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 그들이 있었다’ 배우 문유강 인터뷰, 하정우 조카 집안 “나이 화보 실제키 학력 MBTI 취미 가족 소속사” 프로필
데뷔 4년차 문유강은 “쉬지 않고 일하면서 좋은 사람을 만난게 복”이라고 말했다. 소속사 사진
배우 문유강(26)은 2019년 연극 ‘어나더 컨트리’를 통해 데뷔했다. 267 대 1의 경쟁률의 오디션을 뚫고 주인공 토미 저드 역에 합류하며 처음으로 얼굴을 알린 문유강은 이후 연극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미씽: 그들이 있었다’, ‘나의 가해자에게’ 등에 출연해 신인답지 않은 탄탄한 연기력을 뽐내며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데뷔 4년차가 된 문유강은 “원래 잘 못 쉰다. 감사하게도 못 쉴 수 있게 해주셨던 것 같다. 돌이켜보면 매 순간이 행복했다는 건 거짓말일 수 있겠지만, 감사하지 않은 현장은 없었다. ‘내가 이렇게 복이 많은 사람인가’ 싶을 정도로 모든 현장이 좋았다. 쉬지 않고 일하면서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게 복인 것 같다. 앞으로도 쉬지 않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문유강은 실력파 신인으로 얼굴을 알리고 있지만, 이전에는 ‘하정우 조카’로 화제를 모았다. 문유강의 어머니와 배우 하정우가 사촌지간으로, 문유강은 하정우의 5촌 조카 입니다.
그는 “부담스럽지 않다면 거짓말이다”라면서도 “누구의 조카든 가족이든 배우를 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부담감은 당연할터다. 이 일을 선택했으면 당연히 잘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감사하게도 기회가 주어져서 이렇게 일을 해왔고, 앞으로도 크고 작음을 계산하지 않고 묵묵히 주어진 것들을 전하고 싶다”고 털어놨습니다.
차기작은 아직이라는 문유강은 “잘 있는지, 타도 되는지 계속 두드려 보고 있는 중”이라며 “경험이 많지 않아서 많은 장르를 해보고 싶다. 미스터리 스릴러, 일상과 밀접한 장르 등 장르 불문하고 다양한 걸 해보고 싶다”며 활발한 연기 활동에 대한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연극 무대를 통해 데뷔한 만큼, 매체 연기에 도전하면서도 연극 무대를 놓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나이가 들어서도 연극을 하고 싶다. 연극과 방송, 영화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연극 무대의 매력을 알고 있기 때문에, 좋은 작품이 있다면 다시 무대에 서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데뷔 4년차, 26살 문유강의 배우 인생은 이제 막 시작됐다. 그는 어떤 배우가 되고 싶을까. 그는 “좋은 연기자로서 좋은 동료들과 작업을 하고 싶다. 현장에서 좋은 동료라고 느껴지고 싶다. 앞으로의 목표 중 하나다”라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면서 “보고 싶은 배우가 되고 싶다. 좋은 연기를 보여드리고 싶다. 잘 나이가 들어서 그 나이에 전달할 수 있는 이야기를 잘 전달하고 싶다. 같이 늙어가는 배우가 되고 싶다. 믿고 본다는 말이 있지 않나. ‘문유강을 보고 싶다’는 말이 찬사일 것 같다. 지금은 나의 매력을 스스로 찾아가는 과정 중에 있다. 언젠가 ‘이게 내 무기가 아닐까’ 싶어졌을 때 관객들에게 그 매력을 보여주고, 관객들이 그걸 보고싶어하는 배우가 된다면 좋겠다”고 소망했습니다.
문유강 인터뷰, 배우 문유강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96년 2월 22일 (26세)
분류 한국 남배우1996년 출생2020년 데뷔중앙대학교 출신
가족 부모님, 형
신체 187cm
문유강 MBTI ESTP #
취미 그림 그리기
학력 중앙대학교 엠블럼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소속사 워크하우스컴퍼니 로고 워크하우스컴퍼니
데뷔 2019년 연극 '어나더 컨트리'
https://www.instagram.com/moonyoukang/
2020년 JTBC 로고 이태원 클라쓰 헌팅남
OCN 로고 미씽: 그들이 있었다 김남국
KBS 2TV 로고 KBS 드라마 스페셜 - 나의 가해자에게 유성필
2021년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심헌 JTBC 로고 설강화 : snowdrop
2022년 tvN 로고 O’PENing - 오피스에서 뭐하Share? 채승범
멘탈코치 제갈길 이무결
배우 하정우의 5촌 조카이다. #
달리기를 매우 잘한다.[1][2]
중3 때 키가 180이 넘어서 선도부를 시켜서 했지만 할일없이 교문 앞에 서있는 거였다.
19살 때 연극부 반장이였다.[3]
배우 김래원을 닮았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스테이지톡 오디언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연극 부문 신인남우상을 수상했다.
2019년 10월 워크하우스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문유강 화보
‘미씽 그들이 있었다’ 배우 문유강 인터뷰, 하정우 조카 집안 “나이 화보 실제키 학력 MBTI 취미 가족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