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가요무대’ 가수 현당, 고향 설(백년설) "본명 선형선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종교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가요무대’ 가수 현당, 고향 설(백년설) "본명 선형선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종교 가족 소속사" 프로필

가수 현당 나이, 누구길래? 서태지와아이들과 함께 무대, 원래 록가수

(사진출처=ⓒKBS 홈페이지)

‘가요무대’ 1738회 나의 애창곡   
◎ ‘가요무대’ 출연진 

--02. 고향 설(백년설) / ‘가요무대’ 가수 현당 프로필 

 

가수 현당이 KBS `가요무대`에 출연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는 나이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의 가창력과 경쾌한 음악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가수 현당의 나이는 64세로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베테랑 가수 입니다.  
그는 90년대 초 서태지와 아이들 등 당시 인기 가수들과 같이 무대에 섰을 만큼 트로트계의 스타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 트로트 가수 현철의 이름을 따라한 것이 아니냐며 짝퉁 가수의 오해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는 1979년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클럽에서 록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록 가수로 데뷔했지만 후에 트로트 가수로 전향, 더욱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1995년 `여자는 모르지`를 시작으로 `구드래 연가` 등 여러 곡을 냈습니다.
그는 가요계에서 가수로 활동하면서 총 8장의 앨범을 냈습니다.  
이에 2006년에는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현당은 종종 KBS `아침마당` 등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의 노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가수 현당 프로필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6년 (66세), 장흥군
본명: 선형선
직업: 가수
앨범: 여자는 모르지, 현당(사랑합니다), 더보기
분류 한국 남가수1989년 데뷔트로트 가수1956년 출생장흥군 출신 인물대한민국의 불교 신자고려대학교 출신
신체 181cm, 77kg, O형
종교 불교
데뷔 1989년 '다시 한 번'
소속사 SUN엔터테인먼트
1956년 5월 7일, 전라남도 장흥군에서 태어나 숭실고등학교, 고려대학교를 졸업했다.

1979년부터 가수 활동을 시작하였으나, 가난으로 인해 밤무대에 서지 않는 낮에는 여러 일을 병행하며 가수 활동을 이어나갔다. 그렇게 밤무대 가수로 활동하던 중, 희자매, 윤수일, 서울시스터즈 등의 스타가수를 양성한 김종민 씨에게 박탈되어 본격적으로 가수로서 빛을 보게 된다.

그 후 1989년, '다시 한 번'이라는 곡으로 정식 데뷔하였으며, 1990년대를 주름잡았던 서태지와 아이들, 김건모 등과 함께 방송에도 출연하며 트로트 스타로 자리매김하였다.

이후에도 '정 하나 준 것이', '태종대의 밤' 등의 곡을 히트시키며 가수로서의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가수 현당 화보

‘가요무대’ 가수 현당, 고향 설(백년설) "본명 선형선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종교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