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마인’ 옥자연, 한하준 친모 이현욱 여자친구 정체 "나이 청바지 실제키 서울대 학력 연극배우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마인’ 옥자연, 한하준 친모 이현욱 여자친구 정체 "나이 청바지 실제키 서울대 학력 연극배우 소속사" 프로필

이보영 vs 옥자연, 모성애가 충돌했다…드라마 '마인' 

tvN 토일드라마 마인 영상 캡처

tvN 토일드라마 '마인'에서 이보영과 옥자연의 강렬한 모성애가 부딪혔습니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마인(Mine)' 5회에서 서희수(이보영 분)는 그동안 아들 한하준(정현준 분)에게 과도한 사랑을 쏟으며 튜터의 선을 넘은 강자경(옥자연 분)이 사별한 친모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에 빠졌습니다.

서희수는 날카로운 육감이 가리킨 강자경을 "장막을 걷어보면 엄청난 뭔가가 있을 것 같은 불길함이 가득한 사람"이라 칭하며 뒷조사까지 행했지만 결과는 흠잡을 데 없는 엘리트 튜텨였을 뿐이었습니다.

그러나 극도로 예민해진 서희수는 아들에게 준 그녀의 말편자 목걸이 선물을 되돌려주며 "비밀 같은 거 만들지 마세요"라고 말했다. 어쩔 수 없이 고개를 숙이면서도 분함을 참지 못한 강자경은 은밀히 만난 한지용(이현욱 분)에게 "내 꺼 다시 찾아야겠어"라고 친아들 한하준을 향한 욕망을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이 말을 듣고 순식간에 싸늘해진 한지용은 "그냥 튜터로서 지켜봐"라며 "낳아준 너, 키워준 희수, 함께 하준이를 위해서 공생하라는 거야"라고 조용히 경고했다. 아들을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강자경을 집에 들인 소름 끼치는 속내를 드러낸 것 입니다.

이처럼 루바토 내 거짓된 평온함에 점점 금이 가고 있는 가운데 카덴차에선 한수혁(차학연 분)과 김유연(정이서 분)이 서로의 선을 넘었습니다.

김유연이 "좋아하는 거 같아요"라고 고백하면서도 서로 다른 세상에 살고 있으니 달라질 건 없다고 쏘아붙였지만, 한수혁은 "네 생각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며 그녀에게 직진했다. 결국 입맞춤을 나눈 두 사람은 서로의 세상에 섞이고 있었습니다.

효원家(가) 전체를 통솔하는 정서현(김서형 분)이 이러한 위험을 감지하며 예의주시하던 가운데 한하준이 서희수의 친아들이 아니라는 기사가 터졌고, 동시에 한수혁의 친어머니가 그를 버리고 떠났던 효원家의 사정까지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이는 서희수를 절망케 했고 새어머니인 정서현과 한수혁의 관계 역시 또 한 번 얼어붙었습니다.

방송 말미에는 한하준이 갑자기 사라졌다. 이성을 잃은 서희수는 폭우가 쏟아지는 위험한 밤길에도 직접 차를 몰고 나가며 강인한 모성애를 드러냈고 동시에 그녀가 임신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와중에 사별했다는 한하준의 친모 이혜진에 대해 조사하던 정서현은 그녀가 살아있음을 알았고 그 정체를 강자경으로 의심해 심장을 졸이게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서희수의 날카로운 육감은 튜터로 위장해 들어와 친아들을 만난 강자경을 향해있고, 차가운 가면이 점차 벗겨지고 있는 정서현은 마치 체스 플레이어처럼 효원家 곳곳을 응시하며 자신의 말을 신중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인'에선 앞으로 일어날 효원家 살인사건을 암시한 가운데 핏자국 위에 놓인 손의 주인이 서희수임이 드러나 충격적인 엔딩을 선사했다. 23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5회 방송 시청률은 평균 6.9%(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했습니다.

 

‘마인’:MINE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드라마, 미스터리, 스릴러

방송 기간 2021년 5월 8일 ~ 2021년 6월 27일
방송 시간 매주 토요일 밤 9시 15분 ~ 10시 22분
매주 일요일 밤 9시 12분 ~

방송 분량 70분
방송 횟수 16부작
추가 채널 O tvn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tvN)
김영규, 김제현
책임프로듀서 김건홍
프로듀서 신예지
제작사 제이에스픽쳐스
제작자 이진석
연출 이나정, 오승열, 김형준
각본 백미경
출연자 이보영, 김서형, 이현욱, 옥자연 외
HD 방송 여부 HD 제작 · 방송

기획 의도
세상의 편견에서 벗어나 진짜 나의 것을 찾아가는 강인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1]
연출
이나정
영화 《눈길》(감독)
KBS 1TV 일일 드라마 《당신뿐이야》(공동 연출)
KBS 2TV 수목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공동 연출)
KBS 2TV 드라마 스페셜 《연우의 여름》(연출)
KBS 1TV 특집 드라마 《눈길》(연출)
KBS 2TV 월화 드라마 《오 마이 비너스》(공동 연출)
KBS 2TV 월화 드라마 《쌈 마이웨이》(공동 연출)
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연출)
극본
백미경
영화 《흥부》(각본)
SBS 특집 드라마 《강구 이야기》(집필)
JTBC 금토 드라마 《사랑하는 은동아》(집필)
JTBC 금토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집필)
KBS 2TV 월화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집필)
tvN 토일 드라마 《날 녹여주오》(제작,각본)
소설 《품위있는 그녀》(저서)
소설 《날 녹여주오》(저서)

등장 인물
주요인물
‘마인’ 옥자연 : 강자경/이혜진 역 - 하준의 프라이빗 튜터
"내가 숨긴 발톱이 내가 사랑하는 사람까지 할퀴게 될까봐... 내가 겁나는건 그거 하나 뿐이야...."
평화로운 효원가에 찾아온 희수의 아들 하준의 시크릿 튜터, 마침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없는 희수는 그녀를 반갑게 맞이하고 자경과 허물없이 친해질 수 있었다. 자경이 희수의 사람을 건들기 전까지는. 자경은 희수의 선을 넘고 들어와서는 이젠 희수의 고유 영역까지 없애기 시작한다.
자경이 효원가에 들어온 이유는 순수하지 않았다. 그것은 자경의 오랜 욕망이자 비밀스러운 계획이었다. 효원가에서 반드시 해야할 일이 있었다. 그 일을 위해 살아왔다.
자경은 희수의 진심을 알고 그녀가 다치길 바라지 않았지만 관성이 붙어버린 자경의 욕망은 멈출 줄 모르고 결국 희수와 맞서게 된다. 하지만 희수는 절대 약한 상대가 아니었다. 희수는 무너지지 않고 자경의 욕망에 맞서 함께 벼랑 끝까지 달리게 된다. 하준의 생모. 지용의 첫사랑.

배우 옥자연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위키백과
출생: 1988년 12월 19일 (32세)
키: 170cm
학력: 서울대학교 미학과 학사 (졸업)
데뷔 2012년 연극 '손님'
소속사 청춘 엔터테인먼트
중학교 때 연극부를 했지만 배우가 되겠다는 꿈은 품지 않았고, 대학교 3학년 때 장민호의 연극 '3월의 눈'이란 작품을 보고 본격적으로 연극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 #
첫 연극 무대는 2012년 국립극단에서 진행한 '손님'이었다.#
경이로운 소문 오디션 당시 김정영 형사 역으로 캐스팅 될 뻔 했지만 최종적으로는 백향희로 정해졌다. #
고등학교 당시에 문과에서 전교 1등을 했다.
분명 사랑해서 결혼 했을텐데, 여러 가지 상황 때문에 남편은 무능한 남편이 되고 아내도 남편을 하대하고 무례하게 변해버린 모습. 그래서 주변의 결혼을 한지 오래된 언니 분들께 결혼생활에 대해 묻기도 했는데, 별로 도움이 되진 않았던 것 같아요. (웃음)

옥자연 청바지

옥자연 몸매

‘마인’ 옥자연, 한하준 친모 이현욱 여자친구 정체 "나이 청바지 실제키 서울대 학력 연극배우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