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오늘저녁’ 장작 구이 통닭 박헌석 셰프, 신당동 계류관 황학동 중앙시장 맛집 위치 참나무능이장작구이 닭요리 메뉴 영업시간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장작 구이 통닭 박헌석 셰프, 신당동 계류관 황학동 중앙시장 맛집 위치 참나무능이장작구이 닭요리 메뉴 영업시간 

[신당역 중앙시장 맛집] 계류관
신당 '계류관'- 다양한 닭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 (참나무능이장작구이 
[중구,황학동,신당역/계류관] 참나무 장작구이와 대파닭모래집 튀김
신당/신당역 맛집 계류관(신당 중앙시장)
닭 오마카세는 못참지! 신당중앙시장 신상맛집, 계류관
[계류관]신당맛집 신당역맛집 신당계류관 신당핫플 장작구이맛집
맛난 한식 닭요리와 식사
닭으로 만든 우리나라 요리는 종류가 참 많지만 한 자리에서 여러 가지 닭요리를 맛보기는 쉽지 않다. 닭백숙, 삼계탕, 닭볶음탕, 닭갈비, 닭튀김, 통닭구이 등등. 닭고기를 일식 오마카세 요리로 풀어낸 코슌에서 이번엔 닭요리를 한식으로 풀어냈다. 편안한 시장통에, 전철역 입구에서 백미터도 안 되는 식당에서 여러가지 닭요리를 낸다. 신당역과 황학시장. 
닭편육은 잘 눌러서 쫄깃하다. 12점의 크기와 모양이 똑같다. 같이 곁들이는 참나물 무침과 칼칼하게 조미한 새우젓이 컨디먼츠. 스타터로 맥주와 궁합이 좋다. 
근위대파 튀김. 닭모래집을 잘게 잘라 대파채와 섞고 함께 튀겨서 과자같은 메밀국수튀김 위에 올려낸다. 이 요리만 딸려나오는 컨디먼츠가 없다. 아삭아삭한 근위의 식감이 바삭한 튀김과 잘 어울리고 간이 잘 되어 따로 컨디먼츠가 필요없다. 역시 맥주의 짝이다. 
이 집의 메인요리인 장작구이. 느긋이 한 메뉴씩 즐기는 중 저녁에 팔 수 있는 장작구이의 양이 정해져 있어 일찍 다 팔릴 수 있다고 서버가 경고성 귀띰을 하고 간다. 하여 메뉴 순서 급수정. 
바베큐의 번트엔즈처럼 껍질이 검게 그을린 8호 닭 안에 능이향 표고버섯향 가득한 영양밥을 채워 놓았다. 닭이 그리 크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오징어, 낙지, 청어알, 검은깨 등을 섞어 만든 소스와 고깃덩어리들이 들어 있는 고기된장이 소스다. 둘다 물기가 없어 찍어 먹기 보다는 얹어 먹는 소스. 닭고기는 지극히 스모키하다. 
닭고기 전은 염통을 세알 꼬치에 꿰어 지졌는데 익힘이 적절하다. 목살은 넓게 저며 이 역시 꼬치에 꿰어 산적의 모양을 냈다. 퍽퍽하기 쉬운 가슴살은 익혀 깻잎안에 넣어 지졌고, 넓은 허벅지살은 저며 제일 큰 전으로 낸다. 연골을 비롯한 여러 부위 다진 닭다짐육의 전도 맛있다. 전이 기름지지 않아 좋다. 닭고기전에는 가리비로 만든 젓갈무침과 양파절임이 함께 나온다. 이런 짝짓기 같은 요리와 양념의 페어링은 참 좋다. 닭요리의 맛을 한층 더 고조시켜준다. 여긴 막걸리인데 국수를 먹기 위해 억울하게 생략. 
자가제면 한 70%메밀면이 수준급. 웬만한 냉면집 못지 않다. 다소 간간한 육수. 비빔에는 고기된장을 비빔소스로 얹었고, 물 비빔 모두 닭편육 두 점과 삶은 계란 반 쪽이 꾸미로 올랐다. 비빔에는 상추줄기 궁채가 올려져 아삭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된장소스가 꽤 간간하므로 일부 남기고 비벼도 괜찮다. 
네가지 요리 메뉴와 두가지 식사는 어떤 조합으로 들어도 좋을 것 같다. 편육, 튀김, 전, 구이, 면. 기본찬으로 나오는 김치, 열무, 특히 물김치가 좀 단게 아쉬움이다. 치킨무와 유사한 모양과 식감 그리고 당도. 
다음엔 막걸리 마시러 와야겠다. 코슌도 계류관도 좋구나. 오찬님의 리뷰로 맛난 닭고기 식당을 알게 되어 감사한 2022 새 해 첫 외식. 간판의 칼리그라피 중 류流 자가 정말 물이 흐르는 모양으로 참 멋지다. 그야말로 닭요리가 흐르는 계류관 닭맛에 입맛이 繫留 계류 되었다. 
출처 - https://www.mangoplate.com/restaurants/Entd6J5XYyQ8

 

계류관 - 중구 닭 / 오리 요리 | 맛집검색 망고플레이트

8840명이 방문하고 싶어하는 중구 맛집 계류관의 평점은 4.5/5점 입니다. 계류관의 리뷰, 영업시간, 그리고 비슷한 레스토랑을 알아보세요.

www.mangoplate.com

4. [요즘 셰프] 초밥 만들다 통닭 굽는다?
요즘 셰프를 만나러 요즘 아나운서 김민호가 달린다! 서울특별시, 중앙시장에는 오픈 시간만 되면 손님들이 줄 서는 식당이 있다. 이곳에서 만난 오늘의 요즘 셰프~ 박헌석(40) 셰프다. 셰프는 장작 구이 통닭 전문점을 운영한단다. 통닭 굽는 셰프라니 상상이 잘 안 간다. 사실 그의 본업은 일식 셰프란다. 일본 유학을 다녀오고, 5성급 호텔에서 근무까지 했단다. 경력을 살려 초밥집을 운영하던 그는 어느 날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었단다. 일식 셰프라는 직업에 갇히고 싶지도 않았다. 그래서 친한 동생 셰프와 의기투합하여 차린 곳이 이 통닭집이다. 셰프의 통닭집답게 이곳의 메뉴는 조금 색다르다. 능이버섯 향을 입힌 찹쌀로 배를 채운 장작 구이 통닭, 직접 개발한 쌈장에 비벼 먹는 막국수, 대파 넣은 닭모래집튀김 등 메뉴 하나하나에 신경 썼단다. 끊임없이 도전을 이어나가겠다는 요즘 셰프 박헌석, 멈추지 않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생방송 오늘저녁’ 1740회 3월 16일 수요일 취재 연락처 방송정보
< 요즘 셰프 >
▶ 황학동 계류관 천광웅 박헌석 셰프


위치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87길 15-17 102호, 103호 황학동 717 102호, 103호
영업시간 영업 전16:00에 영업 시작
가격 참나무능이장작구이 19,000물막국수 10,000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02-2235-6189

 

‘생방송 오늘저녁’ 장작 구이 통닭 박헌석 셰프, 신당동 계류관 황학동 중앙시장 맛집 위치 참나무능이장작구이 닭요리 메뉴 영업시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