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오늘저녁’ 봉화 당재민박 수상한 가족, 김갑순 장혜남 부부 독채 숙소 가격 예약 전화번호 여행 가볼만한곳..심혈관 호두 효능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봉화 당재민박 수상한 가족, 김갑순 장혜남 부부 독채 숙소 가격 예약 전화번호 여행 가볼만한곳..심혈관 호두 효능

2. [수상한 가족] 그대와 단둘이서! 오지의 겨울나기
경북 3대 오지 중 한 곳인 봉화군.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산골의 외딴 한옥에서 한적한 노후를 보내고 있는 부부가 있다. 말보다는 행동으로 표현하는 무뚝뚝한 경상도 남자인 남편, 김갑순(73) 씨와 그 곁을 살뜰히 지키는 아내, 장혜남(71) 씨가 그 주인공이다. 해발 650m 산골에 자리한 부부의 집은 시어머니께서 돌아가시면서 남기신 집으로, 부부는 8년 전 서울에서의 삶을 모두 정리하고 이곳으로 귀촌했다. 유달리 겨울이 긴 봉화, 그중에서도 부부가 사는 산골엔 매서운 추위가 더 오래 머물다 간다. 그래서 요즘 남편의 일과 중 가장 중요한 일은 산에서 해온 나무들로 군불을 때는 것이다. 덕분에 아내는 집안에선 추위를 느낄 수 없을 새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다. 매일 불을 때느라 고생하는 남편을 위해 아내가 해줄 수 있는 건,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아내표 밥상을 차려주는 것이다. 땅속에 묻은 장독에서 꺼낸 동치미와 직접 빚은 김치만두로 뜨끈한 밥상을 차려주면 추운 날씨에 얼어붙은 남편의 손과 발은 물론, 마음까지도 녹는단다. 이렇게 한평생 챙겨주며 살아온 서로가 있어, 이번 겨울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다는 부부의 겨울나기를 들여다본다.  

4. [건강을 부탁해] 어느 날 길을 걷다가 쓰러졌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살고자 운동한다는 선미영(50) 주부에겐 남모를 사연이 있단다. 12년 전, 길을 걷다가 가슴 통증이 심해 쓰러졌던 주부는 ‘심장 혈관이 좁아진 것 같다’며 38세에 협심증을 진단받았다. 심혈관을 관리하기 위해 일상의 작은 부분부터 큰 부분까지 바꿨단다. 쓰러질까 겁나서 걷기 운동도 못했지만, 지금은 3시간씩 운동한단다. 식단도 건강하게 바꿨다. 고기 대신 생선, 흰쌀밥은 잡곡·호두밥으로 바꿨다. 호두에는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심혈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지방산이다. 밥뿐만 아니라 밑반찬에도 다양하게 호두를 활용한다는 주부의 비법과 건강하게 심혈관을 관리한 비결을 만나본다. 

 

‘생방송 오늘저녁’ 1921회 12월 15일 목요일 취재 연락처 방송정보

<수상한 가족> 방송정보
▶봉화 당재민박


위치 주소:  경북 봉화군 춘양면 학산길 660-17
http://cafe.naver.com/dangjae/3

 

봉화 에어비앤비 독채 숙소 당재민박
봉화여행 _당재민박, 분천역, 홀리가든 카페
[봉화 에어비앤비] 경북 봉화군의 당재민박, 프라이빗 독채/자연친
에어비앤비 독채 숙소 : 당재민박에서 일상 도피 여행
봉화 "당재민박" 삼시세끼 숙박숙소 컨셉 에어비앤비 예약
주소 경북 봉화군 춘양면 학산길 660-17 전화 054-673-0178 상세내용 상 호 : 당재민박 가옥형태 : 단독주택 방수/수용인원 : 2개 / 10명 편의시설 : 수세식 화장실, 샤워시설, 주방, TV, BBQ시설 설치가능 ※ 상기 정보는 현지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당재민박은 봉화군 춘양면 학산리 제일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백두대간수목원, 백두대간협곡열차, 승부역트레킹, 은어축제, 송이축제, 분천역산타마을, 청량산, 고선계곡, 다덕약수탕, 오전약수탕, 춘양5일장, 봉화5일장, 백두대간수목원, 와선정, 만산고택, 한수정, 서동리삼층석탑 등을 보고 즐길 수 있습니다.

당재의 '당'은 '서낭당'을 의미하고, '재'는 '고개'를 의미하는데, 옛날에는 이런 고개들이 마을을 넘나드는 고개에 흔치않게 있어, 지금도 지역마다 '당고개', '당재'라는 옛지명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당재민박은 우리 가족이 오랜 세월동안 자리잡은 터전으로, 학산리 제일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골일에 바쁘신 노부모님께서 숙소관리 하시는게 너무 고되셔서, 2020. 11월부터 2박 이상 예약만 가능하니 양해 부탁드려요.

# EBS 한국기행, "시골 할슐랭 - 외딴집 깊은맛" 편 방송 (2021.12.03.)
# 유튜브 시청가능("한국기행 외딴집 깊은맛" 검색)
숙소
당재민박은 춘양면 학산리 제일 위쪽 바지산 밑 기슭에 위치해 있어, '상새목'이라고 하기도 하고, 마을사시는 분들은 '당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당재민박에서 산 속으로 들어가면 예전 '당재'의 흔적을 볼 수 있는데,
옛날 사람들이 당재를 넘으면서 하나씩 쌓아올렸던 작은돌들을 지금도 볼 수 있습니다. 이 고개와 연결된 길은 옛날 울진에서 춘양까지 보부상이 주로 다니던 길로, 춘양면으로 내려가는 주요 길목이기도 합니다.

춘양면의 홈페이지를 보면 도심리에 위치한 당재는
옛날 시아버지가 며느리에게 '밑빠진 독에 물을 가득 채우라'고 하여 며느리가 물을 독에 채우다 쓰러져 죽자 동네 사람들이 며느리의 원을 들어주기 위하여 당재를 넘을때마다 작은돌을 쌓아주었다는
전설이 전해오고 있는데, 학산리에서 애당리와 도심리로 연결되는 이 당재가 춘양면 홈페이지에 나온 그 당재와 같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당재민박은 우리 가족이 오랜 세월동안 자리잡은 터전으로, 학산리 제일 위에 위치한 집 한 채를 민박으로 운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이나믹하고, 스펙터클한 묘미는 없더라도, 자연이 주는 풍요로움에 취해, 허락하는 시간동안 몸을 맡기고픈 욕망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스트 이용 가능 공간/시설
방1, 방2, 거실, 부엌, 화장실, 밭(먹을만큼 딸 수 있음), 정원, 산, 오두막, 계곡, 자연 그대로, 하늘의 쏟아지는 별 등 황토와 나무로 지은 집 한 채를 온전히 쓰실수있습니다.

80-90년대의 100여개 게임이 가능한 게임기와 턴테이블과 LP가 있습니다.
기타 주의사항
집 한 채를 온전히 사용할수있고, 동네 제일 위에 위치해있어 자유롭고 개인적인 공간이 유지됩니다. 황토로 만든방으로 침대는 별도로 없으나, 푹신한 이불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봉화 당재민박 수상한 가족, 김갑순 장혜남 부부 독채 숙소 가격 예약 전화번호 여행 가볼만한곳..심혈관 호두 효능

봉화 가볼만한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