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라디오스타’ 황민구 소장 프로필, 이수정 그것이 알고 싶다 법영상분석연구소 "나이 학력 경찰청 경력 연구인 유튜브"

반응형

‘라디오스타’ 황민구 소장 프로필, 이수정 그것이 알고 싶다 법영상분석연구소 "나이 학력 경찰청 경력 연구인 유튜브"

법영상 전문 분석가 황민구 자기님은 화면 속 진실을 포착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피해자들의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해 사건 영상을 프레임 단위로 분석하는 자기님은 기술 발전으로 더욱 정밀하게 진범을 밝혀낼 수 있음을 강조한다. 이어 “영상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며 완전 범죄를 꿈꾸는 범죄자를 향해 일침을 놓는다고. 귀신, 외계인, UFO의 진위를 알려달라는 황당한 의뢰부터 수억원대 도박 현장의 카드 빼기 의뢰까지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다양한 의뢰 사례도 예고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황민구 소장, "'그알' 인터뷰 최대 피해자는 나…법원에 자주 불려가"
황민구 법영상분석연구소 소장이 '그것이 알고싶다(그알)'의 가장 큰 피해자는 자신이라고 밝혔다.
지난 13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법영상 분석가 황민구, 두려움에 떨며 그알 봤던 이유'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황민구 소장은 "2014년 세월호 이후로 굵직굵직한 사건들이 굉장히 많이 터졌다"며 "갑자기 사건이 많아지니깐 좀 더 전문화된 분석이 필요한 것 같았다. 모든 증거물이 다 영상매체였다"라고 전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이어 그는 "영상에 대한 검증이 필요하니깐 그때부터 '그알'팀에서 연락을 많이 주셨다"면서 "그것 때문에 법원에 많이 가게 됐다. '그알' 인터뷰 때문에 간 거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황 소장은 "제가 입으로 내놓은 게 있어서 그런 것 같다"며 "다른 전문가 또는 교수님들과 달리 저는 프로그램으로 위조여부를 보여주지 않냐. 다른 분들은 소견인데 저는 인터뷰를 하면 새로운 증거물이 등장하니깐, '그알' 인터뷰 10개 중 하나는 법원에서 (증인으로) 부른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황민구 소장은 "제가 볼 때 '그알' 때문에 가장 큰 피해자는 저다"라고 웃으며 "굉장히 무섭다. 인터뷰할 때마다 조심스럽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황민구 소장은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법영상을 분석할 때 주로 등장하며, 지난해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라디오스타’ 표창원 권일용 이수정 박지선 황민구
‘라디오스타’ 황민구
황민구 프로필 
연구인 황민구 출생 1982년 2월 2일
소속 법영상분석연구소소장
학력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법영상학 박사
경력 2021.02.~ 경찰청 과학수사 법과학분야 자문위원
수상 2018. 알버트 넬슨 마르퀴즈 평생공로상
사이트 공식사이트

‘라디오스타’ 황민구 소장 프로필, 이수정 그것이 알고 싶다 법영상분석연구소 "나이 학력 경찰청 경력 연구인 유튜브"

2021.12.01 - [화제인물] - ‘김어준 뉴스공장’ 조동연 프로필, 이수정 교수 논란 "결혼 남편 자녀 나이 육사 학력 소령 계급 고향 인재영입 경력"

 

‘김어준 뉴스공장’ 조동연 프로필, 이수정 교수 논란 "결혼 남편 자녀 나이 육사 학력 소령 계

‘김어준 뉴스공장’ 조동연 프로필, 이수정 교수 논란 "결혼 남편 자녀 나이 육사 학력 소령 계급 고향 인재영입 경력" 12월 1일(수) 김어준의 뉴스공장 ◎ 1부 [이 정도는 알아야 할 아침 

nod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