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댄서 모니카, 결혼 남편 이상형 공개 "본명 신정우 나이 청바지 화보 실제키 혈액형 학력 가족 소속사" 프로필
라디오스타
‘라디오스타’ 745회 2021-11-10 조회수 24
'잘 봐, 언니들 무대다!' 특집 (with 김윤아, 윤혜진, 배윤정, 모니카)
자우림 김윤아, 데뷔 25년 만 `라디오스타` 첫 출격
'라디오스타' 김윤아. 제공 |MBC
‘무대 위의 교주’ 자우림 김윤아가 데뷔 25년 만에 ‘라디오스타’에 첫 출격해 홈쇼핑에서 거봉을 팔며 노래한 사연부터 어떤 무대든 소화하는 자우림 활동 스토리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10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연출 강성아)는 김윤아, 윤혜진, 배윤정, 모니카와 함께하는 ‘잘 봐, 언니들 무대다!’ 특집으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김윤아는 1997년 ‘Hey Hey Hey’로 데뷔한 밴드 자우림의 보컬이다. 대체 불가능한 감성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무대 위의 교주’로 불리는 국내 대표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매직 카펫 라이드’, ‘일탈’, ‘하하하쏭’,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김윤아는 데뷔 25년 만에 ‘라스’에 첫 출격, 숨겨왔던 입담을 아낌없이 뽐낸다. 먼저 김윤아는 ’잘 봐, 언니들 무대다!’ 특집 라인업을 전해 듣고 “팬클럽 모임에 참가하는 팬의 심정으로 왔다. ‘무조건 갈래요’ 하고 나왔다”며 ‘라스’ 입성 소감을 밝혔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김윤아는 밴드 자우림의 기상천외한 활동 스토리를 들려준다. 먼저 김윤아는 자우림 신곡 홍보를 위해 홈쇼핑까지 진출한 적 있다며, 판매 상품인 거봉과 함께 컴백 무대를 꾸민 사연을 들려준다. 특히 그는 ‘완판’을 위해 “도와주세요”를 외친 이유를 들려줘 폭소를 안길 예정 입니다.
또 김윤아는 어떤 무대든 소화하는 밴드 자우림이 사람 대신 자동차를 관객으로 두고 ‘와이퍼 박수’를 받으며 공연한 기상천외한 경험부터, 김윤아의 남편이자 치과의사 김형규가 자우림 매니저까지 병행하고 있는 근황까지 소개해 이목이 쏠린다고 합니다.
‘발레 아트테이너’ 윤혜진은 생애 첫 지상파 토크쇼인 ‘라스’에서 남다른 입담과 끼를 과시한다. 특히 그는 방송인으로 변신을 꾀한 이유로 “관종(?)끼가 있다”고 폭탄 고백해 현장을 초토화시켰다는 후문 입니다.
윤혜진은 발레리나 시절 화려한 이력과 더불어 배우 윤일봉의 딸, 배우 유동근과 전인화 부부의 조카인 ‘연예계 로열패밀리’라는 사실이 공개돼 관심을 받은 터. 윤혜진은 어린 시절 배우 꿈을 꿨지만, 외숙모 전인화와의 첫 만남에 단박에 꿈을 포기한 웃픈 스토리를 들려주며 웃음을 안길 예정 입니다.
또한 윤혜진은 ‘지젤’ 공연 중 무대에서 기어 나와 공포 영화를 찍게 된 사연, 발레 무대에서 악역 전문 배우였던 과거 국립발레단 수석 무용수 시절 에피소드를 대방출 합니다.
이날 발레리나 출신 윤혜진을 필두로 김윤아, 배윤정, 모니카가 발레로 대동 단결된 훈훈한 모습을 예고해 이목이 쏠린다. 방송은 10일 오후 10시 30분 됩니다.
‘라디오스타’ 모니카 프로필
본명 신정우[1]
출생 1986년 6월 22일 (35세)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4.1cm[2], O형, 안경 도수 -4.5D, 발사이즈 237
가족 아버지, 어머니 반려견 사만다(Samantha), 줄리앙(Jullien)[3]
학력 구리여자고등학교 (졸업)
서경대 서경대학교 (패션디자인학 / 학사)
경력 前 동서울대학교 외래교수 (공연예술학부)
前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교수 (실용무용과 / 걸스힙합)[4]
OFD 댄스스튜디오 대표
소속 크루 前 Monster Woofam (몬스터 우팸)
前 Gojuss Wick (고져스 윅)
PROWDMON (2021년 5월 ~ 현재)
MBTI ESTJ[5],ENFJ[6],ENTJ[7]
별명 몬익화, 할모니카, 신할매
좌우명 위기가 기회다
취미/특기 만화보기, 책보기, 스노쿨링 / 상담, 트위터
대한민국의 댄서, 안무가, 댄스 트레이너, 사업가. 댄스 크루 PROWDMON의 리더이다.
모니카 벨루치에서 따온 이름이다. 패션업계에서 인턴으로 일하던 시절에 패턴사이신 은사님께서 모니카 벨루치처럼 다양한 매력을 가진 사람이 되라고 지어준 이름이라고 한다.
TV에서 우연히 박진영이 진행하던 SBS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를 보고 춤에 매력을 느껴서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신촌의 한 댄스 학원을 다니면서 춤을 배우기 시작했다. 학원에 푹 빠져서 매일 밤 열심히 춤 연습을 하면서 춤 실력이 쑥쑥 향상되는 것을 보고 댄스 선생님이 팝핀을 가르쳐주셨다고 한다. 부모님은 댄서가 되는 것을 크게 반대하셨기 때문에 패션디자인과에 진학을 하고 패션 회사를 다녔고 그중에도 꾸준히 춤을 추었다.
만 20살 댄스 크루에 들어갔고, 직장에 다닐 때는 평일에는 시간을 낼 수가 없어 팀원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주로 금요일 새벽부터 춤을 추기 시작했다. 패션 회사에서 열정을 갖고 일하였으나 힘든 만큼 보람이 느껴지지 않아서 그만두고 다이어트 댄스 강사로 일을 시작했다. 당시 하루 9시간 동안 쉬는 시간 없이 쭉 레슨해서 '레슨퀸'으로 불렸다고 한다. 전문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서 댄서 후배들을 위한 레슨을 시작했고, 유명 가수들과 작업하기도 하고 대학에서 강의도 하게 되었다. 현재는 서울 홍익대 앞 댄스 스튜디오 사업을 하고 있는 댄서계의 CEO이다.
무쌍이지만 진한 아이홀, 뚜렷한 이목구비, 도드라진 광대로 서구적인 이미지를 준다. 모니카의 코에 대한 일화로는 피부과 병원에 방문했을 때 의사가 코를 만져도 되냐며 성형한 거 아니냐고 물어봐서 기분이 좋았다고 얘기한 적이 있을 정도이다.
성형을 전혀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11] 하고는 싶었는데 예뻐질 거라는 확신이 없어서 못했다고 한다. 치아 교정조차도 하지 않았다고 했다.
다리가 길고 신체 비율이 좋다. 다들 170cm가 넘는 장신일 것이라고 추측했지만 실제 키는 164.1cm라며 건강검진에서 확실히 쟀다고 밝힌 바가 있다.
배우 김서형과 강하늘, 정혜인을 닮은 중성적인 이미지다.
타투[편집]
왼쪽 어깨에는 사슴뿔에 리본이 달린 사슴이 새겨져있다. 의미는 정의.
오른쪽 팔꿈치에는 주작의 깃털이 새겨져있다. 의미는 불멸. 그리고 깃털 안쪽에는 서예가이신 아버지의 호인 지영의 직인이 새겨져있다.
왼팔 안쪽에는 강의목눌근인(剛毅木訥近仁)이 새겨져있다. 의미는 강직하고 굳세어 굽히지 않고 꾸밈이 없고 말수가 적음. [12]
양 손에는 컬러(왼손)와 흑백(오른손)의 연꽃이 새겨져 있다. 의미는 삶과 죽음이며, 손을 연결하면 윤회를 나타낸다.
이상형은 어깨가 넓고 손이 큰 사람이며, 연하보다는 연상을 선호한다. 헬스 근육보다는 생활 근육(직업때문에 생긴 근육)을 좋아하고, 예전에는 이상형을 물어보면 농부를 좋아한다고 말했다고 한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연 전에 용한 점집에 가서 사주를 봤는데 43세에 결혼운이 들어와 있다고 했다. 최근에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상형이 자가, 자차, 자아 없는 남자라며, 준비된 남자보다 같이 만들어가는게 좋다고 말했다.
원래 흡연자였지만 건강상의 이유로 초고속으로 끊었다고 한다.
댄서 모니카 몸매
‘라스’ 댄서 모니카, 결혼 남편 이상형 공개 "본명 신정우 나이 청바지 화보 실제키 혈액형 학력 가족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