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복면가왕’ 2달러, 정체 노을 전우성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화보 실제키 모무게 혈액형 학력 가수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복면가왕’ 2달러, 정체 노을 전우성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화보 실제키 모무게 혈액형 학력 가수 소속사" 프로필

‘복면가왕’ 1646회 2022-01-09 

1R 듀엣 네 번째 대결!
“행운을 드립니다~ 여러분께 드립니다~” 오늘 행운의 여신은 나의 편! 행운의 
‘복면가왕’ 2달러 전우성 유회승 김영흠
VS “가왕석, 이젠 돈으로 사겠어!” 나 가왕석 사달라~ 사달라구~ 
‘복면가왕’ 사딸라 정동원


'축가' 전우성·오성훈, 또 만났다…'널 좋아하는 거 그만 둘까봐' 
노을 전우성. 2021.09.10. (사진 =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보컬그룹 '노을' 멤버 전우성이 10일 오후 6시 새 솔로곡 '널 좋아하는 거 그만 둘까봐'를 발표했습니다.
작곡가 오성훈과 전우성이 공동 작곡했다. 앞서 두 사람은 2018년 6월 음원 차트를 휩쓸었던 곡 '축가'로 시너지를 증명했다. 특히 '축가'는 군인들 사이 인기 곡 순위 차트를 뜻하는 이른바 '밀보드 차트' 내 인기 발라드곡이다. 오랫동안 정상을 달려온 '병영 발라드'로 통한다고 합니다.
또 오 작곡가는 2012년 노을의 OST '살기 위해서'도 작업해 주목 받았다. 이 곡 역시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
이번 '널 좋아하는 거 그만 둘까봐'는 강렬한 노래 제목과 아련한 메시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 입니다.
전우성은 "좋은 솔로곡으로 팬분들을 찾게 돼 기쁘다"면서 "음악팬분들이 다가오는 가을, 이 노래로 많은 위로와 공감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오 작곡가는 "신곡 '널 좋아하는 거 그만 둘까봐'는 전우성 씨가 노래 뿐 아니라 멜로디의 주요한 부분까지 맡아주면서 곡이 더욱 빛날 수 있었다"면서 "'축가'에 애정을 기울여주셨던 많은 음악 팬분들의 기대감에 부응할 수 있는 곡이라 여긴다"고 기대했습니다.

 

노을 전우성 프로필
출생: 1980년 3월 3일 (41세), 서울특별시
분류 노을(보컬그룹)1980년 출생2002년 데뷔여주대학교 출신서울특별시 출신 인물
학력: 여주대학교
활동 그룹: 노을
신체 177cm, 63kg[1], O형
가족 아내, 아들(2017년생), 딸(2020년생)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노을의 보컬. 데뷔 초에는 노을의 카리스마를 맡았으며 컨셉색은 블랙이었다. 노을 내에서는 주로 이상곤과 함께 후렴 부분을 맡아 부르고 있다.
복면가왕 덕에 예전에 부른 "만약에 말야"가 화제가 되었다.[3] 사실 그 전에도 몇 번 화제가 된 적이 많이 있었으며 참고로 이 곡은 자작곡이라는 점. 그러니까 저작권료가 모두 자신에게 돌아온다고 한다.[4] 그리고 꽤 짭짤했다고. 
같은 멤버의 두 번에 걸친 복면가왕 출연 후 천하무적 방패연이라는 이름으로 복면가왕에 참가해 결승전까지 매라운드 마다 70표 이상의 득표를 얻는 맹활약을 펼치면서 20차 경연에서 준우승했다.
노을 전우성 화보

‘복면가왕’ 2달러, 정체 노을 전우성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화보 실제키 모무게 혈액형 학력 가수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