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타일러 라쉬, 영어 사부 출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나이 화보 실제키 학력 직업 국적 가족" 프로필
'집사부일체' 김영철X타일러, 실전영어 전수 "하이 텐션 잘못된 표현"(종합)
SBS '집사부일체' 방송화면 캡쳐
김영철과 타일러가 실전영어를 전수했습니다.
23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는 김영철이 사부로 출연했습니다.
금주의 사부는 영어를 가르쳐줄 사부였고, 멤버들은 김영철을 예상하고 실망한 기색을 드러냈다. 사부의 집으로 이동하자, 문을 열고 반겨준 것은 은지원이었다. 멤버들은 은지원의 등장에 반색했다. “영철이 형인 줄 알고”라며 미소를 감추지 못했지만, 곧이어 진짜 사부인 김영철이 등장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은지원은 주제가 작심삼일 아니냐며, 자신이 작심삼일의 대표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외국 사람들은 못해도 귀엽게 봐줄 거 같은데 어설프게 영어 하는 사람들은”라고 김영철을 디스했습니다.
멤버들은 예능인 최초 할리우드 진출이 사실인지 물었고, 김영철은 미국 코미디 쇼인 ‘서울 헌터스’에 출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미 기사가 보도됐기 때문에 이야기 할 수 있다며, 한국에서 받는 출연료 보다 뒤에 0 하나가 더 붙는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또, 대통령 전용기를 탔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김영철은 “미국 매체에서 영어 인터뷰가 들어왔다 그러면 어떻게 할 거야? 일단 자기소개부터 해야 하지 않겠어?”라며 자기소개를 연습시켰습니다.
글로벌 진출 시뮬레이션으로 타일러가 타일러쇼의 MC를 맡아 눈길을 끌었다. 타일러는 잘못 사용되고 있는 표현이나 실전 영어에 대한 꿀팁들을 전수했다. 하와이 유학파 은지원이 영어 실력을 뽐냈고, 이승기와 김영철은 치열한 몸싸움으로 웃음을 안겼다. 타일러는 "하이 텐션은 잘못된 표현"이라면서 초긴장 상태를 의미하며, 하이 에너지가 올바른 표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집사부일체’는 예술, 사회, 과학, 역사, 경제, 심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0% '찐'심 다해 온 사부들과의 하루를 통해, 정답으로 향하는 지름길을 찾아 나서는 현장 체험형 인생 수업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 입니이다.
‘집사부일체’ 타일러
타일러 라쉬 프로필
타일러 조지프 라쉬는 대한민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국 출신의 방송인이며, 서울대학교 대학원 외교학과를 석사 학위하였다. 2014년부터 JTBC의 예능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서 미국 대표로 출연하면서 널리 알려졌다. 위키백과
출생: 1988년 5월 6일 (타일러 라쉬 나이 33세), 타일러 라쉬 고향 미국 버몬트 스트라턴
타일러 라쉬 국적: 미국
직업: MC, 모델
타일러 라쉬 학력: 서울대학교 (2012년–2016년), 더 퍼트니 스쿨 (–2006년), 시카고 대학, 이화여자대학교
신체 타일러 라쉬 159cm, 54kg 타일러 혈액형 O형
성장 과정
버몬트주의 스트래턴에서 오스트리아계 미국인 아버지와 포르투갈계 미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공룡에 대한 관심이 많아 고고학자를 꿈꿨으며, 고등학교 때에는 음악에 관심이 생겨 지휘자가 되고 싶어했고 연극과 연기에도 흥미가 많았다. 부모에게 모든 허락을 받고 음대에 진학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으나 고등학교 4학년 때 자신이 음악 대학에 진학하게 되면 음악 이외에 다른 것을 공부할 기회를 접하지 못할 거란 생각이 들어 음대 진학을 포기했다.
시카고 대학교 국제학부를 재학하면서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학기마다 여러 유럽 국가의 언어를 공부하다가 중국어를 배우면서 유럽 중심의 세계관이 확 바뀌었다. 이후 자연스레 인접 국가인 대한민국의 한국어에도 관심을 보였고, 영어와 다른 어순, "은/는/이/가" 등의 교착어에 흥미를 느껴 한국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했다.
대학교 졸업 후 한국어를 일상생활이 아닌 학술적, 기술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일자리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외무고시 시험에 응했지만 다양한 테스트에서 점수가 낮아 불합격 통보를 받았고, 이후 버몬트 주의 상원의원 사무실과 주미 한국대사관 등에서 인턴십을 했다. 한국으로 와서 1년만 어학당에 다니며 공부할 생각이었으나 대한민국에 대해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 머무르기로 결심했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 정식으로 진학하여 2016년 8월에 외교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2016년 12월 11일 복면가왕에 '수상한 모자장수'로 나와 시간을 달리는 토끼와 같이 10CM의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를 불렀으며[21] 정체를 밝힐 때 부른 곡은 존박의 'I'm your man'이었다.
현재까지는 미혼인데다가 당연히 슬하에 자식도 없지만 자신의 누나의 아들이 되는 조카를 무척 아끼는 조카바보이기도 하다.
MBTI 검사를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올렸다. INTP-A로 나왔는데 자신과 딱 맞아 놀라워 했다. 다만 영상을 자세히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본인이 설명하고 있는 말과 정반대인 선택지를 고를 때도 몇 번 있다. 한국어와 영어의 대답 차이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35] 따라서 이걸 맞게 선택했다면 결과가 다르게 나왔을 가능성도 있다.(해당 대답을 제대로된 선택지로 고르면 N성향이 더 올라갈 뿐 INTP인 것 자체에는 변함이 없다.)
타일러 결혼 이상형
“어느 나라 사람이냐가 문제가 아니라 그냥 나랑 맞는 걸 찾아야 되는 것 같다. 제 경우 저와 반대되는 성격인 의견이 세고 역동적이고 취향이 딱 있는 사람이 좋다”
‘집사부일체’ 타일러 라쉬, 영어 사부 출연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나이 화보 실제키 학력 직업 국적 가족"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