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개그맨 김정렬, 친형 사망 가족사 공개 "결혼 부인 자녀 아들 나이 혈액형 학력 고향 숭구리당당 코미디언" 프로필

반응형

개그맨 김정렬, 친형 사망 가족사 공개 "결혼 부인 자녀 아들 나이 혈액형 학력 고향 숭구리당당 코미디언" 프로필

"친형, 군대서 구타 당해 사망…가해자 처벌 안 받았다"


개그맨 김정렬(60) 친형의 안타까운 사망 사건에 대해 털어놨습니다.


김정렬은 지난 3일 배우 출신 무속인 정호근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푸하하TV'의 '심야신당'에 출연했습니다.

이날 정호근은 김정렬에 "누가 따라다닌다. 굉장히 한이 많다. 남자로 보인다"며 "내 형제나 가족, 조상, 친척 중에 일찍 가시거나. 한 많게 일찍 가신 분이 있나"라고 물었습니다.

김정렬은 "친형님. 군대 가서 구타로 돌아가셨다. 전 노무현 대통령 때 의문사 진상조사위원회에서 (친형을) 구타를 해서 돌아가게 하신 분을 찾았다. 그 당시엔 자살이라고 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공소시효가 있어서 가족에 사과하는걸로 (끝냈다). 그 사람을 해하거나 국가에 보상을 받으려고 진상 조사를 의뢰한 것은 아니었다. 그 사람이 공식적으로 사과를 해서 받아줬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정호근은 "집안에 함께 사는 가족 중에 이런 일이 생기면 안된다. 집안이 쑥대밭이 된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김정렬은 1981년 MBC 코미디언 공채 1기로 데뷔했다. '숭그리당당 숭당당' 등의 유행어를 만들어내며 활약했습니다.

개그맨 김정렬
코미디언 김정렬 프로필 
 대한민국의 희극 배우이다. 그는 '숭구리당당'을 히트시켰으며 2009년에 후속개그인 '하바야'를 히트시켰다. 그의 후속개그인 '하빠야'는 개그우먼 조혜련이 정규 2집 타이틀 곡인 'Won't be long'의 안무에 섹시버전으로 탄생되었다. 이경규와 공채 동기이기도 하다. 위키백과
출생: 1961년 1월 15일 (김정렬 나이 60세), 김정렬 고향 청양군
직업: 희극인, 방송인
본관 경주 김씨
신체 O형
가족 형 김성환(1951~1977) 배우자[1], 장녀 김기연, 차녀 김도형
학력 한성고등학교 (졸업)
충남대학교 (경영학과 / 학사)
데뷔 1981년 MBC 개그콘테스트
학력: 한성고등학교, 충남대학교
가족사[편집]
아내가 타이완 사람이다. 한국에 유학왔을 때 만나서 우여곡절 끝에 결혼했다고 한다. 방송에서 직접 얘기한 바에는 개그 동료들끼리 술마시고 길거리 헌팅을 시도하다가 우연히 만났다고.기사.
또한 개그맨이라는 직업에 어울리지 않게 슬픈 가족사가 있다. 그에게는 10살 연상의 친형인 고(故) 김성환이 있었다. 김정렬 본인이 중학생 때 그의 형 김성환은 군복무 중에 있었는데 1977년 10월 2일, 복귀가 늦어졌다는 이유로 고참에게 구타당해 숨졌다. 국방부에서는 이 사건에 대해 유가족들에게 싸인을 빨리해주면 국립묘지에 안장해주겠다고 해서 싸인을 받은 뒤 김성환의 사망 원인을 구타로 인한 사망사고가 아닌 제초제를 먹고 자살했다는 것으로 결론지었다.
이렇게 되자 김정렬은 형의 죽음이 자살이 아니라며, 도대체 자살할 이유가 없다며 소송을 걸었지만 재판에서 패소했다가 2006년 군 의문사진상규명위원회에서 친형의 사망 원인을 밝혀냈고 당시 친형을 폭행해서 사망에 이르게 한 고참을 찾아냈다. 이에 대해 김정렬은 "나의 형님께서 돌아가신 이유만 밝히면 된다. 나의 형님이 자살이라는 오명을 씻을 수 있게 된 것만으로도 감사한다"고 말하며 가해자를 용서해줬다. #[4]
4. 트리비아[편집]
후배 개그맨 홍기훈의 증언에 따르면 친구 최양락처럼 술자리에서 싸움 붙이고 구경하는 일을 그렇게 즐긴다고 한다. 홍기훈이 그 때문에 불필요한 싸움을 하게 된 일도 종종 있었다고...굉장히 야비하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전민동의 ‘엑스포코아’라는 곳에 가보면 ‘김정렬의 숭구리당당’이라는 이름의 실내 스크린골프 연습장이 있는데, 김정렬이 직접 운영하며 상호명은 '숭그리당당골프클럽'이다. 그 외에도 김정렬은 서울에 건물 두 채를 소유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그것도 강남구 압구정동에 있다고 한다.
1대 100 213회에서 100인으로 참가해서 우승 상금 667만원의 주인이 되었다.
개그맨 서승만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에 나와서 관을 짜고 있다고 밝혔다.    
김정렬 숭구리당당

김정열 부인 사진

개그맨 김정렬, 친형 사망 가족사 공개 "결혼 부인 자녀 아들 나이 혈액형 학력 고향 숭구리당당 코미디언"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