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마이웨이’ 강수연 사망, 임권택 감독 근황 "결혼 남편 이상형 나이 리즈 실제키 혈액형 종교 재산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마이웨이’ 강수연 사망, 임권택 감독 근황 "결혼 남편 이상형 나이 리즈 실제키 혈액형 종교 재산 가족 소속사" 프로필

 

‘스타다큐 마이웨이’ 강수연
그녀를 보내는 마지막 길_마이웨이 296회 예고 TV CHOSUN 220515 방송
#강수연#배우#꿈#마지막#추모#이야기#인생이야기#다큐#인생사#인생펼침
끝내 이루지 못한 꿈
그리움으로 남겨진 이름
배우 강수연 하늘의 별이 되다
그녀를 보내는 마지막 길
5월 15일 일요일 저녁 9시 10분 방송

 

추모특집 편성…임권택 황망 심경


사진설명'마이웨이' 고 강수연 추모 특집. 사진|TV조선
한국 영화계를 빛낸 배우 고(故) 강수연의 이야기가 공개 됩니다.
15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 측은 한국 영화계를 빛낸 배우 고 강수연의 마지막 이야기를 공개 합니다.
지난 7일 향년 55세의 나이로 갑작스럽게 우리 곁을 떠나 많은 이들에게 슬픔과 충격을 안긴 故 강수연. '마이웨이'는 그녀의 마지막까지 화려했던 삶을 재조명하고, 영면에 든 '인간 강수연'을 기억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그녀의 발자취를 되돌아 봅니다.
고인은 1980년대 영화 '씨받이'로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꿰차고, 영화 '아제 아제 바라아제'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모스크바 영화제 여우주연상까지 거머쥔 원조 월드 스타였다.네 살 때부터 연기를 시작해 '연기 천재'로 불렸던 그녀는 배우로서의 면모를 입증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연기 활동뿐 아니라 부산국제영화제의 공동 집행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한국 영화 산업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는 등 다방면의 모습을 보였다. 최근 방송된 '마이웨이' 심권호 편에서 전화 연결을 통해 그녀의 육성이 흘러나온 것을 끝으로 영원히 빛나는 별이 됐습니다. 
갑작스러운 비보로 세상에 큰 충격을 안겨주고 영면에 든 고 강수연의 마지막을 배웅하기 위해 장례식장에는 각계각층 많은 사람들의 조문 행렬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특히 영화 '씨받이', '아제 아제 바라아제'를 함께 했던 임권택 감독은 "내가 나이가 있으니깐 곧 죽을 텐데 (내 장례식에) 조사가 되든 뭐가 되든 수연이가 하겠구나 생각했는데... 거꾸로 됐다. 참 말이 안 돼"라며 황망한 심정을 드러냈습니다. 
또한 고인과 한 작품에서 부녀 사이로 만났던 배우 임동진은 "수연이가 아저씨, 아빠, 선생님이라고 부르던 음성이 아직도 귀에 쟁쟁히 울린다"며 이제는 편안히 쉬기를 바라는 마음을 내비쳐 뭉클함을 더했습니다. 
60년 한국 영화 트로이카 배우 문희는 예의 바른 후배 강수연의 모습을 떠올리며 담대하게 살아온 인생을 칭찬했습니다. 
영화계뿐 아니라 많은 사람의 귀감이 되어 마지막까지 화려한 삶을 살았던 故 강수연. 그녀를 지켜봐 온 이들이 기억하고 전하는 인간 강수연의 마지막 이야기는 15일 오후 9시 10분 방송 됩니다.

 

배우 강수연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였다. 영화배우지만 텔레비전 배우로도 활동했다. 2022년 5월 7일 뇌동맥류로 인한 급성뇌출혈 및 심정지로 사망했다. 위키백과
출생: 1966년 8월 18일, 서울특별시
사망 정보: 2022년 5월 7일, 서울특별시
학력: 동명여자고등학교 (1985년), 풍문고등학교 (1982년), 서울교동초등학교 (1979년), 고려대학교
분류 한국 여배우대한민국의 연극 배우아역배우1966년 출생1969년 데뷔2022년 사망대한민국의 불교 신자동명여자고등학교 출신풍문여자중학교 출신서울교동초등학교 출신옥관문화훈장종로구 출신 인물SBS 연기대상 수상자심장마비로 죽은 인물뇌혈관질환으로 죽은 인물진주 강씨
신체 162cm, 45kg, AB형
가족 오빠 2명, 여동생
학력 서울교동초등학교 (졸업)
풍문여자중학교 (졸업)
동명여자고등학교 (졸업)
종교 불교
소속사 에이플래닛엔터테인먼트
데뷔 1969년 동양방송 전속 아역 배우
대종상, 청룡영화상, 백상예술대상, 베니스 국제 영화제 등에서 여우주연상 총 10관왕을 달성했다. 드라마 '여인천하'의 정난정 역으로도 유명하다.
"왜 아직 결혼을 안 했냐"는 질문에 "못 했다"고 답한 적이 있다. 본인도 하고는 싶은데 좀처럼 기회도 연도 닿지 않을 뿐이라고 한다. 혼기를 놓치는 바람에 평생 독신으로 살았다.
2001년 드라마 '여인천하'를 통해 배우 최초로 회당 출연료 500만 원 시대를 열었다. 이 일을 계기로 고가의 개런티를 요구하는 탑 배우들이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참고로 엔딩 클로징을 오로지 자신에게만 맞추라고 요구했는데, 이유는 오랜만에 브라운관으로 복귀한 자신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기 싫었다고 한다.
2005년, 영화 '한반도'에서는 카메오 출연만으로 억대 개런티를 받았다고 한다. 
강수연 사망..수백억 빌딩 재산
강수연 이상형: "저에게 이상형 같은 건 예전부터 없었어요.

강수연 최근 모습

강수연 리즈

‘마이웨이’ 강수연 사망, 임권택 감독 근황 "결혼 남편 이상형 나이 리즈 실제키 혈액형 종교 재산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