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건우 프로필, ‘더 글로리’ 송혜교에 폴더 인사 “나이 인스타 윤곽 화보 실제키 몸무게 학력 MBTI 문신 소속사”
송혜교 보자마자 90도로 인사한 '더 글로리' 배우, 모두가 납득했습니다
'더 글로리'에 함께 출연 중인 송혜교와 김건우
손명오 역 맡은 김건우와 문동은 역 맡은 송혜교
배우 송혜교에게 90도로 인사하는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끈 배우가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더 글로리'에서 학교폭력 가해자 손명오 역으로 활약한 배우 김건우 입니다.
지난 13일 넷플릭스 코리아는 '더 글로리' 촬영장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더 글로리' 출연 배우들의 자연스러운 평소 모습이 담겼습니다.
한 건물 옥상에서 촬영을 위해 대기 중이던 배우 김건우는 멀리서 송혜교가 등장하자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안녕하십니까!"라며 90도 폴더 인사를 했습니다.
이어진 영상에서 송혜교에게 구두를 신겨주는 장면을 촬영하던 김건우는 "괜찮아. 막 해도 돼"라는 송혜교 말에 "해본 적이 없어서..."라며 쑥스러워했습니다.
송혜교는 "뻥치고 있네!"라며 장난기 가득한 선배 같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상 공개 직후 실제 두 사람의 선후배 관계에도 관심이 쏠렸습니다.
송혜교는 1981년생으로 올해 43세, 김건우는 1992년생으로 올해 32세다.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11세다.
더 놀라운 건 송혜교와 김건우의 데뷔 연도 차이다. 송혜교는 10대였던 1996년에 모델로 데뷔했고, 김건우는 20대였던 지난 2017년 KBS 드라마 '쌈마이웨이'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송혜교는 배우 김건우의 5세 시절, 이미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대선배'인 셈입니다.
이같은 내용은 온라인에서도 큰 관심을 모았다. 네티즌들은 "둘이 데뷔 연도 21년 차이 ㄷㄷ", "김건우가 5살 때부터 송혜교 활동. 완전 대선배", "진짜 깍듯하네", "세상 불량하게 앉아있다가 90도 인사하는 거 너무 웃긴다"라며 90도 인사를 한 김건우 행동이 납득된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송혜교에게 90도 인사하는 손명오역 배우
더글로리 손명오역의 김건우 한예종, 캐스팅 비화
배우 김건우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92년 1월 10일 (31세)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캠퍼스
키: 182cm
국적: 대한민국
웹사이트: 굳피플 김건우는
https://www.instagram.com/gunoorla/
신체 182cm, 72kg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사 휴학)[2]
소속사 Blossom Entertai...
데뷔 2017년 KBS2 드라마 쌈, 마이웨이
MBTI ISFP
문신이 없다고 한다. 추가적으로 아픈 것을 몹시 두려워하고, 싫어한다고 밝혔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오므라이스이다.
[빠른생일]
[2] 삼수를 해서 12학번으로 입학했다.
드라마
연도 방송사 제목 역할 비고
2017 KBS2 쌈 마이웨이 김탁수
2018 tvN 라이브 김한표 순경
MBC 나쁜 형사 장형민 / 장선호
2019 tvN 유령을 잡아라! 태웅
2020 tvN 청춘기록 박도하 특별 출연
2022 KBS2 KBS 드라마 스페셜 - 낯선 계절에 만나 명기준
넷플릭스 더 글로리 손명오
배우 김건우 화보
배우 김건우 프로필, ‘더 글로리’ 송혜교에 폴더 인사 “나이 인스타 윤곽 화보 실제키 몸무게 학력 MBTI 문신 소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