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헬로트로트’ 인순이, 배우 김나윤 극찬 "결혼 남편 박경배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혼혈 논란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헬로트로트’ 인순이, 배우 김나윤 극찬 "결혼 남편 박경배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혼혈 논란 가족 소속사" 프로필

‘헬로트로트’ 설운도·인순이 묘한 신경전? 마음 훔친 김나윤·수진

K-트로트 국가대표를 꿈꾸는 ‘헬로트로트’ 첫 참가자들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지난 9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된 MBN ‘헬로트로트’가 쟁쟁한 참가자들은 물론, 치열했던 팀 지명전을 공개하면서, 앞으로 참가자들이 그려나갈 성장 스토리에 대한 기대를 부풀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설운도와 인순이, 전영록, 김수희, 정훈희 감독 5인과 성장 서사를 써 내려갈 참가자들이 누구인지 관심이 치솟는 가운데, 본 무대가 기대되는 참가자들을 여러 살펴봤습니다.

 ‘헬로트로트’ 첫 참가자들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사진=방송 캡처

#. 꽃미남 강설민-조준, 감독들이 신예에 주목한 이유

‘헬로트로트’로 방송에 첫 데뷔한 강설민은 훈훈한 비주얼로 시선을 모으며 ‘트로트 귀공자’란 수식어를 스스로 입증했다. 수줍어 보이는 첫 무대에 감독들이 고민을 거듭하자, 강설민은 “뭐든 시켜만 주시면 누구보다 잘할 수 있다”라며 비트박스 개인기를 뽐내 숨은 끼를 드러냈다. 이에 정훈희는 1번 참가자가 가졌을 부담감을 이해한다며 스카웃, 성장의 기회를 선사해 훈훈함을 자아냈다고 합니다.

이후 서울대 성악과 출신의 ‘뇌섹남’ 조준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성악 전공 후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던 조준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를 무대를 잃어버리게 된 사연을 전하는가 하면, 폭발적인 성량이 돋보인 ‘저 꽃속에 찬란한 빛이’ 무대를 뽐냈다. 전영록은 “정말 잘 정조준하셨다”라 평하며 스카웃해 감독의 코칭으로 더욱 빛날 조준의 모습을 기대하게 했습니다.

#. ‘꿈, 희망의 아이콘’이 될 이시현-장혜리

김호중의 사촌으로 알려진 이시현은 “750만 명의 꿈이 되고 싶다”라고 밝히며 코로나19로 힘들 시기, 브라질 교민의 대표로서 희망을 주고 싶다는 뜻을 전해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였다. 이어진 ‘낭만에 대하여’ 무대에 인순이는 “저는 솔직히 다 잘했다고 보지는 않아요”라고 솔직한 평과 그의 자신감에 큰 점수를 주었고, 이시현 참가자는 “단점을 더 보완하고 싶다”라고 강한 열의로 답하며 긴 여정의 서막을 열었다.

걸스데이 원년 멤버 출신인 장혜리는 화려한 베이스 연주 실력을 과시하며 ‘환희’ 무대로 스튜디오를 뜨겁게 달궜다. 긴장감보다 무대를 즐기려는 장혜리의 모습에 김수희와 정훈희 감독이 동시에 스카웃 제의를 하며 시선이 집중됐다. 정훈희는 “노래를 엄청 쉽게 한다”라고 극찬을 쏟는가 하면, 김수희는 “점수 만점 주겠습니다”라고 전하는 등 스카웃을 위한 어필에 나섰다. 모두가 숨죽이며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장혜리는 김수희 감독을 선택, 이제는 아이돌이 아닌 K-트로트 국가 대표가 되기 위한 순항에 나섰습니다.

#. 설운도-인순이가 욕심낸 뮤지컬X힙합 新트로트

예상을 뒤집는 이력의 참가자들이 등장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됐다. 뮤지컬과 KBS2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등에서 활약한 배우 김나윤이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 그의 ‘일어나’ 무대에 설운도는 “양보는 못하겠다”라고 언급, 스카웃을 위해 인순이와 기싸움을 펼쳐 긴장감을 높였다. 김나윤은 “뮤지컬과 트로트를 접목시켜 해외에서도 즐기도록 하고 싶다”라고 전해 ‘헬로트로트’에서만 볼 수 있을 특별한 무대를 예고했습니다.

참가자들을 두고 설운도와 인순이의 묘한 신경전은 래퍼 수진의 무대 이후로 더욱 두드러졌다. 래퍼 수진은 세계무대를 사로잡을 트로퍼(트로트+래퍼)에 대한 꿈을 밝혔고, ‘신 사랑고개’로 트로트와 랩이 어우러진 크로스오버 무대를 꾸며 올 스카웃 제의를 받았다. 트로트 특유의 흥과 랩을 동시에 잘 녹여낸 무대에 인순이는 “해외에 나가도 이질감이 없을 것 같다”라며 가능성에 많은 점수를 부여했고, 설운도는 “글로벌 스타로서 가능성이 있다”라고 평하며 본선 진출에 대한 청신호를 밝혔습니다.

감독들과 끈끈한 팀워크는 물론, 성장 스토리를 써 내려갈 ‘헬로트로트’ 참가자들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헬로트로트’는 첫 회부터 시청률 4.6%(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 대장정의 시작을 알렸다. 연출을 맡은 오준성 감독은 “시청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방송 회차를 거듭할수록 발전해나가는 참가자들의 모습을 지켜봐 달라”며 기대를 당부했습니다.

 

‘헬로트로트’ 출연진
‘헬로트로트’ 인순이 
가수 인순이 프로필 
 대한민국의 팝, 소울 가수이다. 경기도 포천군 청산면 백의리에서 출생하였고 한때 1959년에서 1962년까지 경기도 연천군 전곡면 전곡리에서 잠시 유년기를 보낸 적이 있는 그녀의 현재 거주지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7년 4월 5일 (인순이 나이 64세), 인순이 고향 포천시
배우자: 인순이 남편 박경배 (인순이 결혼 1994년?)
영화: 흑녀
형제자매: 킴벌리 히소
앨범: 17집, A to Z, 인순이 16집(A TO Z), 엄마 OST, 인순이, 더보기
신체 163cm, 50kg
학력 연천 청산중학교(졸업)[2]
가족 남편: 박경배, 딸: 박세인[3]
데뷔 1978년 희자매 1집 앨범 <희자매>
소속사 블루스카이
종교 천주교 (세례명: 세실리아)
1957년 4월 5일 생으로 본명은 김인순, 가톨릭 신자로 세례명은 세실리아. 1978년 희자매로 데뷔했다.
'히트곡 없는 국민가수'라는 평이 있고, 인지도나 위치, 가창력에 비해 히트곡이 정말 적은 것만은 사실이다. <친구여>는 조PD의 곡에 피처링한 거고, <거위의 꿈>은 카니발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것이기 때문. 다만 세대를 뛰어넘어 기억될 정도의 곡이 적은 것일 뿐, 사실 세자매 시절에도 상당한 히트곡이 있고, 90년대에 박진영과 협업한 <끝> <또> 등의 곡들은 발표 당시엔 상당히 인기를 얻었다. 나는 가수다 출연 이후 <아버지> 역시 상당한 슬리퍼 히트가 되었고... 어쨌든 스탠다드에 가까워진 <밤이면 밤마다>가 있기 때문에 히트곡이 완전히 없다고 말할 순 없다.
유명한 사실이지만, 한국인 어머니와 흑인 미군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 하지만 아버지는 인순이가 태어나자 나 몰라라 식으로 대처하고 떠났기 때문에 인순이는 아버지를 본 적도 없다고 한다.[4] 어린 시절 아버지와 몇번 편지를 주고받은 적이 있지만 이후 연락이 끊어졌다고 한다.
지금도 혼혈에 대한 편견 및 인식과 대우가 좋지는 않은데 1960년대의 대한민국에서 혼혈, 그것도 흑인 혼혈이고 아버지가 없는 홀어머니 혼자 키우는 딸에 대한 주변의 시선은 매우 좋지 않았다.[5] 어렸을 적 뿐만이 아니라 가수로 성공한 이후에도 이러한 차별은 은연중 따라다녔다.[6] 결국 이는 인순이의 인생에 커다란 상처로 남게 되었다. 자녀로는 외동딸이 있으며 원정출산했다. 만약에 딸이 자신을 닮은 외모로 태어난다면 미국에 가서 키우려고 했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은 한국에서 인생을 보내기로 결심했으며 한국 가수로 쭉 살아야하는데 만약 딸과 헤어질 수 없다면 외국 시민권이라도 있어서 외국인학교에 다니게 하면 차별과 놀림을 조금이라도 덜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출산 후에 라디오 출연해서 자신이 원정출산을 하고 왔다고 마음껏 욕해달라고 솔직하게 고백했지만 심지어 90년대 당시까지만 해도 흑인 혼혈에 대한 사회의 차별의식은 어마어마했기에 (2010년대에도 사라졌다고 말할 순 없지만) 대중들에게 그다지 비난받지는 않았다.[7] 출산 이후에 딸의 외모가 아버지를 많이 닮아서 다행히 딸과 헤어지지 않을 수 있었으며 딸을 한국에서 한국인으로 키웠다고 하였다.
당시 홀어머니 혼자 키우는 대부분의 가정이 그렇듯 인순이의 가정 역시 경제적으로 매우 빈곤했으며 인순이는 장녀로서 힘겹게 중학교를 졸업하고 고등학교 진학은 꿈도 꾸지 못한 채 생계 활동을 시작해야 했다. 그때 김완선의 이모이자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한백희의 눈에 들어 가수 생활을 시작한다.
먼저 한백희의 무대에 백댄서로 일하다가 우연히 인순이의 노래 실력을 본 한백희가 자기 대신 인순이를 무대에 세우며 가수로서의 길을 시작했다. 인순이의 고백에 따르면 '연습생도 뭣도 아니었고[8] 그저 한백희 씨를 따라 생계를 꾸려나가기 위해 시작한 가수 생활'이었다고.
국내 최고가 아파트로도 선정이 된적 있는 서울 성동구 갤러리아 포레에 거주하고있다. 
인순이 복근 몸매

인순이 리즈

‘헬로트로트’ 인순이, 배우 김나윤 극찬 "결혼 남편 박경배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혼혈 논란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