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트로트 가수 김혜연, 목관리 비법 "남편 고영륜 자녀 나이 청바지 실제키 혈액형" 프로필
4.[똑똑 건강정보] 24년차 트로트 가수 김혜연의 목관리 비법은?!
환절기면 찾아오는 불청객, 호흡기 질환! 급격한 일교차로 인해 봄철이면 기관지염 환자들이 급증한다. 건조한 날씨와 미세먼지로 인해 몸이 적응하지 못하고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이라는데... 오늘 목 건강 관리 비법을 전해줄 건강 전도사 30년차 트로트 가수 김혜연! 녹음실에서 만난 그녀, 최근 신곡을 준비 중이라는데... 방송 최초 공개되는 가수 김혜연의 신곡! 녹음 준비 전, 그녀가 꼭 빼먹지 않고 한다는 기관지 호흡 운동법! 거기에 면역력과 목건강을 위해 도라지정과를 꼭 챙겨먹는단다. 녹음이 끝나고 오랜만에 만난 후배가수 박주희와 방송인 최홍림! 중년을 넘긴 그들의 관심사는 온통 건강! 특히 목소리로 먹고사는 직업이기 때문에 목 관리를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다는데.... 김혜연이 지인들에게 강력추천하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레드 프로폴리스’라는데... 세월의 변화 속에서도 오랜 기간 동안 목 건강을 지키고 있는 김혜연 씨의 목 관리 비결을 만나본다.
김혜연 "결혼 20년 유지 비결? 네 자녀들 보며 참은 적 많아"
22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는 트로트가수 김혜연이 출연했다. 사진=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방송 캡처
트로트가수 김혜연이 20년 결혼생활을 유지한 비결이 아이들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22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는 김혜연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혜연은 "올해로 결혼 20년 차다. 큰 애가 벌써 20세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딸, 딸, 아들, 아들을 낳았다"라며 네 명의 자녀를 키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들은 박원숙은 "20년 동안 잘사는 사람도 있구나"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김혜연은 "왜 나라고 늘 좋은 일만 있었겠나. 20년을 살았지만 좋은 일만 있지는 않았다. 네 아이들 때문에 참고 살았던 세월도 많다"라며 "일이 생길만 하면 한 명이 생기고 또 일이 생길만 하면 한 명이 생겼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자 김영란은 "아이를 넷이나 키우면서 방송 일까지 하는 것을 보면 존경스럽다"라며 "(김혜연이) 아이를 네 명이나 키우는데 씩씩하게 열심히 사는 게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혜연은 "셋째를 낳을 때 건강 악화로 힘겨운 시간을 보냈다"라며 "유서도 써 보고 머리에 종양이 두 개 있었다. 그때까지는 좋은 음식 챙겨 먹는 스타일도 아니었다. 순간 건강을 잃고 절실함이 느껴지니까 건강 전도사가 됐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그러면서 "셋째 낳을 때니까 10년 전이다. 지금은 괜찮다"라며 "수술 날짜를 받아 놨을 때 너무 억울했다"라고 회상했습니다.
이에 혜은이는 "사는 게 힘들고 어려운 일이 겹치면 주위를 돌아볼 수 있는 여유가 없지 않나. 언제 그랬지, 어떻게 모를 수가 있지 너무 미안하더라"라고 말했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1557회 5월 13일 목요일 취재 연락처
가수 김혜연 프로필
출생: 1971년 3월 28일 (가수 김혜연 나이 50세), 가수 김혜연 고향 인천광역시
가족: 슬하 2남 2녀
김혜연 남편 직업 매니저
첫째 딸 2002년생, 둘째 딸 2004년생, 셋째 아들 2009년생, 넷째 아들 2011년생이다.
활동 시기: 1992년 ~ 현재
신체 가수 김혜연 키 164cm, 45kg, 혈액형 O형
소속사: 루체엔터테인먼트
배우자: 가수 김혜연 남편 고영륜 (가수 김혜연 결혼 2000년–)
남편(1966년생), 딸 2명, 아들 2명[1]
학력 인천전문대학
2013년 5월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모녀기타에서 뇌종양이 발견된 적이 있음을 밝혔다. 2010년 한 방송을 통해 건강검진을 받는 과정 중 발견되었다고... 당시 유서를 써놓고 행사를 다닐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으나 2011년에 넷째 아이를 출산한 후 기적적으로 완치되었다고 한다.
2017년 6월 25일 ~ 7월 2일 복면가왕에 '울주군 온양읍 발리에서 온 발리걸'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했다. 1라운드에서 한바탕 놀아보세 북청사자와 함께 김건모의 '사랑이 떠나가네'를 불렀으며 2라운드 상대인 맛있으면 0칼로리 MC 햄버거와 겨룰 때 부른 곡은 전유나의 '너를 사랑하고도'였다.
2019년 2월 13일 채널A 교양프로그램 행복한 아침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2019년 9월 20일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해 과거 데뷔하기 전 점원인 자신에게 큰 도움을 준 수제화 가게 주인이던 최연송을 찾았지만, 안타깝게도 최연송은 2006년 6월 30일에 당뇨로 인한 합병증으로 10년간의 투병 끝에 향년 55세의 젊은 나이로 사망한 뒤였다. 이 때문에 이 사실을 전혀 모른 채 납골묘역에 도착하자 통곡해서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2]
가수 김혜연 몸매
‘생방송 오늘저녁’ 트로트 가수 김혜연, 목관리 비법 "남편 고영륜 자녀 나이 청바지 실제키 혈액형"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