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천연설탕 감미료 파는곳, 보령 스테비아 농장 박병호 주문 연락처..함양 관변마을 제프리..눈 건강 비법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 생산 레몬밤농사도 짓는 박병호씨
‘역전의 부자농부’ - 9월1일 오전11시
충남 보령에서 스테비아농사로 연매출 1억원을 달성한 박병호씨(39)가 출연한다. 스테비아는 설탕보다 200배 단맛을 내면서도 혈당을 올리지 않고 열량도 없는 천연 감미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무역회사에 다니던 박씨는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고 싶어 5년 전 귀농했다. 호기로운 시작이었지만 귀농 초기라 마땅한 수입이 없고 농사 경험도 부족해 막노동으로 생계를 유지했다. 그러다 뼈가 부러지는 사고로 다리가 불편한 상황도 왔지만 포기하지 않고 농사를 지었다. 그 이유는 가족이 있었기 때문. 다 같이 힘을 모아 농사를 지으며 스테비아 분말·농축액 등 가공식품도 만든다는 박씨. 현재 레몬밤농사에 도전하는 박씨의 이야기가 방송 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1565회 5월 26일 수요일 취재 연락처
‘생방송 오늘저녁’ 천연설탕 감미료 파는곳, 보령 스테비아 농장 박병호 주문 연락처..함양 관변마을 제프리..눈 건강 비법
<도시PD의 촌으로>
▶ 스테비아 농장 밧병호 자연농장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박병호 010-5698-1183
steviakorea.com/
6시내고향 충청남도 보령 스테비아 분말 건조잎 스테비아코리아
6시 내고향 보령군 스테비아 가루분말 건조잎
[박병호 자연농장] 천연설탕 스테비아 농축액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비정제. 친환경 설탕, 친환경 스테비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비정제
친환경 설탕, 친환경 스테비아
스테비아 코리아는 브라질과 파라과이 원주민들이
1,500년 전부터 의약으로 사용하고 있는
원료 스테비아와 레몬밤을 무농약 재배해 스테비아
건잎, 스테비아 분말, 레몬밤 티백 등 최고의
상품으로 가공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4.[도시PD의 촌으로] 설탕 대신 단맛을 내는 식물의 정체는?!
달콤한 작물을 수확하고 있다는 귀농 7년차 박병호씨! 과일을 수확할 거라 예상하며 부푼 기대를 하며 도착한 도시PD! 추적추적 내리는 비를 미스트 삼아 도착한 농장! 그런데 과일은 없고 온통 초록색 풀밭?! 알고보니 설탕의 대체제로 급부상하고 있는 스테비아! 당뇨 환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 설탕 대신 사용하는 천연 감미료로 주목받고 있어 박병호씨의 스테비아 농장도 연일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데... 본격적으로 일손을 돕기 위해 나선 도시PD! 과감한 낫질을 해야하는데 머뭇거리는 그에게 내려진 특훈 낫질 교육! 스테비아 농사에 뛰어든 아들을 돕기 위해 함께 귀농한 이순실-박호근 부부. 무역회사에 다니던 아들 박병호씨가 귀농 후 일손을 도와달라는 요청에 함께 보령으로 내려왔단다. 생으로 먹어도 전혀 무관하다는 스테비아! 도시PD가 맛본 소감은?! 스테비아는 줄기대를 모두 다 수확한 뒤 잎을 훑어내 잎을 건조시켜 분말로 만드는 작업 과정을 거쳐야 우리가 알고 있는 스테비아 가루가 된다고 하는데... 달콤함이 가득한 스테비아 농장에서의 하루를 체험해본다.
5.[똑똑 건강정보] 방치하다 한순간에 실명?! 눈건강을 사수하라
어느 날 갑자기 캄캄한 암흑세계에 갇혀 평생 그렇게 살아가야 한다면? 정상 시력은 우리 몸의 산소 공급과 같다. 우리가 얻는 정보의 대부분은 눈을 통해서다. 뇌로 가는 정보의 95%가 눈으로 들어온다. 때문에 눈이 잘 보이지 않으면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지게 된다. 그러나 이미 40대 이상의 절반 이상인 59%는 ‘노안’을 겪고 있고, 4대 ‘실명질환’이라 불리는 백내장, 녹내장, 당뇨병성막망병증, 황반변성도 급증하고 있다. 더 큰 문제는 백내장, 황반변성과 같은 실명질환의 경우 보통 한쪽 눈부터 병이 시작돼 병이 어느 정도 진행될 때까지 증상을 느끼기 어렵고, 노안과 구분하기 어려워 무심코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는 것! 그러는 사이 병은 계속 진행되고 어느 날 갑자기 시력 이상이 나타난다. 한순간에 실명이 되는 것이다. 노안을 멈추고 젊고 건강한 눈으로 되돌아가는 방법은 무엇일까? 급증하는 실명질환으로부터 내 눈을 지키는 방법은 없을까? 장수의 필수 조건인 ‘눈 건강’ 지키는 법을 알아보자!
<컨츄리로드>
▶ 경남 함양 관변마을
도움 주신 신관리 주민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컨츄리 로드] 경상남도 함양군 관변마을 함양 제프리
한국의 작은 시골 마을에 캐나다에서 온 외국인이 떴다! 제프리는 한국 생활 13년차라지만 아직까지 도시를 벗어나 본 적이 없었다는데... 진정한 한국을 느껴보고자 시골 탐방을 떠났다! 처음으로 찾은 곳은 경상남도 함양군의 한 작은 마을! 예로부터 땅이 비옥해 풍요로운 고장으로 불린 ‘관변마을’이라는데~ 드넓게 펼쳐진 논밭 길을 걸으며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시작한다. 마을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낯선 외국인에게 어르신들의 이목 집중! 제프리는 어르신들에게 넉살좋게 인사를 건네 보지만 처음 듣는 경상도 사투리에 소통이 어려워지고 마는데..그 때! 난감해 하던 제프리에게 구원자가 등장했다!? 오토바이를 타고 등장한 범상치 않은 포스의 인물은 바로 관변마을의 이장님! 이성미 이장은 마을을 찾은 이방인에게 산 좋고 물 좋은 함양 소개에 나섰다. 유쾌한 이장과 함께 느끼는 싱그러운 풍경의 상림공원! 그리고 초대를 받고 찾아간 시골 할머니 집!? 말이 잘 통하지 않아도~ 알 수가 있다는~ K-시골 할머니의 따뜻한 마음! 싱그러운 5월, 관변마을 어르신들과 함께 한 외국인 제프리의 좌충우돌 시골 탐방기를 만나본다.
‘생방송 오늘저녁’ 천연설탕 감미료 파는곳, 보령 스테비아 농장 박병호 주문 연락처..함양 관변마을 제프리..눈 건강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