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유퀴즈’ 수영선수 황선우, 부모님 가족사 공개 "여자친구 이상형 나이 윤곽 화보 실제키 고향 학력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유퀴즈’ 수영선수 황선우, 부모님 가족사 공개 "여자친구 이상형 나이 윤곽 화보 실제키 고향 학력 소속사" 프로필

사진 = tvN 방송 화면

"자가격리 10일, 수영 인생 중 가장 긴 휴가" (유퀴즈) [전일야화] 
수영 선수 황선우가 수영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26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어차피 레이스는 길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황선우 선수가 게스트로 출연한 장면이 전파를 탔습니다.
이날 유재석은 "황선우 선수의 존재를 알았던 게 도쿄 올림픽이었다. 경기를 볼 때마다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박태환 선수 이후에 포스트 박태환은 누가 될 것인가. 많은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어땠냐"라며 소감을 물었습니다.
황선우 선수는 "첫 올림픽이니까 그 부분에서도 정말 기대되고 설레고 그런 마음이 컸다. 스타트부터 잘 끊어서 한국 신기록, 주니어 신기록도 깨면서 스타트가 정말 좋아서 마무리까지 후회 없이 할 수 있는 레이스가 됐다"라며 전했습니다.

황선우 선수는 "저도 제가 엄청 많이 떨 줄 알았는데 첫 올림픽인데도 불구하고 긴장도 안 되고"라며 털어놨고, 유재석은 "잠이 안 온 적은 없었냐"라며 감탄했다. 황선우 선수는 "힘들어서 잠이 안 왔던 적은 있는 것 같다"라며 덧붙였습니다. 
또 유재석은 "언제부터 수영을 하시게 된 거냐"라며 질문했고, 황선우 선수는 "6살 때부터 시작을 하게 됐고 부모님이 취미로 수영을 하셔서 저도 수영을 배워놓으면 좋으니까 유아반에 등록을 해서 시작했다"라며 회상했습니다. 
유재석은 "언제부터 선수로 두각을 나타내신 거냐"라며 말했고, 황선우 선수는 "초등학교, 중학교 2학년 때까지는 엄청 뛰어나지 않았다. 1등하고 그런 선수도 아니고 평범한 선수였다.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제 수영이 맞춰지면서 그때부터 기록이 엄청나게 단축됐다"라며 설명했습니다. 
황선우 선수는 대학 진학을 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대학생활을 하다 보면 수업도 들어야 되고 바쁘지 않냐. 파리 올림픽까지는 수영에 올인하고 싶다. '일단 실업팀에 입단하고 수영에 집중하자' 싶었다"라며 고백했습니다. 

특히 황선우 선수는 '수영 훈련을 하지 않아도 된다면 혹시 해보고 싶은 거 있냐'라는 질문에 대해 "생각은 안 해봐서 모르겠는데 가족들이랑 길게 길게 여행을 가보고 싶다. 수영을 안 하면 불안하다. 불안감 없이 놀아보고 싶다"라며 밝혔습니다. 
황선우 선수는 "하고 싶은 거 다 참는 것 같다. 사람도 안 만나고 집에만 있으면서 운동하고 왔다 갔다 하면서. 여행을 일주일 가 본 적이 없다. 이번이 가장 많이 쉬었다. (세계선수권) 대회 갔다 와서 자가격리 10일이 있었다. 제 수영 인생 중에 가장 많이 쉰 날이 아닐까. 이렇게 쉬면 내 몸도 바뀌고 근육량도 빠질 텐데 빨리 끌어올려야겠다는 생각이 강하다"라며 고충을 토로했습니다. 
더 나아가 황선우 선수는 "힘들기도 하지지만 그래도 정말 수영을 좋아하니까 수영 선수를 하는 거 아니냐. 어차피 힘든 길을 내가 선택했으니까 내가 후회하지 말고 열심히 나아가자"라며 수영을 향한 애정을 과시했습니다. 

‘유퀴즈’ 황선우
수영선수 황선우 프로필 
 대한민국의 수영 선수이다. 2020년 11월, 대한민국 경영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자유형 100m에서 아시아 신기록을, 자유형 200m 세계 주니어 신기록을 갱신하였다. 위키백과
출생: 2003년 5월 21일 (18세), 수원시
키: 186cm 187cm, 72kg, 윙스팬[3] 193cm
학력: 서울체육고등학교
가족 부모님, 여동생[1], 반려견 미루[2]
종목 수영수영 픽토그램
주종목 자유형 100m, 200m
소속 강원도청
소속사 올댓스포츠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 다 수영을 하여 부모님을 따라 유아반에 등록해 만 6살부터 수영을 시작했다.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박태환이 금메달을 땄던 다음 해라 이때부터 장난 삼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겠다고 생각했었다고 한다.
ITZY 예지와 블랙핑크 제니의 팬이다.
자유형 200m 결승에 참가할 당시 예지가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응원 메시지를 보냈으며, 황선우는 이에 대해 고맙다고 답변했다. 또한 자유형 100m 결승이 끝나고 제니가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응원 메시지를 보냈고, 그에 황선우가 10분 만에 손이 떨린다고 답장을 보냈다.
올림픽에 출전한 이후 팬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다.
황선우 이상형
"제니-예지 좋아해" 수영 황선우, 이상형도 화제→
"블랙핑크 제니랑 있지 예지를 좋아한다"라고 고백
황선우 연봉
황선우는 이번 대회에서 한국 신기록과 아시아 신기록 등을 갈아치웠지만 메달권에 들지 못해 정부 포상금은 받지 못한다.

수영선수 황선우 윤곽

‘유퀴즈’ 수영선수 황선우, 부모님 가족사 공개 "여자친구 이상형 나이 윤곽 화보 실제키 고향 학력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