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SNL 코리아’ 시즌2 주현영, 주기자 말투 논란 "본명 김현영 나이 청바지 실제키 화보 학력 배우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SNL 코리아’ 시즌2 주현영, 주기자 말투 논란 "본명 김현영 나이 청바지 실제키 화보 학력 배우 소속사" 프로필

'SNL코리아' 주기자 주현영 "오디션 합격 아버지가 눈물…안영미 응원 감사"
 
'위켄드 업데이트' 코너 화제의 주역
"호평, 부끄러워…공감 이끌면 성공"
"신동엽·권혁재 등에 순발력 배워"
"롤모델은 염정아 신하균"…웹드라마 촬영중
 "'SNL코리아' 광팬이었어요. 시즌1부터 챙겨봤던 팬이었고, 오디션을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 기뻤죠. 크루로 참여해 진짜 '성덕'(성공한 덕후)'이 됐어요."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서 있지만, 앵커의 질문에 이내 동공이 흔들리고 목소리가 떨린다. 애써 긴장감을 감추고 리포트를 이어가는 인턴기자 '주 기자'는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리부트 시즌의 화제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위켄드 업데이트' 코너에서 '주 기자'로 활약 중인 배우 주현영은 "꿈꿔왔던 무대에서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 뜻깊고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만난 그는 "실감이 안 난다"고 웃었습니다.
'SNL코리아'에는 오디션을 통해 입성했다. 뒤늦게 오디션 소식을 전해 듣고 마지막 날 참여하게 됐다며 "사실 떨어져도 후회 없을 만큼 하고 오자는 생각이었다. 제 존재라도 알리자는 게 목표였는데, 감사하게도 합격했다"고 말했습니다.
"처음엔 안 믿겨서 오히려 무덤덤했어요. 아버지께 말씀드렸는데, 처음으로 눈물을 글썽이며 좋아하셨죠. 이전까진 아버지가 제가 연기하는 걸 한 번도 응원해주신 적은 없었거든요. 그때 저도 같이 울면서 실감 났던 것 같아요."
"희극 연기 도전, 망설임 없었다…'주 기자', 예상 못한 당황이 핵심"
'주 기자' 탄생 뒷이야기도 전했다. "처음엔 대선 시즌이다 보니 후보들을 패러디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제가 96년생이니, 제 또래 당대표 캐릭터를 만들어보자고 했죠. 영상을 찾아보니 젊은 세대들만의 특징이 있었고, 제게도 해당됐죠. 그걸 취합해 만든 캐릭터에요. 처음엔 당대표를 하려 했는데, 작가님이 기자로 제안했고 머리를 맞대고 만든 캐릭터였죠."

‘SNL’ 주현영
배우 주현영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2019년 단편 영화 《내가 그리웠니》로 데뷔했으며, 2021년 《SNL 코리아 리부트》 시즌 1부터 합류해 크루로서 이름을 널리 알렸다. 위키백과
출생: 1996년 1월 14일 (25세)
영화: 내가 그리웠니
본명 김현영
학력 국민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예술학부 연극전공 / 학사)
데뷔 2019년 '내가 그리웠니' (단편영화)
소속사 AIMC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37]에 근접하는 신장이지만 프로필 상에는 별도로 기재하지 않고 있다. 화면상으로 키가 커보이는 편은 아닌 상황에 섣부른 신체 정보 기재는 캐스팅에 제약을 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38] 일진에게 찍혔을 때 당시 포스터를 보면 상대적으로 키가 큰 다른 여배우들[39] 사이에서 까치발을 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40]
 2020년 기준 161.4cm.
SNL 오디션에서 일본 가수가 내한 공연에서 한국어를 어눌하게 하는 연기를 보여줬다고 한다. 원래 개인기로 가지고 있던게 객관적으로 먹히는지 알고 싶었다 한다. 이 개인기는 2021년 10월 15일 뮤지와 안영미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두시의 데이트에 출연했을 때 짧게 보여줬다.
2021년 11월 14일 공개된 브이로그에 따르면 언젠가 Day 6의 '사랑, 이게 맞나 봐'를 한창 엄청 꽂혀서 들었던 적이 있었는데, 브이로그 촬영 당시 찍고 있었던 일진에게 반했을 때 촬영을 통해 함께 출연한 Day 6의 원필과 친해지면서 Day 6의 노래를 더 많이 찾아 듣게 되었다고 한다.

주현영 화보

‘SNL 코리아’ 시즌2 주현영, 주기자 말투 논란 "본명 김현영 나이 청바지 실제키 화보 학력 배우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