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신과 한판' 최지만, 메이저 리그 연금 공개 "결혼 이상형 나이 실제키 몸무게 탬파베이 야구선수 소속사 연봉" 프로필

반응형

'신과 한판' 최지만, 메이저 리그 연금 공개 "결혼 이상형 나이 실제키 몸무게 탬파베이 야구선수 소속사 연봉" 프로필

야구인생 공개...고향·나이·연봉·어머니 궁금증


최지만 /신과 한판 제공
최지만이 야구 인생사를 털어놓았습니다.
20일 방송된 MBN ‘신과 한판’에서는 메이저리거 최지만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탬파베이 레이스의 2020년 월드시리즈 준우승을 이끈 최지만은 이날 방송에서 2020년 아메리칸리그 우승 반지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허경환은 “이만한 업적을 세웠는데 국내에서는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라고 말했고, 이에 최지만은 “미국에서는 방탄소년단 급이다”라고 자랑했습니다.
또 여자친구에 대해  "항상 타이밍이 있는 것처럼 '이 사람을 만나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성적이 안 좋다. 그럼 저 혼자 '내가 지금 여자를 만날 땐가'한다"고 털어놨습니다.
이를 들은 김구라는 "운동선수들이 결혼을 일찍 한다. 안정된 가정이 있으면 성적도 잘 나오고 책임감도 생기지 않냐"며 "추신수, 박찬호, 류현진도 가정을 이뤄서 안정적이다. 야구를 더 잘하기 위해서 그런 생각을 해 본 적이 없냐"고 물었습니다. 
이에 대해 최지만은 "해외에 있다 보니 많은 생각을 해야 한다. 내가 한국에서 여자 친구를 데리고 갔을 때 원정을 가면 어떡하냐. 별 걱정을 다한다. 내가 케어를 할 수 있을까"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최지만은 "동기, 선배들을 보면 다 만나더라. 어떻게 만날까. 물론 만나면서 많이 싸우더라. 저는 야구에 집중하기도 바빠 죽겠다"며 "안정되면 여자 친구를 만나려고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상형에 대해서는 "저는 손이 예쁜 여자를 좋아한다. 저도 손이 예쁜 편"이라고 이상형을 귀띔했습니다.
한편 최지만은 탬파베이는 최지만의 가치를 인정해 2021년 연봉(245만달러)보다 75만달러 인상한 320만달러에 계약했다. 이는 38억을 넘는 금액이다. 올해 나이는 32세 입니다.
고향은 인천 입니다.

 

‘신과한판’ 최지만
야구선수  최지만 프로필
 메이저 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의 내야수이다. 위키백과
출생: 1991년 5월 19일 (30세), 인천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부모: 최성수
형제자매: 최지혁
첫 출장 MLB / 2016년 4월 5일
계약금 1,100,000달러
연봉 3,200,000달러 (2022년)
학력 서흥초 - 동산중 - external/67.medi... 동산고
신체 185.7cm / 118kg
병역 보충역[예정]
소속팀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엠블럼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2016)
뉴욕 양키스 엠블럼 뉴욕 양키스 (2017)
밀워키 브루어스 엠블럼(201... 밀워키 브루어스 (2018)
탬파베이 레이스 엠블럼(200... 탬파베이 레이스 엠블럼 탬파베이 레이스 (2018~)
약물 전력으로 인해 이미지가 좋은 편은 아니나,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성적 향상을 이뤄낸 이후엔 김재환, 헥터 노에시, 최진행 등 다른 약물 적발자들과는 달리 웹 상에서 옹호하는 경향이 상당히 높아졌다. 마이너 리그 시절에 적발된거라 MLB에 관심이 적은 사람들은 잘 모르기도 하고, 언론 입장에서도 MLB에서 활약하는 한국 선수의 흑역사를 굳이 널리 알리고 싶을 이유가 없으므로 다시 성적이 떨어지거나 국내로 복귀하기 전에는 우호적인 여론이 계속 우세할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포털 사이트의 댓글 기능이 폐지되기 전에 나온 최지만을 다룬 기사들의 댓글을 확인해보면 그의 약물 전력을 문제삼는 일부 댓글에 대다수의 팬들이 '그는 약을 한 적이 없다'거나 '다른 사람과 착각한 것 아니냐', '야알못이다', '구라치지 마라' 등 하는 코멘트와 함께 반대표를 집중 선사하는 패턴이 주류였다.
김구라는 최지만에게 "운동선수들이 결혼을 일찍 한다. 안정된 가정이 있으면 성적도 잘 나오고, 책임감도 생기지 않냐"라며 "추신수, 박찬호, 류현진도 가정을 이뤄서 안정적이었다. 야구를 더 잘하기 위해서 그런 생각을 해본 적은 없냐"고 질문했다.
최지만은 "해외에 있다 보니 많은 생각을 한다. 내가 한국에서 여자친구를 데리고 (미국에) 갔을 때 원정을 가면 어떡하나"라며 "별걱정을 다 한다. 내가 케어를 할 수 있을까"라고 솔직한 고민을 토로했다.
이어 최지만은 "동기, 선배들을 보면 다 만나더라. 어떻게 만날까"라며 "물론 만나면서 많이 싸운다. 저는 야구에 집중하기도 바쁘다"라고 당장은 여자친구를 만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안정되면 여자친구를 만나려고 한다"라며 "저는 손이 예쁜 여자가 좋다. 저도 손이 예쁜 편이다"라고 이상형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메이저리그 칼럼니스트 C.J.니코스키에 따르면 10년의 서비스타임을 모두 채운 선수가 45세부터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데 이 경우 6만5,000달러(약 7,433만원)를 죽을 때까지 수령할 수 있다.

60세부터 수령할 경우에는 연간 20만달러(약 2억2,870만원). 매년 물가상승률 등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수령액은 세월이 흐를수록 더 올라가게 된다. 이 돈은 연금수령자가 세계 어디에 있더라도 받을 수 있다. 연금수령자가 목숨을 달리해도 그 배우자에게 연금은 지속된다.

최지만 근육

'신과 한판' 최지만, 메이저 리그 연금 공개 "결혼 이상형 나이 실제키 몸무게 탬파베이 야구선수 소속사 연봉"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