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라스’ 조권, 정체성 골반털기 춤 하이힐 "결혼 이상형 가인 나이 청바지 실제키 혈액형 종교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라스’ 조권, 정체성 골반털기 춤 하이힐 "결혼 이상형 가인 나이 청바지 실제키 혈액형 종교 소속사" 프로필

 

‘라디오 스타’ 727회 2021-06-30일 
'세바퀴 이즈 백' 특집 (with 이경실, 선우용여, 김지선, 조권)
‘라디오 스타’ 조권

 

'라스' 조권 "이경실, 내 골반에 지분 있다" 

'라스' 스틸컷./사진제공=MBC

MBC 예능 ‘세바퀴’ 주역 이경실, 선우용여, 김지선, 조권이 ‘라디오스타’에서 뭉친다고 합니다.

오는 30일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는 이경실, 선우용여, 김지선, 조권이 출연하는 ‘세바퀴 이즈백’ 특집으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세바퀴’는 어떤 방송에서도 볼 수 없던 날 것 그 자체의 재미를 선사하던 MBC의 대표 토크쇼였다. 이경실, 선우용여, 김지선 등 일명 ‘줌마’ 스타들이 펼치는 ‘떼 토크’로 집단 토크의 새로운 장을 여는 것은 물론, 조권을 비롯한 새로운 스타를 배출하기도 했습니다.

종영한 지 오래됐음에도 여전히 온라인에서 ‘세바퀴’의 명장면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상황. ‘라디오스타’가 준비한 ‘세바퀴 이즈백’ 특집이 예고되자 시청자들은 “본방사수 각!”이라며 기대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바퀴’ 주역들은 ‘정색용녀’ 선우용여, ‘출산드라’ 김지선, ‘깝권’ 조권 탄생 비화 등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터져 나오는 에피소드와 개인기를 대방출하며 역대급 텐션을 자랑 합니다.

이경실은 ‘세바퀴’ 방영 당시 ‘구라 잡는 캐릭터’로 활약하며 방송 최초로 김구라의 턱을 잡았던 인물. ‘라스’에 12년 만에 출연한 이경실은 “구라가 턱 인심이 후해~”라며 김구라와 여전한 케미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이어 이경실은 “’세바퀴’ 최고 시청률이 25%까지 나왔다. 떼 토크는 ‘세바퀴’가 원조”라며 “‘줌마테이너(아줌마+엔터테이너)’라는 신조어가 생겼었다”고 ‘세바퀴’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낸다고 합니다.

‘세바퀴’에서 신들린 골반 털기 댄스와 생기발랄한 매력으로 ‘깝권’이라는 애칭을 얻은 조권은 “이경실 누나가 내 골반에 지분이 있다”라고 깜짝 고백해 그 이유를 궁금하게 합니다.

이어 조권은 ‘세바퀴’ 출연 당시 재능 만렙 예능인들 사이에서 살아남은 비결, ‘깝권’ 캐릭터를 얻은 후 수없이 많은 도전장을 받아야 했던 이유를 들려주며 시청자들의 추억을 소환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고 합니다.

‘세바퀴’ 주역 4인과 함께하는 ‘세바퀴 이즈백’ 특집은 오는 30일 오후 10시 20분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권의 성정체성을 멋대로 재단하는 목소리는 여전하다. 하지만 2020년의 조권은 ‘젠더리스(남녀 성별 구분이 없는)’를 자신의 무기라 말할 줄 알게 됐다. “중성적 이미지를 두려워했어요. 닮았다는 연예인도 다 여자였어요. 싫은 척 했는데, 지금은 좋아요.” 그는 시대가 변했다고 말한다. “여자가 꼭 하이힐 안 신어도 되고, 남자가 꼭 축구화 신을 필요가 없죠. 드래그퀸이 있듯 드래그킹도 있어요. 젠더리스한 시대가 왔고, 이게 제가 롱런할 수 있는 무기인 것 같아요.”

 

가수 조권 프로필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가수 이자 배우 이다. 2001년 7월 SBS 《초특급 일요일 만세》의 ‘박진영의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 코너에서 선발되어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약 8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보냈다. 그리고 2008년 7월 11일 최장기 연습생 생활을 청산하고 2AM으로 데뷔했다. 2010년 2월 7일 SBS 인기가요에서《죽어도 못보내》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뮤티즌 상을 수상하였다. 
출생: 1989년 8월 28일 (가수 조권 나이 31세), 가수 조권 고향 수원시
가수 조권 키: 173cm 58kg, 가수 조권 혈액형 O형[1]
학력[편집]
수원선일초등학교 (졸업)
매현중학교 (졸업)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졸업)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포스트모던음악학과 (학사)
경희대학교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퍼포밍아트학과 (석사과정 재학)
부모: 고서현
본관 함안 조씨
종교 개신교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케이블에서 '엠넷 스캔들'이라는 데이트 프로그램에서 데이트 하는 장면. 평소 이미지나 여성스러운 외모와는 너무 다른 후덜덜한 근육 때문에 당시 화제가 되었다.
직업 가수, 뮤지컬 배우
데뷔 2008년 2AM EP 1집 '이 노래'
가수 조권 시리얼 카페 사장으로 변신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

 가인의 이상형
조권보다 설경구가 이상형이라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가인은 조권보다는 "이상형은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사람"이라면서 "실제 이상형은 조권보다는 설경구 같은 스타일"이라고 말했다.

조권 이상형 가인과 달리 자신의 이상형을 '발랄한' 이미지의 배우 최강희를 꼽았다. 조권은 가인의 질투를 살만큼 최강희에 대한 남 다른 마음을 나타냈다. 조권은 특히 "날이 가면 갈수록 점점 더 젊어지시는 것 같다"면서 "꼭 뵙고 싶다. 누나를 위해 열심히 깝쳐드리겠다"고 최강희에게 고백해 화제를 불렀다. 조권의 고백에 최강희는 "가족들이 조권이 나오면 TV 앞으로 모여든다. 부인이 있다고 해도 그런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조권 근육


브라운 아이드 걸스 가인 프로필
 대한민국의 그룹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멤버이다. 본명에서 嘉를 歌로 한자 한 글자를 바꾸어 '노래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예명을 만들었다. 베이비 지로 불리기도 하며, 손타킹으로도 불린다. 위키백과
출생: 1987년 9월 20일 (가인 나이 33세), 가인 고향 서울특별시 강서구
가인 키: 159cm[3], 46.5kg, B형
가인 본명: Son Ga-in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에이팝 엔터테인먼트)
활동 시기: 2006년 ~ 현재
종교 무종교[4]
포지션 리드보컬
소속 미스틱스토리 (에이팝 엔터테인먼트)[4]
종교 무종교[5]
데뷔 2006년 브라운 아이드 걸스 1집 앨범 "Your story"
취미 인테리어, 댄스, 영화감상
가인 결혼 이상형
“나이 차이 많고 아저씨 같은 스타일을 좋아한다. 그런데 좀 세련되고 수트가 잘 어울리는 스타일. (쌍꺼풀이 있어) 나보다 더 여자답게 생긴 남자는 부담스럽다”며 “나는 똑똑한 사람이 좋다.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좋다”고 말한 바 있다. 또 “리드하는 남자가 좋다”고 말하며 “소개팅으로 남자를 만날 수도 있다. 하지만 결국 알고 지냈던 분들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게 결혼인 것 같다”고 말하며 원래 알고 지내던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주지훈은 2012년 한 인터뷰에서 이상형을 묻는 질문에 “스스로를 사랑하는 사람. 고양이 같이 생긴 외모에 작고 아담해 품에 쏙 들어오는 여자가 좋다”고 답한 바 있다. 

가인 청바지

가인 몸매

‘라스’ 조권, 정체성 골반털기 춤 하이힐 "결혼 이상형 가인 나이 청바지 실제키 혈액형 종교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