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이소진, 주현영 목덜미 잡힌 김건희 패러디 논란 "배우 나이 학력 특별시민 화보 실제키 키 친구 소속사" 프로필
목덜미 잡힌 김건희 애교머리까지…‘SNL’ 거침없는 풍자
김건희(왼쪽), 주현영. 뉴시스DB, 'SNL코리아2' 캡처
'SNL 코리아'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를 패러디했습니다.
주현영은 25일 첫 공개한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시즌2에서 김건희씨 트레이드 마크인 '애교머리' 헤어스타일을 하고 등장했다. 김씨의 허위 경력 의혹 등을 풍자해 웃음을 줬습니다.
정이랑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부인 김혜경씨로 분했다. 주현영 블라우스를 가리키며 "어머나~이거 프랑스 자수 맞죠? 너무 예쁘세요"라면서 "어머~나도 프랑스 자수 좋아하는데, 어디서 좀 배우셨어요?"라고 물었다. 주현영은 "감사해요. 제가 프랑스 자수 좋아해서 직접 만들었어요"라며 "문화센터. 문센"이라고 답했습니다.
정이랑은 "나도 거기서 배웠는데. 어디요?"라고 물었고, 주현영은 "잠실 롯데백화점"이라고 설명했다. 정이랑이 "어머 어머~나도 잠실 롯데백화점에서 프랑스 자수 배웠어요. 혹시 몇 기세요?"라고 묻자, 주현영은 "몇 기였더라…기억이 안 나는데…5기였다"고 답했다. 정이랑은 "나도 5기인데. 어머 세상에! 근데 난 왜 처음 뵀을까. 사람이 없어서 서로 서로 다 아는데"라고 했고, 주현영은 "아…근데 제가 한 번 나갔어요. 그것도 어쨌든 나간 건 거니까"라며 얼버무렸습니다.
윤석열 후보로 변신한 김민교는 "아니 이게…오해는 하지 마시고. 저랑 결혼하기 전이고, 기억도 나지 않고"라며 "저희 들어가겠습니다"라고 해 웃음을 줬다. 이재명 후보를 패러디한 권혁수가 "아니 잠시만요. 잠시만요"라며 휴대폰을 꺼내자, 김민교는 주현영 목덜미를 잡고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 최근 한 매체가 김건희씨 허위 이력 의혹 관련 입장을 듣고자 찾아갔을 때, 한 남성이 목덜미를 손으로 붙잡고 김씨가 고개를 숙인 채 걸어가는 모습을 패러디한 셈 입니다.
권혁수는 "저희가 뭘 하려고 한 게 아니고, 크리스마스라서 기념 촬영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주현영은 "너무 놀랬어요. 민낯이어 가지고"라며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이재명 후보 아들 불법도박 의혹도 풍자했다. 김민교는 옆집으로 이사 와 인사 온 권혁수·정이랑 부부에게 "오해는 마시고. 제가 도리도리번 보니까 '아드님은 어디 가셨나' 그런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권혁수는 "저희 아들이요? 어디 갔지? 아마 PC방에 가지 않았을까요?"라고 했다. 김민교는 "아드님이 PC방에서 뭐 걸고 이런 거를 좋아하나 봐요"라며 웃었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26일 쿠팡플레이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해당 영상 조회수는 하루 만에 15만회를 넘어섰다. 댓글은 430여 개 달렸다. "김건희 진짜 똑같아" "주현영은 연기 천재네. 대성하길" "민교 형은 여전히 재밌네. 정치인들 포인트 잘 집어내는 듯" "요즘 정치풍자 행위 자체가 쉬쉬하듯이 바뀐 게 마음에 안 들었는데, 여야 가리지 않고 까는 SNL 용기 칭찬합니다" 등의 호평이 쏟아졌습니다.
‘SNL’ 이소진 프로필
학력 파슨스디자인스쿨 일러스트레이션 학사
데뷔 2017년 영화 '특별시민'
사이트 인스타그램
작품 방송, 영화
`두데` 이소진 "샤이니 키와 16년 친구…키가 SNL 정보 알아봐줘"
출생: 1991년 9월 23일 (30세), 대구광역시 동구
과거 중학생 시절 부터 고등학교 1학년 때까지 배우를 꿈꿔왔지만 입시가 가까워지자 대신 미술로 진로를 결정하여 미국 유학길에 올라 파슨스 디자인 스쿨에 사진 전공으로 입학하였다. 대학 졸업 이후 MTV에서 인턴을 하거나 라이언 맥기니라는 사진가 밑에서 조수를 하는 등 다양한 환경에서 일을 하던 도중 꿈으로만 남겨두었던 배우에 대한 열정이 되살아 나서 연기자의 꿈을 펼치고자 부모님에게는 한국에 취업했다고 거짓말을 하고 한국으로 귀국하여 각종 연예 기획사에 자신의 프로필을 보내기 시작했다. 이때 SM 엔터테인먼트 등에서 캐스팅 제의를 받기도 했지만 "데뷔하려면 살을 좀 빼야 할 것 같다."는 말을 듣고 거절했다고. 이후 소속사에 들어가서 각종 오디션을 보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그 좋은 스팩을 가지고 여기까지 와서 왜 이렇게 고생하냐? 시집이나 가라 그게 행복한 거야" 라는 말을 듣고 집에서 운적도 있다고 한다. 그러나 오기가 생겨서 계속 오디션을 봤고 차츰 뮤직비디오, 각종 영화 및 드라마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필모를 쌓기 시작했다.
그러나 소속사와 결별하고 홀로서기를 시작했을 때 즈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유행이 장기화되어 오디션 기회도 얻지 못한 채 집에만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다고 한다. 그렇게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던 그녀는 피식대학 등의 코미디 유튜브를 통해서 겨우 위안을 얻을 수 있었고 코미디 연기에 대해 관심이 생기게 된다. 때마침 SNL 코리아가 리부트 한다는 소식을 들은 그녀는 SNL 코리아의 수장 신동엽과 같이 도레미 마켓에 출연하고 있는 친구인 샤이니의 멤버 Key[1]에게 오디션 정보를 알아봐달라고 부탁했고 마침내 오디션을 통해 당당히 크루에 합류하게 되었다.
‘SNL’ 이소진 프로필
‘SNL’ 이소진, 주현영 목덜미 잡힌 김건희 패러디 논란 "배우 나이 학력 특별시민 화보 실제키 키 친구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