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필수는 없다' 곽도원 게실염 이란 "본명 곽병규 결혼 이상형 나이 리즈 실제키 종교 학력 배우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배가 아파 죽을 것 같다'는 게실염은?
배우 곽도원이 코로나19 확진에다 게실염까지 걸려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 제작 발표회에 불참했다. 대신 음성으로나마 등장해 아쉬운 마음을 달랬다.
'구필수는 없다' 스틸컷
코로나19에 감염된 영화배우 곽도원이 ‘게실염(憩室炎)’까지 앓으면서 4일 열린 ENA 수목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 제작 발표회에도 불참했습니다.
곽도원은 전화 통화에서 몸 상태를 묻는 질문에 “코로나19에다 게실염까지 걸려 배가 아파 죽을 것 같다. 너무 힘들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곽도원이 걸린 게실염은 대장 벽 일부가 비정상적으로 탈출돼 발생한 주머니 ‘게실(憩室)’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게실은 대장 벽 일부가 선천적으로 약한 상태에서 대장 내압이 증가해 바깥쪽으로 풍선처럼 튀어나온 공간 입니다.
왼쪽 대장 게실은 식습관ㆍ변비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후천적으로 생긴다. 서양에서는 좌측 결장 게실이 90%를 차지하지만, 동양에서는 우측 결장 게실이 75% 이상 차지한다. 보통 좌측 게실은 후천적, 우측 게실은 선천적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게실은 ‘진성 게실’과 ‘가성 게실’로 나뉜다. 게실 벽이 근육 층을 포함한 대장 벽의 전층을 포함하면 진성 게실, 대장 벽의 점막과 점막하층에 국한되면 가성 게실인데, 대부분 가성 게실 입니다.
가성 게실은 대장 내압 증가가 직접적인 발생 원인이다. 고기 위주의 저섬유질 음식을 주로 먹으면 대변의 양이 적고 응집돼 대장이 과도한 분절 운동을 하면서 내압이 증가해 문제를 일으킨다. 증가한 내압이 게실을 생기게 하는 원심력으로 작용하는 것 입니다.
젊은 게실염 환자도 늘고 있다. 서울백병원 소화기내과 연구팀이 게실염 환자 200명을 조사한 결과, 40대 이하 환자가 26.5%였고, 이들 젊은 환자의 대다수가 복부 비만이었습니다.
게실이 생겼다고 모두 치료할 필요는 없다. 대장 게실이 있는 사람 가운데 85% 정도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대장 게실 자체를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게실 입구가 대변이나 음식물 같은 오염물로 막히면 염증이 생겨(게실염) 심한 복통이나 구토, 설사, 복부 팽만감 등이 생기고 발열ㆍ오한 등도 동반된다. 심하면 게실에 구멍이 나거나 주변부에 농양을 형성해 복막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게실염의 초기 증상은 국소적인 복통과 미열이다. 대장의 맹장 부위에 생긴 게실염이라면 급성 충수염과 혼동되기 쉽다. 게실염은 급성 충수염에 비해 증상 발현 시기가 비교적 불분명하고 이전에도 비슷한 증상이 생겼을 때가 많습니다.
또 통증 부위가 오른쪽 아래 복부보다 조금 더 위쪽이면서 동시에 측면으로 치우친다는 특징이 있다. 정확히 진단하려면 복부 컴퓨터단층촬영(CT)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서승인 강동성심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게실염은 대장 탄력이 떨어지는 고령층에서 주로 나타나지만 최근 다이어트를 하는 젊은 여성에게도 많이 발생한다”며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하루 20~30g의 식이섬유를 섭취해 장내 압력을 줄이는 것이 도움된다”고 했습니다.
대게실염 증상이 가볍고 정도가 심하지 않으면 항생제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통원 치료가 불가능한 상태라면 입원 후에 수액과 항생제 치료를 시행한다. 필요하면 금식 등 엄격한 식단 관리로 음식물에 의한 염증 악화를 막고 장을 쉬게 해 주는 치료도 병행 합니다.
약물 치료 효과가 없거나 자주 재발되는 게실염이라면 수술해야 한다. 서 교수는 “게실염은 조기 발견해 항생제 치료를 적절히 시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방치하다가 장폐색이나 복막염 등의 합병증으로 번지게 되면 자칫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게실염은 올바른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발병 위험이 낮아진다. 육류를 줄이고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 적당한 운동과 금연,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변비가 있다면 이를 개선해 장내 압력을 높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게실염을 앓았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며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곽도원 게실염, 배우 곽도원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키: 174cm 몸무게: 78kg 체지방률: 26.3% 허리둘레: 34.6인치 영화 1편당 출연료: 약 6억 7000만원 다리에 장애를 가진 예비역 육군 중사 아버지와 지체장애 어머니 밑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위키백과
출생: 1973년 5월 17일 (48세), 서울특별시
본명: 곽병규
소속사: 마다엔터테인먼트
한국 남배우1973년 출생1992년 데뷔서울특별시 출신 인물대한민국의 불교 신자현풍 곽씨
종교 개신교 → 불교
거주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2]
신체 180cm
학력 광남고등학교 (졸업)
데뷔 1992년 창극배우
소속사 마다엔터테인먼트
일일이 적기 힘들지만 정말 고생이라는 생고생은 전부 하면서 어렵고 힘들게 탑급 중년 배우로 성장하였다.
외향적인 성격으로 생각되지만, 어릴 때부터 소심하고 내성적이었다고 한다. "초등학생 때 집에 친척들이 오시면 부모님이 노래하라고 시키셨어요. 그러면 저는 울었어요. 제가 워낙 숫기가 없어서... 저한테 시킨다고 울고, 또 창피하다고 울고 그랬어요."라고 할 정도다.
곽도원 결혼 이상형
'미우새' 소박한(?) 미남 곽도원 "이번 생에 결혼 그른 것 같아요"
이상형으로 그는 "날씬하고 품에 포옥 안기는 사람이 좋다"
곽도원 리즈
'구필수는 없다' 곽도원, 게실염 이란 "본명 곽병규 결혼 이상형 나이 리즈 실제키 종교 학력 배우 가족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