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11번 방의 선물, 포미닛 허가윤 근황 "결혼 이상형 나이 에전드 화보 실제키 움짤 혈액형 배우 가족" 프로필
‘복면가왕’ 1657회 2022-04-03
7주년 특집 복면가왕
2022년 4월 3일 일요일 오후 6시 5분! <일밤-복면가왕> 본.방.사.수!
2R 두 번째 대결!
“난... 오늘만 산다!” 제 노래 들을 수 있는 기회는 딱 오늘 하루랍니다!
‘복면가왕’ 하루살이 김유하
VS “만나면 좋은 친구~” 일요일 저녁 11번에 선물을 준비했어요!
‘복면가왕’ 11번 방의 선물 트로트가수 김다나 강승모 선미 포미닛 허가윤 박해윤 마수혜 마은진
“이제는 배우 허가윤으로 진짜 내 모습 보여줄 시간”
첫 주연 영화 ‘서치 아웃’ 15일 개봉
허가윤은 “포미닛 활동에 대해 아쉬움이 남아있긴 하다”며 “저희 음악이 강하고 춤이 격렬해서 재결합하려면 더 나이 들기 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며 웃었다. 디엔와이 제공
허가윤(30)에게 배우라는 호칭은 아직 어색하다. 이름 앞에 ‘포미닛’을 붙여야 자연스럽다. 연기로 새 이력을 쌓으려 할 때 아이돌 경력은 도약대이기보다 족쇄다. 허가윤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15일 개봉하는 스릴러 영화 ‘서치 아웃’(감독 곽정)은 배우 허가윤에게 전환점이 될 듯하다. 단역 또는 특별출연에 그쳤던 그에게 ‘서치 아웃’은 첫 주연 영화다. 지난 9일 서울 삼청동에서 만난 허가윤은 “연기에 대한 평을 들으면서 저 자신을 조금씩 더 알아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서치 아웃’은 2013년 러시아의 실화에 바탕을 뒀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흰긴수염고래’란 게임을 즐기던 청소년들이 관리자가 지정한 임무를 수행하다 잇따라 극단적 선택을 한 사건이었다. 영화는 SNS로 사람을 죽음으로 내몬, 정체불명의 살인자를 찾아나선 젊은이들 이야기다. 의협심 강한 취업준비생 성민(이시언)과 준혁(김성철)을 돕는 흥신소 직원 누리가 허가윤의 몫이다. 강단 있는 해커지만 어두운 과거를 지닌 인물 입니다.
허가윤은 “SNS 안 하는 사람이 거의 없고 이런 일이 정말 일어날 수 있겠다 싶어 출연했다”고 말했다. 공교롭게도 개봉을 앞두고 ’n번방’ 사건이 터져, 영화가 화제에 올랐다. 허가윤은 “n번방을 추적한 ‘추적단 불꽃’이 영화 속 세 사람과 비슷하다는 댓글도 봤다”고 말했습니다.
허가윤에겐 배우가 오랜 꿈이다. 포미닛 데뷔 직전 수시입학으로 대학 연극영화과에 합격했다. 하지만 데뷔가 코 앞인 팀의 메인 보컬이 대학을 다니겠다 할 순 없는 노릇. 입학을 포기했다. 7년간 포미닛 활동으로 스타가 됐지만, 2016년 그룹 해체 직후 곧바로 연기 활동을 찾아 나섰다. 그는 “배우와 스태프들이 대화하며 영화를 만들어가는 촬영 현장이 재미있다”고 했다. “회사가 정한 콘셉트에 따라 춤추고 노래하고 의상을 입어야 했던” 아이돌 시절과는 달라서 입니다.
배우로서 사실상 출발선에 선 허가윤에게 가장 큰 숙제는 “아이돌과 가수 이미지 지우기”다. 그래서 “가수로 활동할 생각은 아직 없고, 연기에만 집중하고 싶다”고 했다. “포미닛 시절의 허가윤은 허가윤이 아니었고, 이제 진짜 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다짐도 내보였다. 그는 “영화 ‘마약왕’의 우민호 감독이 자신을 몰라보고 이미지가 신선하다며 캐스팅했을 때 기뻤다”고도 했다. 허가윤은 “가수 되기까지도 6년이나 걸렸으니 연기도 ‘쉽게 빨리빨리 하지 말자’ 스스로 다독인다”고 말했습니다.
허가윤의 롤모델은 아이돌 출신 배우 서현진이다. “서현진 선배님은 노래도, 연기도 잘하시잖아요. 저도 ‘의외로 연기 잘하는, 의외의 허가윤’ 같은 말 듣고 싶어요. 서 선배처럼 되면 감사하죠.”
포미닛 허가윤 프로필
대한민국의 전 가수, 영화배우이다. 과거 걸 그룹 포미닛의 메인보컬을 맡았었다. 위키백과
출생: 1990년 5월 18일 (31세), 서울특별시
키: 166cm, 47kg, O형
분류 4minute전직 가수한국 여배우1990년 출생양천 허씨관악구 출신 인물동국대학교 출신아이돌 보컬
학력
서울신남성초등학교 (졸업)
사당중학교 (졸업)
동덕여자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뮤지컬전공 / 학사)
가족
부모님, 오빠[1]
취미/특기
영화보기, 작사, 노래부르기
데뷔
2009년 4minute 디지털 싱글 'Hot Issue'
소속사
뿌리깊은나무들(매니지먼트 레드우즈)
대한민국의 걸그룹 4minute의 前 멤버.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첫번째 여자 연습생이었다.[2]
초기에는 비중이 없어서 소녀시대의 효연과 같은 포지션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다. 그러다가 남들보다 우월한 몸매 사진등이 퍼지면서 인지도를 올렸다. 그뒤 후속곡 활동을 보면 그룹에서 고음셔틀 확정.
김현아의 뒤를 이어 전지윤과 함께 실질적인 투톱을 맡고 있다. 거기다 둘은 4minute 내에서도 알아주는 엄청난 절친이다.
자칭, 타칭 공항 패션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후술할 '강남여자' 라는 별명도 얻었다.
4minute 해체와 함께 큐브와 결별한 후, 2016년 10월 14일 기사를 통해 새로운 소속사인 비에스컴퍼니와 계약했음을 밝혔다. 메인보컬을 맡았던 허가윤이 배우로 완전히 전향하는 것에 아쉬운 반응이 많은 듯.
화장을 안 한 게 화장 한 것보다 이쁘다. 여가수들의 무대용 화장은 예쁘게 보이기 위함보다 화려한 퍼포먼스를 위해 필요 이상으로 과다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보컬보다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위주로 한다면 더더욱 그러하다. MBC 꽃다발에서 생얼 사진을 공개했는데, 그것을 본 MC들이 이구동성으로 제발 눈화장만이라도 하지 말고 방송 나오라고 간청했었다.
포미닛 이상형 월드컵하는데 넷은 온유 찍을때 혼자 준호 찍음
허가윤 레전드
허가윤 몸매
허가윤 움짤
허가윤 청바지
‘복면가왕’ 11번 방의 선물, 포미닛 허가윤 근황 "결혼 이상형 나이 에전드 화보 실제키 움짤 혈액형 배우 가족"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