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가요무대' 가수 이소나, 달 타령(김부자) "결혼 남편 배우 강상준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학력 국악인 고향" 프로필

반응형

'가요무대' 가수 이소나, 달 타령(김부자) "결혼 남편 배우 강상준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학력 국악인 고향" 프로필

'가요무대'  1733회 2022년 1월 10일 미리보기 / 22:00 방송
◎ 출연진 
--07. 달 타령(김부자) / '가요무대'  이소나 

 

'경기민요 전수자' 이소나 '트롯 전국체전' 통해 트롯 도전 

이소나(사진=소풍엔터테인먼트)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전수자인 이소나가 KBS2 ‘트롯 전국체전’을 통해 트롯 가수에 도전장을 냈다고 합니다.
이소나는 지난 19일 방송한 ‘트롯 전국체전’ 3회에서 김지애의 ‘물레야’를 불러 남진, 김수희, 조항조, 설운도, 주현미, 김연자, 김범룡, 고두심 등 전국 팔도 대표 감독들의 극찬을 받았다. 본선 1라인드 가장 마지막에 출전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소나의 무대 후 MC 윤도현은 “노래를 맛깔나게 잘한다”고 평가를 하는가 하면 김연자는 “경기민요 전수자가 아니라 트롯 가수인 줄 알았다”는 말도 했다. 이소나는 김범룡이 감독을 맡고 있는 자신의 고향 강원도로 지역을 택했습니다.
이소나는 초등학교 때부터 가야금과 무용을 배우며 민요에 흥미를 느꼈다.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음악과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졸업, 제26회 전주대사습놀이 학생부 민요 장원 등의 경력을 지녔다. 제17대 대통령 취임식 개막 축하공연, 제18대 대통령 당선 축하공연을 하며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경기민요 전수자가 되고 전통 음악보다 창작 국악에 흥미를 더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트롯을 시작했다. 그리고 국악인이 아닌 트롯 가수로 인정받기 위해 5개월간 피나는 노력을 통해 창법을 바꿔 이번 무대에 올랐다. 이소나는 “무대 위에서 나의 곡으로 박수 받고 싶은 꿈을 위해 ‘트롯 전국체전’에 지원했다”고 말했습니다.


배우 강상준 프로필


출생 1991년 2월 28일 (30세)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87cm, 75kg
가족 배우자 이소나
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중앙대학교 (음악극과)
데뷔 2017년 뮤지컬 <신과 함께_저승편>
링크 인스타그램 아이콘
소속사 지킴엔터테인먼트
2017년부터 서울예술단 입단[1] 이후 뮤지컬 '신과 함께_저승편' 으로 데뷔했고, 이후 '굳빠이, 이상', '다윈 영의 악의 기원', '윤동주, 달을 쏘다.' 등등 다양한 작품에 출여하며 단원으로 활동했다.
2021년 퇴단 이후에도 꾸준한 행보를 이어가며 지킴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었다.

2021 KBS2 드라마 스페셜, 기억의 해각으로 매체에서의 뛰어난 연기력을 인증했다.

가수 이소나 프로필 
 대한민국의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전수자이며, 여성 트로트 가수이다. 위키백과
출생: 1991년 2월 21일 (30세)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전수자이며, 국악 경력만 20년(2020년 기준)째로 대통령 취임식에서 공연을 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경기민요 전수자가 되고 전통 음악보다 창작 국악에 흥미를 더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트롯을 시작했다. 그리고 국악인이 아닌 트롯 가수로 인정받기 위해 5개월간 피나는 노력을 통해 창법을 바꿔 '트롯 전국체전'에 도전했다. '트롯 전국체전'3회에 참가하여 감독/코치진의 극찬과 함께 올스타를 받고 1라운드를 통과했고, 2라운드에서도 완벽한 하모니를 보이며 3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이소나는 “무대 위에서 나의 곡으로 박수 받고 싶은 꿈을 위해 ‘트롯 전국체전’에 지원했다”고 말했다.[1] 소속사는 아직 없다.
자격, 면허 2014년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전수자 지정[7]
기타 신체: 163cm, 45kg
제57호 경기민요 전수자 이소나가 서울예술단 소속 배우 강상준과 결혼한다.
가수 이소나 고향 서울특별시에서 출생

가수 이소나 몸매

'가요무대' 가수 이소나, 달 타령(김부자) "결혼 남편 배우 강상준 나이 화보 실제키 몸무게 학력 국악인 고향"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