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탄생’ 최무성 합류, 김대건 신부 성지 줄거리 "결혼 부인 자녀 나이 실제키 본명 고향 영화배우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탄생’ 최무성 합류, 김대건 신부 성지 줄거리 "결혼 부인 자녀 나이 실제키 본명 고향 영화배우 소속사" 프로필 

윤시윤·안성기 '탄생', 이경영·최무성 합류로 '탄탄 라인업' 완성 

최무성 합류 '탄생' 배우들. 민영화사, 라파엘픽쳐스 제공

 

성 김대건 신부의 삶과 죽음을 다룬 최초의 극영화 '탄생'에 배우 윤시윤 안성기 외에도 이경영 최무성 차청화 강말금이 출연을 확정했다. 여성 주인공은 공개 오디션을 통해 뽑을 계획 입니다.

영화 '탄생'은 청년 김대건이 성 김대건 안드레아로 탄생하고 또 안타깝게 순교하는 과정을 최초로 그리는 작품이다. 앞서 김대건 신부 역의 윤시윤과 안성기, 이문식 신정근 남다름이 출연을 확정했다. 여기에 2차 캐스팅 라인업으로 세대별 실력파 배우들이 합류해 영화에 대한 신뢰감을 더한다고 합니다.

윤시윤이 청년 김대건 신부 역을 맡아 특유의 단정하고 의지력 있는 모습으로 캐릭터를 형상화한다. 그는 실화 사건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녹두꽃'에서도 명품 연기를 선보인 바 있어 이번 영화에서도 안정적인 연기력을 기대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두번째 스물' '경의선' '역전의 명수'를 만든 박흥식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주제 의식부터 탄탄한 스토리 라인, 드라마적인 감동과 박진감 넘치는 전개가 돋보이는 방대한 스케일과 더불어 심미적인 측면에서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 입니다.

'탄생'은 김대건의 역사적 의미를 반추하는 수준 높은 작품이 되기 위해 프리 프로덕션 단계부터 철저한 자료 조사와 연구를 통해 그 동안 의미를 두지 않고 지나쳤던 김대건 신부의 새로운 면모를 다수 찾아냈으며 대표적인 신학자의 고증과 한국국학진흥원의 자문을 받았습니다.

또한 배우들과 호흡을 맞출 여자 주연 배우의 공개 오디션을 진행한다. 중국어를 구사하는 여성 주인공 배역으로 20대 초반에서 30대 초반의 신인 및 기성 배우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최무성 합류
배우 최무성 프로필
출생: 1968년 1월 12일 (최무성 나이 53세), 대한민국 부산직할시 영도구
소속사 비케이이엔티
신체 182cm[1]
자녀 슬하 1남
본명 최명수
학력 경기고등학교 도쿄 비주얼 아트
대한민국의 배우. 원래는 영화감독을 지망했지만 배우로서 커리어를 쌓은 케이스다. 영화 악마를 보았다에서 살인마를 연기해서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주었고, 이후 응답하라 1988의 택이 아버지 최무성 역으로 인지도가 폭발했다.
경기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경기고등학교 출신의 배우, 극작가, 감독 외에도 연기나 극에 조예가 깊은 졸업생들 및 연극반 출신들이 모인 화동연우회 모임에 자주 참가한다. 대표적 소속인으로는 신구(52회), 이석희(61회), 윤동환(82회), 유태웅(87회), 최용민, 정한용(69회), 한진희(64회), 이낙훈 등이 있다.
2018년 미스터 션샤인, 2019년 녹두꽃까지 연속으로 의병 역할을 맡았다. 역사가 그랬기에 극중 결국 사망하게 되고, 이전에 사극에 출연하여 죽은 적이 있다 보니 사망전대 입성 후보이기도.
“해외 유학파 일본에서 연출 전공이었다. 영화 감독을 하고 싶었다. 연극 연출 당시 출연했던 주연 여배우가 지금의 제 아내다. 자연스럽게 가까워졌다. 장인어른이 저를 불러서 ‘결혼 후에도 내 딸이 계속 연극을 할 수 있게끔 하면 허락하겠다’고 했다. 제가 일을 그만두더라도 약속을 지키겠다고 했다”라며 로맨티스트의 면모를 발산했다. 
최무성 결혼

‘탄생’ 최무성 합류, 김대건 신부 성지 줄거리 "결혼 부인 자녀 나이 실제키 본명 고향 영화배우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