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특종세상’ 배우 정운택, 선교사 근황 공개 "결혼 부인 자녀 나이 두사부일체 실제키 고향 논란 소속사" 프로필
"인생 밑바닥 찍고 극단적 생각도"
(사진=MBN)
영화 ‘친구’로 스타덤에 올랐다가 연예계에서 사라진 배우 정운택이 선교사로 활동 중인 깜짝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17일 저녁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서는 배우 생활을 접고 선교사가 된 정운택의 일상과 지난 삶들을 조명했습니다.
이날 제작진은 배우 정준호로부터 “정운택이 지금까지 살아왔던 삶과 다른 삶을 산다”며 “정말 깜짝 놀랄 정도로 변했다. ‘이 친구가 그 친구가 맞나’ 의심될 정도로 너무 놀라 충격을 받을 정도였다”는 제보를 접했습니다.
이에 제작진은 정운택이 있다는 깊은 산중까지 찾아갔다. 산중에서 발견한 정운택은 어둠 속에서 알 수 없는 외침을 수차례 반복하더니 2시간이 지나서야 하산했습니다.
제작진이 “뭐하고 계셨던 거냐” 묻자 정운택은 “잠깐 산 기도 다녀오는 길”이라며 “내가 이제 영화배우가 아니라 선교사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세상 벼랑 끝에 내몰린 분들을 찾아가서 새 삶을 드리고 있다. 그분들이 새로운 삶을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만들어드리는 게 지금 내 일”이라며 “(과거)내가 그랬었기 때문”이라고 근황을 전했습니다.
선교사가 된 지난 삶의 과정도 회고했다. 정운택은 “무명 연극배우였던 내가 영화 ‘친구’가 끝나니 전 국민이 다 알아보는 스타가 됐다. 그러면서 많이 교만해졌다”며 “영화들이 연속적으로 잘 되고 영화배우로 안정적으로 자리잡자 ‘이 정도만 되면 참 좋겠다’고 했던 마음이 변하기 시작했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는 “영화 ‘두사부일체’를 관객들이 너무 좋아해줬는데, 그게 감사하고 고맙게 느껴지지 않고 불만과 불평이 됐다”며 “왜 저 사람은 ‘대가리’라는 캐릭터만 내가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 그래서 이 캐릭터 주는 거 아닌가? 매니저, 난 앞으로 코미디 안 할 거야. 나한테 코미디 시나리오 들어오면 주지 마. 그러면서 무리수를 두기 시작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제작에 관여하기 시작했고 급기야 인생의 가장 밑바닥까지 떨어졌다”고 덧붙였습니다.
실제로 정운택은 스타덤에 오른 뒤 각종 사건사고로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 그는 지난 2011년 술자리 폭행 사건부터 2013년 무면허 운전 적발, 2015년 대리기사 폭행 사건 소식 등이 알려지면서 배우 생활이 불투명해졌다. 정운택은 이에 극단적 생각을 한 적도 있지만 그 용기로 다시 한 번 살아보자고 결심해 지금의 선교사가 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배우 정운택 프로필
대한민국의 영화배우이다. 본관은 광주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5년 7월 5일 (46세), 경상북도
학력: 부산예대 연극영화학과 전문학사
신체178cm , 68kg
학력 부산예대 연극영화학과 전문학사
부모 정노영(부), 권귀분(모)
형제자매 누나 1명, 남동생 1명
수상 후보 선정: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대종상 신인남우상
분류 한국 남배우전직 배우안동시 출신 인물1975년 출생1995년 데뷔광주 정씨
두사부일체의 대가리 역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었으나, 무면허 운전[2]과 대리기사 폭행 등으로 인하여 정운택 전과 3범이 되면서 큰 비난을 받으며 점차 내려앉은 배우. 대리기사 폭행 사건으로 인해 악플에 시달릴 때 강용석을 대리로 내세워 악플러들을 모조리 고소한 적이 있다. 지식인 참조.
2017년 8월 19일, 결혼 기사... 인 줄 알았으나, 알고보니 김민채는 8월 21일, 스타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정운택과는 이미 올해 6월, 헤어졌다고 한다. 잘 생각했다!
이어 같은 날, 정운택의 소속사도 결별을 공식 인정했다.
가족 아내[4], 슬하 1남[5]
데뷔 1995년 연극 배우로 데뷔, 2000년 영화배우로 데뷔
소속사 PS엔터테인먼트
학력 부산예술대학
정운택 두사부일체
MBN ‘특종세상’ 배우 정운택, 선교사 근황 공개 "결혼 부인 자녀 나이 두사부일체 실제키 고향 논란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