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갯마을 차차차’ 이정은, 특별출연 등장인물 "결혼 남편 고창석 나이 청바지 실제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갯마을 차차차’ 이정은, 특별출연 등장인물 "결혼 남편 고창석 나이 청바지 실제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프로필

이정은, ‘갯마을 차차차’ 감동의 특별출연 

갯마을 차차차, 이정은

배우 이정은이 ‘갯마을 차차차’에 특별 출연해 화제 입니다.

28일 첫 방송한 tvN 토일드라마 ‘갯마을 차차차’(극본 신하은·연출 유제원) 1회에서는 혜진(신민아)에게 사사건건 참견하는 연옥(이정은)의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엘리베이터에 혜진과 함께 올라탄 연옥은 그녀가 같은 층에 산다는 소식에 반갑게 인사를 하는 것은 물론, 시집은 갔느냐, 무슨 일을 하냐는 둥 개인적인 질문들을 쏟아내 혜진을 불편하게 만들었다. 이어 혜진이 내놓은 자장면 그릇을 보고 건강을 생각하라며 참견을 하고, 밑반찬을 나눠주겠다는 오지랖으로 그를 당황하게 했습니다.

이어 치과에서 다시 혜진을 만난 연옥은 과잉 진료를 하지 않은 그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비싸면 안 하려고 그랬거든요, 우리 딸이 해주는 거라”라며 딸을 생각하는 모습을 보여 안방극장을 뭉클함으로 물들였습니다.

뒤이어 혜진에게 전화로 감사 인사를 전한 연옥은 “치료비 제 딸이 힘들게 번 돈인데, 내가 엄마가 되어 가지고 너무 염치도 없고, 미안하고 그랬는데”, “꼭 한 번 감사 인사드리고 싶어서요”라며 진심 어린 말로 혜진을 흐뭇하게 했다. 자신을 위해 원장과 싸우다 직장을 떠나고, 덤터기 쓰지 않게 다른 치과를 소개해준 혜진에게 또 한 번 감사한 마음을 표한 것 입니다.

이처럼 배우 이정은은 극 중 사사건건 개입하는 넓은 오지랖을 선보이는가 하면, 딸이 번 돈으로 치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미안한 마음까지 푸근한 말투와 표정으로 현실 우리 엄마의 모습을 리얼하게 그려내 모녀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며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에 비록 한 회 에피소드 특별 출연이지만 시청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겼다는 후문 입니다.

한편, 이정은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소년심판’에서 소년부의 부장판사 ‘나근희’역을 맡아 까칠한 성격의 엘리트 판사 심은석(김혜수)과 갈등을 빚으며 이야기의 클라이맥스를 책임질 예정. 영화 ‘내가 죽던 날’ 이후 두 번째 호흡을 맞추는 김혜수 배우와 찰떡 호흡을 예고한바 앞으로 그의 활약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시훈 : 김명학 역 - 상습 성추행 몰카범
공진에서 그를 모르면 간첩이라는 소리를 들을 만큼 아버지는 레미콘 회사를 운영하고 있고, 삼촌은 시 의원이라고 한다.
미상 : 날치기범 역
미상 : 술 취해 기찻길에서 잠든 할아버지 역
미상 : 강도 역
미상 : 지성현의 친구 역
특별 출연
배해선 : 이민영 역 - 혜진이 일하고 있는 병원의 원장
김진엽 : 윤혜진 14년전 남자친구 역
--‘갯마을 차차차’ 이정은 : 김연옥 역 - 혜진의 이웃집에 살고 있는 아주머니

배우 이정은 프로필 
출생: 1970년 1월 23일 (배우 이정은 나이 51세), 배우 이정은 고향 서울특별시
수상: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조연상
신체 164cm, O형
종교 불교
데뷔 1991년 연극 '한여름 밤의 꿈'
소속사 윌엔터테인먼트
학력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미스 함무라비》 (2018년, JTBC)
《미스터 션샤인》 (2018년, tvN) - 함안댁 역
《아는 와이프》 (2018년, tvN) - 우진 모 역
《복수가 돌아왔다》(2019년, SBS)
《눈이 부시게》 (2019년, JTBC) - 김혜자 어머니 / 김혜자 며느리 역
《으라차차 와이키키 2》 (2019년, JTBC) - 김밥천국 주인 역 (특별출연)
《말모이》 (2019년) - 제주도 교사 역
《미성년》 (2019년) - 방파제 아줌마 역
《기생충》 (2019년)
《우리 지금 만나》 (2019년) - 정은 역
신체 O형
배우 황석정과 절친이다. 극단 시절에는 황석정과 같이 살았다고 한다.
작품에서 미친듯이 정겹게 사투리를 구사하는 모습과는 다르게 서울토박이다. 사투리 연기를 위해 지방에 가거나 지방 사람들을 만나 연습한다고 한다.
2003년 연극을 제작하다가 망하고 돈이 없어 마트에서 근무했다. 마트에서 간장을 팔았는데 너무 잘 팔아서 판매왕에 올랐으나, 마트에서 계속 일 해달라고 했는데 사양했다고.
정 넘치는 인상과 연기 덕분인지 집 앞 마트에만 가도 중년 아줌마들에게 인기만점이라고 한다.
2019년 2월에 방영 예정인 JTBC 눈이 부시게까지 한지민과 2년동안 3개의 작품[3]을 함께 했다.
2019년에 코미디 빅리그 내의 국주의 거짓말 코너에서 가발을 쓰고 소위 명치춤을 추는 두 사람중 한명인 코미디언 김철민과 흡사하게 닮았다.
이정은은 미혼의 상태에서 어머니, 장모 역할을 이어왔다. 이정은은 "제가 작품을 할 때마다 얻는 것은 진짜 가족을 얻는 거다. 제가 엄마로서 아이를 키워본적이 없으니 부족하다. 그 배우와 함께 먹고, 마시고, 생활하는 것을 꾸준히 생각한다. 그래서 모자른만큼 나오는 거 같다. 사람들에게 실제로 경험한만큼 나오지는 못할 거다. 감독님이나 작가님, 시청자들이 저의 모습에서 보시는 것 같고, 제가 가진 애정을 무한으로 쏟는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공연에서도 실제 70대, 80대 연기도 했다. 그때의 경험이 녹은 거 같다"고 말했다.
주로 아줌마 역할을 많이 맡는 것과 달리 실제로는 미혼이다.# 고창석과 결혼한 동명이인인 다른 배우와 혼동되다 보니 오해를 많이 받는다고 한다.
함안댁 이후로 출연작마다 히트를 치면서,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이러한 시선들이 기분 좋아 더 알아보라고 천천히 걷기도 한다고.
2020년 3월 1일 1박 2일 시즌4 눈 호강 특집 눈 보러 오스까 시상식에 입간판으로 출연하였다.
배우 이정은 몸매

‘갯마을 차차차’ 이정은, 특별출연 등장인물 "결혼 남편 고창석 나이 청바지 실제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