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대장내시경, 가수 강태관 "결혼 여친 이상형 나이 화보 실제키 혈액형 미스터T 국악인 고향 소속사" 프로필
'밥은 먹고 다니냐' 강태관 "7년간 월급 100만원..군 면제에도 생활고 겪어"[Oh!쎈 예고]
‘복면가왕’ 1661회 2022-05-08
가왕 ‘누렁이’의 황금가면을 빼앗기 위해 나타난 4인의 도전자들!
범접불가 카리스마의 가왕 ‘누렁이’가 야심차게 준비한 첫 가왕방어전!
가왕 ‘누렁이’의 황금가면을 빼앗기 위해 나타난 4인의 도전자들! 과연 황금 가면은 누구에게로?!
“이분에게 호감이 가요!” MZ세대 대표 래퍼 래원, <복면가왕>에서 ‘직진 고백’?! 그의 마음을 빼앗은 복면가수는?
2R 첫 번째 대결!
“귀에 확 꽂히는 노래!” 꼬치꼬치 캐물어도 이번엔 내가 가왕이닭!
‘복면가왕’ 닭꼬치 티맥스 신민철
VS “오늘은 내가 음악 ‘대장’!” 깊숙한 곳까지 파고드는 목소리!
‘복면가왕’ 대장내시경 티맥스 미스터트롯 강태관 전철민
'미스터트롯'의 판소리 남신 강태관이 힘들었던 시절을 회상했습니다.
15일 오후 방송되는 SBS플러스 예능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는 TV조선 예능 ‘미스터트롯’으로 인기를 얻고 트로트 보이그룹 미스터T를 결성한 강태관과 김경민이 출연 합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강태관은 ‘미스터트롯’으로 인기를 얻기 전, 생활고를 겪었던 시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았다. 지난 2010년 21세에 전주대사습놀이 일반부에서 장원을 차지하며 군 면제까지 받았던 강태관은 "승승장구할 줄 알았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후 그는 "국립극장에 인턴으로 취직했지만 7년간 정식 단원이 되지 못 했고 생계유지에 급급했다"는 과거를 떠올렸다. 강태관은 “7년간 월급이 100만 원이었다. 월세를 내고 나면 돈이 부족해서 가끔 부모님께 손 벌릴 때도 있었다. 군 면제에도 생활고를 겪었다”라며 조심스럽게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정식 단원이 되기 힘드냐는 질문에 “(정식 단원) 자리가 생겨야 뽑는 방식이다. 무대에는 잘 생기고 예쁜 사람이 올라가니까 (나보다 먼저) 그런 사람들이 합격을 했다”라며 긴 시간 인턴 생활을 할 수밖에 없던 이유를 밝혔습니다.
강태관은 ‘미스터트롯’ 출연 전, 판소리에서 트로트로 전향할 당시 국악계에서 퇴출당할 뻔한 사연까지 공개해 주변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속 시원해지는 목소리로 감동을 주는 강태관의 숨겨진 무명시절 이야기는 15일 오후 10시 SBS플러스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강태관은 ‘미스터트롯’에서 트로트 여제 장윤정과 히트곡 메이커 조영수의 원픽으로 지목받았다. ‘한오백년’ 무대에서 특유의 한 맺힌 창법을 선보였던 그는 20여 년간 판소리로 다져진 목소리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최종 12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가수 강태관 프로필
출생 1990년 2월 6일[1] (32세) 부산광역시 휘장 부산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75cm, 76kg[2], B형
학력 서울국악예술고등학교[3] (졸업)
중앙대학교 (연희예술학부 / 석사)
데뷔 2020년 [내 인생의 고속도로]
소속사 넥스타엔터테인먼트 로고
대한민국의 국악인이자 트로트 가수.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며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기 시작하였으며, 방송 후 이대원, 황윤성, 김경민과 함께 미스터T라는 이름의 트로트 그룹으로 데뷔했다.
조영수 작곡가의 인터뷰에 따르면 미스터트롯에 제작진 제의로 참가하게 됐다고 한다.조영수 인터뷰
준결승까지 진출한 14인 중 유일하게 예선에서 올하트를 받지 못했는데 장윤정의 마음을 사로잡은 덕분에 예선 탈락을 면할 수 있었다. 이로 인해 김준수 도플갱어로 유명한 이도진은 데스매치 상대로 선택한 것에 대해 크게 후회하였다고 한다. 준결승 때는 본인의 주무기인 판소리 창법을 빼고 불렀고 심사위원들 모두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대신 예능감과 귀여움을 얻었다.
요리를 잘하고 취미도 요리라고 한다. 그가 임영웅 집에서 만들었던 파스타의 맛에 미스터트롯 본선3차 트롯에이드 뽕다발 멤버였던 임영웅, 류지광, 황윤성이 너무 맛있다고 엄지손가락을 들 정도였다.
jtbc 국악 크로스오버 오디션 프로그램인 풍류대장에 출연했다. 다른 크로스오버에 도전한 국악인으로는 라비던스의 고영열이 있다. 크로스오버에 도전한 점과 오디션 프로로 팀이 생겼다는 점이 유사하다.
송가인과는 대학 선후배 사이다.
소리를 한 지는 2021년 기준으로 22년 되었다고 한다.
풍류대장에서 학교 선배 송가인이 다음 라운드에 악기 들고 나오라고 미션을 주자 다음 라운드에 진짜 일렉기타 들고 나왔다...
강태관 결혼 이상형
‘애인구함’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라는 강태관은 “뻔한 답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얼굴을 잘 안 보는 편이다. 지적이고 나와 잘 통할 수 있는 분이 좋다”고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서도 답했다.
가수 강태관 화보
‘복면가왕’ 대장내시경, 가수 강태관 "결혼 여친 이상형 나이 화보 실제키 혈액형 미스터T 국악인 고향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