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상호 감독, 차기작 드라마 ‘선산’ 김현주 박희순 등장인물 줄거리 “결혼 부인 나이 학력 종교 고향 가족 소속사” 프로필
김현주·박희순, 또 만났네…연상호 '선산' 등반
박희순(왼쪽), 김현주
연상호 감독의 '선산' 등반이 시작 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연 감독은 넷플릭스 '지옥'(2021) 연출·각본을 맡은 데 이어 선산 기획과 각본에 참여한다. 민홍남 감독이 연출한다. 연 감독 영화 '부산행'(2016) '염력'(2018) '반도'(2020)의 조감독 출신 입니다.
김현주는 연 감독과 지옥에 이어 두번째 만남이다. 선산 상속자 '윤서하'를 연기한다. 급작스러운 작은아버지 죽음으로 선산을 상속 받고 불길한 사건에 휘말린다. 박희순은 형사 '최성준'으로 분한다. 마을에 연이어 발생한 불길한 사건이 선산 상속과 연관 돼 있음을 직감하고 파헤친다. 두 사람은 12월 첫 방송하는 SBS TV 드라마 '트롤리'에서 부부로 호흡을 맞춘 후 또 만나 기대를 모읍니다.
박병은은 성준 후배이자 반장인 '박상민'을 맡는다. 과거 한 사건으로 성준에게 악감정을 품고, 열등감과 질투심에 사로잡힌다. 류경수도 지옥에 이어 '연니버스'(연상호 유니버스)에 합류한다. 서하의 배다른 동생 '김영호'다. 갑자기 나타나 서하를 혼란에 빠뜨립니다.
연상호 차기작, 연상호 감독 프로필
대한민국의 영화 감독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8년 1월 1일 (44세), 서울특별시
형제자매: 연찬흠
학력: 상명대학교 서울캠퍼스 (1996년–2002년), 숭실고등학교
국적: 대한민국
수상: 백상예술대상 신인 영화감독상
소속 스튜디오 다다쇼 (대표)
종교 개신교 #
기혼이라고 은연중에 밝힌 바 있다. 아이는 아직 어리지만 자란다면 예술의 길을 걸었으면 좋겠다고 2018년 1월 배철수의 음악캠프 인터뷰에서 밝혔다.
연상호 감독, 차기작 드라마 ‘선산’ 김현주 박희순 등장인물 줄거리 “결혼 부인 나이 학력 종교 고향 가족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