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수호 이영대 변호사 프로필, 가수 현미 별세 “아버지 이봉조 전부인 노전숙 아들 나이 학력 집안 고향 가족”
가수 현미(본명 김명선)가 4일 오전 별세했다. 향년 85세.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7분께 서울 용산구 이촌동 자택에 김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팬클럽 회장 김모(73)씨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김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 판정을 받았다.
경찰은 고인의 지병 여부와 신고자인 팬클럽 회장과 유족 등을 조사해 정확한 사인을 규명할 계획이다. 빈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노전숙님 대단하신 분이셨네요
.생전 단 한차례 언론 인터뷰, 그것도 이봉조 사후에
자식들이 억지로 모시고 와서.
외아들 이영대 변호사 서울법대 수석졸업 재학중 사시 차석 합격.
그런데 아들한테 공부하지 말고 나가서 놀으라고
친구들이 더 중요하다고
아들이 밖에서 놀다오면 친구들 발까지 대야에 물떠서 깨끗하게 씻어줬다고
자식 넷 키우면서 항상 집에 있었고
불평불만 없이 애들한테 아빠 욕 안하고
오히려 아빠 대단한 사람이라고 말해주고
나는 없다 ㅡ 평생 이런 마음으로 자식 위해 헌신하고.
상간녀가 방송에서 아들 둘 데리고 돼지아빠 어쩌고 저쩌고 개소리 지껄여도
상간녀한테 아들 못낳았다고 모욕을 당해도
이봉조 부고에는 돼지아들 둘 이름은 넣어주고
근데 호적에는 안올려서 저작권이며 유산은 오로지 진짜 자식들만 가지게.
인터뷰에서도 우리 가족만으로도 충분하니 다른 사람 얘기는 하지 말라고.
진짜 현명하고 영리하고 강단있으셨네요.
옛날 사진을 봐도 패션 센스 있으시고
기품이 보여요.
자식들도 전부 미남미녀에 공부도 잘하고
사위들도 서울대 의사에 교수에.
본부인과 상간녀의 품격의 차이네요.
출처 - https://www.82cook.com/entiz/read.php?bn=15&num=3626633
이봉조씨 본부인 아들이죠 판사님였다가 변호사
이영대 변호사는 이봉조씨 조강지처 첫부인 사이에서 난 아들이에요. 첫부인 사이에서 이변호사랑 따님 한분 더 있다던가.. 집안에서 이어줬다고 들었고 본부인도 그시절 이대 출신에 똑똑하고 교양있는 분이셨대요. 현미씨랑은 아들 둘 아닌가? 한명은 얼마전에 트롯가수 한다고 나온 사람이랑 다른 한명은 원준희랑 결혼한 사람..
노전숙과 열애 끝에 결혼했으며 슬하에 1남 3녀를 두게 된다. 하지만 그 사이 본부인 몰래 가수 현미를 만나 동거하게 된다. 이후 본부인인 노전숙과 가수 현미는 각각 아들을 임신할 때까지 서로의 존재를 몰랐다고 한다. 더욱이 놀라운 것은 현미의 첫째 아들과 노전숙의 셋째 아들이 동갑이라는 사실이다. 그러다가 외도가 들통나면서 가정 파탄에 이를 지경이 되었다. 이봉조는 현미에게 이혼서류를 보여주면서 안심시킨 반면에 혼인신고를 계속해서 미루면서 지속적으로 두집 살림을 해왔다. 허나 이혼서류마저 가짜였다고 한다*. 결국 한 팬의 전화로 이봉조가 지속적으로 두 집 살림을 해왔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현미는 15년 만에 별거를 요구하게 되었고 이에 흥분한 이봉조가 다 같이 죽자며 칼을 들고 쫓아왔다고 한다. 사실 60년대에는 비교적 종종 일어난 일이다. 그 당시 이혼사유 1위(그것도 매우 압도적이었다)가 부정행위 또는 두집 살림인것을 보면...[5]
절친이었던 신성일, 엄앵란 부부의 중재로 큰 분쟁으로까진 발전하진 않았지만, 이후 부인이 있는 본가로 들어가지 않고 쭉 홀로 살다가 1987년 8월 31일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사망 직전에 현미와 재회해서 다시 합치기로 했으나 그 전에 고독사했다. 재회 당시 비참한 모습을 보고 현미가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예를 들어 틀니를 끼고 색소폰을 불고 있었다고 한다.
여담으로 본부인인 노전숙 사이에서 낳은 4남매는 모두 훌륭히 성장하였다. 다들 명문대를 졸업하였고 외모도 출중하다. 아들 이영대는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하였으며 재학중인 22세에 제26회 사법고시에 차석으로 합격했다고 한다. 서울고등법원 판사를 역임한 뒤 하버드대 로스쿨 유학을 걸쳐 뉴욕주 변호사 자격증도 취득. 현재는 서초동 소재 법무법인 수호의 대표 변호사로 활동 중이라고 한다. 게다가 광고도 찍을 정도로 미남이다. 이화여대 출신 엘리트인 노전숙처럼 딸들도 명문 이화여대, 숙명여대를 졸업해 의사, 교수, 대기업 임원과 결혼하였다.
사망 이후 이봉조의 가족들이 이봉조 본인이 끝내 본부인 노전숙과의 합장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합장을 반대했다고 한다. 그러나 본부인의 자녀들이 요구했고 현미측의 배려로 합장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영대 변호사 프로필, 가수 현미 사망
출생 1962. 서울특별시
소속 법무법인 수호(대표변호사)
학력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원 경제법 박사
경력 2011.04~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위원
미국 뉴욕주 변호사
법률신문 편집위원
2004 정보보호위원회 법률자문
작품 기타 2건
법무법인 수호 이영대 변호사 프로필, 가수 현미 별세 “아버지 이봉조 전부인 노전숙 아들 나이 학력 집안 고향 가족”
2022.03.12 - [화제인물] - ‘불후의 명곡’ 가수 현미 ‘노란 샤쓰의 사나이’ "결혼 남편 이봉조 사망원인 아들 나이 노사연 한상진 종교 가족"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