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피면 달 생각하고’ 임원희,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결혼 전부인 이혼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소속사" 프로필
KBS2 월화극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장광X최원영X임원희 등 합류
장광, 최원영, 박아인, 문유강, 임원희 / 사진 = 신엔터테인먼트, 사람엔터테인먼트, 젠스타즈, 워크하우스컴퍼니 제공
장광과 최원영이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 합류해 극에 무게감을 더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박아인, 문유강, 임원희가 캐스팅돼 신스틸러 라인업이 완성됐다. 청춘 라인업 유승호, 이혜리, 변우석, 강미나와 명배우들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기대감이 고조 됩니다.
올해 하반기 방영 예정인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연출 황인혁/극본 김주희) 측은 7일 “장광, 최원영, 박아인, 문유강, 임원희 등 명품 연기 군단의 캐스팅을 확정 지었다”라고 전했습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금주령의 시대, ‘선 넘는’ 네 청춘이 우정을 나누고 사랑에 취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엄혹한 금주령이 내려졌던 조선 후기를 배경으로만 가져온 퓨전 사극이다. 연출을 맡은 황인혁 PD는 ‘닥터 프리즈너’를 통해 감각적인 연출로 평단의 큰 호평을 받아 이번 작품에서 그가 보여줄 연출에 기대감을 모인다고 합니다.
먼저 장광은 현재 최고의 권력가 연조문 역으로 분해 존재감을 과시할 예정이다. 연조문은 30년 전 지금의 임금을 직접 용상에 앉힌 공신으로, 임금도 함부로 할 수 없는 어려운 신하다. 그러나 점차 권력을 키워온 이시흠(최원영) 때문에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됩니다.
매 작품 완벽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는 최원영은 속을 알 수 없는 야심가 도승지 이시흠 역으로 분할 예정이다. 이시흠은 노비로 태어나 임금의 총애를 받는 도승지까지 오른 능력자로 조카인 이표는 물론 남영(유승호)과 어떤 관계를 형성할지 극에서 활약을 기대하게 합니다.
팔색조 매력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드는 박아인은 한양 최고의 기방 기녀 운심으로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 전망이다. 운심은 눈빛으로 사람을 벨 수 있을 정도로 차가운 성격의 소유자로 밀주업자 심헌(문유강)과는 애증으로 얽힌 묘한 긴장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 됩니다
한양 최대 밀주조직을 운영하는 밀주업자 심헌 역에는 안정감 있는 연기로 주목받고 있는 문유강이 캐스팅되었다. 심헌은 금주령 시대 그의 허락 없이는 술을 빚어도 팔아도 안되는 막강한 권력을 쥐고 있는 인물이다. 술을 빚는 강로서(이혜리)와 어떤 이야기를 풀어 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임원희는 황가 역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황가는 20년 경력의 노련한 사헌부 소유로 신입 감찰 남영과 짝을 이루는 인물이다. 임원희가 유승호와 어떤 케미스트리를 보여줄지 기대감이 고조 됩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제작진은 “장광, 최원영, 박아인, 문유강, 임원희의 합류로 극의 재미와 무게감을 더할 명품 연기 군단이 완성됐다. 신스틸러 역할을 담당할 연기파 배우 5인은 유승호, 이혜리, 변우석, 강미나 청춘 4인방과 조화를 이뤄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며 “모든 출연진과 스텝들은 시청자분들에게 현장의 활기차고 밝은 기운을 전달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KBS 2TV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5월 중 첫 촬영을 시작해 올 하반기 방영될 예정 입니다.
혜리 대본리딩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장르 사극, 로맨틱 코미디
방송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방송 채널 KBS 2TV
방송 기간 2021년 12월 20일 ~ 방송예정
방송 시간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10:00 ~ 11:15
방송 분량 70분(중간 광고 포함)
방송 횟수 16부작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줄거리 기획 의도
조선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금지가 능사가 아닌 인간 애욕사를 그린 작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임원희
배우 임원희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0년 10월 11일 (임원희 나이 51세), 임원희 고향 서울특별시
임원희 키: 175cm
173cm[1], 68kg, O형
수상 후보 선정: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학력[편집]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신일고등학교
배우 활동[편집]
1990년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였고 1995년 연극배우로 데뷔하였으며 이듬해 1996년 영화 《영웅들의 수다》의 주연으로 영화배우 데뷔하였고 1998년 영화 《기막힌 사내들》의 조연으로 본격 영화배우 데뷔하였다.
결혼과 이혼[편집]
2011년 2월 같은 극단 소속 연극배우 출신으로서 초등학교 논술강사인 10세 연하와 1년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지만 결혼 3년 만에 성격 차이로 별거를 시작해 2014년 12월 이혼했다. 슬하에 자녀는 없다.[1]
병역 대한민국 육군 마크 대한민국 육군 제1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
종교 불교[2]
데뷔 1995년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소속사 젠스타즈 홈페이지 아이콘
가족 어머니, 3남 중 막내
신체 임원희 실제키 약171cm[1], 68kg, 임원희 혈액형 A형
여담으로 신세경과 닮았다(…) 자기 입으로 닮았다고 드립치기도. 유노윤호와도 닮았다.# 또 일본의 유명 성우 후루야 토오루하고도 은근히 닮았고, 살만 찌면은 왠지 차지철과도 상당히 흡사하다. 축구선수 마리오 괴체를 닮았다는 소리도 있고 하세가와 요헤이와도 닮았다는 소리도 있다.
덤으로 솔지의 별명으로 임원희가 나온 영화인 다찌마와 리까지 추가.
임원희 이상형
임원희 "이상형은 술친구 예지원…이용해서 미안해"('재혼의기술')
"특별한 이상형은 없다. 그냥 옆에 누군가만 있어도 좋을 것 같다"라며 "서로 잘 챙기는 스타일이었으면 좋겠다. 소율씨같이 러블리한 캐릭터 좋아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임원희 리즈
임원희 해병대
임원희 실미도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임원희,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결혼 전부인 이혼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소속사"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