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검은 태양’ 이경영, 이인환 국정원 국내파트 1차장 "결혼 전부인 이혼 자녀 나이 리즈시절 실제키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검은 태양’ 이경영, 이인환 국정원 국내파트 1차장 "결혼 전부인 이혼 자녀 나이 리즈시절 실제키 소속사" 프로필

'검은 태양' 카리스마 폭발하는 쟁쟁한 출연진, 김병기-이경영-장영남-유오성!

 

배우 김병기, 이경영, 장영남, 그리고 유오성이 ‘검은 태양’을 통해 카리스마 가득한 열연을 예고해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MBC 새 드라마 ‘검은 태양’(연출 김성용 / 극본 박석호)은 박석호 작가의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으로,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입니다.

김병기, 이경영, 장영남은 극 중 국정원 주요 보직자로, 유오성은 어둠의 권력을 틀어쥔 인물로 등장해 불꽃 튀는 케미를 선사할 예정 입니다.

먼저 김병기는 극 중 국정원 원장 방영찬 역을 맡았다. 방영찬은 뼛속까지 정치적인 인물로 좀처럼 속내를 알 수 없으며 결정적인 상황에서 전혀 예상치 못한 면모를 보이는 캐릭터다. 이에 관록의 연기력으로 극에 무게를 더할 김병기의 저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경영은 국정원 국내파트 1차장이자 현 국정원의 관습과 폐습을 상징하는 인물인 이인환으로 분한다. 이인환은 조직 내 신망이 두텁고 항상 사람 좋은 얼굴을 하고 있으나 자신의 앞을 막아서는 것들은 가차 없이 처단해버리는 이중적이고 권모술수에 능한 사람으로, 이경영 특유의 몰입감 높은 연기를 기대케 합니다.

국정원 해외파트 2차장 도진숙 역의 장영남은 범접 불가한 카리스마로 극의 긴장감을 불러 모은다. 국정원 최초의 여성 차장이자 ‘철의 여성’으로 불리는 도진숙은 남다른 신념으로 해외파트를 총괄하며 그동안 과감한 해외 공작을 펼쳐온 인물이다. 과연 장영남이 그려낼 도진숙은 어떤 인물일지 호기심을 유발합니다.

그런가 하면 유오성은 극 중 어둠의 권력을 틀어쥔 백모사로 완벽 변신한다. 백모사는 ‘범죄자 위의 범죄자’ 이자 ‘암막 뒤의 설계자’로 중, 북 접경지대 지하 세계로 흘러가 자신만의 세력을 구축하게 되는 인물이다. 극의 흥미진진함을 배가할 유오성의 새로운 연기 변신에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렇듯 김병기, 이경영, 장영남, 유오성, 이름만 들어도 막강한 존재감을 뽐내는 대세 중견배우들이 한 작품에서 호흡을 맞춘다는 것만으로도 드라마에 대한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껏 치솟게 한다. 또한 국정원 주요 보직자와 백모사가 어떤 일로 얽히고설키게 되는지 드라마 방영 전부터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한편 ‘검은 태양’은 MBC 드라마 ‘당선작 불패’ 신화를 이어갈 박석호 작가와 ‘옥중화’, ‘내 사랑 치유기’를 연출한 김성용 PD가 연출을 맡아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한국형 첩보 액션극의 새 지평을 열 전망입니다.

대세 중견배우 김병기, 이경영, 장영남 그리고 유오성이 선택한 MBC 새 드라마 ‘검은 태양’은 올 하반기 방송될 예정이며, 국내 최대 규모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wavve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검은 태양’ 김도현: 하동균 역 - 국정원 범죄정보통합센터 1팀
"거기서 어떻게 살아 돌아 온 건진 모르겠지만, 명심해둬!! 이제, 여길 이끌고 있는 건... 나라는 걸!!!"

과거 흑양팀의 팀장이자 지혁의 직속 상사였다.

국내파트
--‘검은 태양’ 이경영: 이인환 역 - 국정원 국내파트 1차장
"시대가 판단해 줄거야, 내가 지금까지 했던 모든 일들은 모두 국가와 조직을 위한 것이었다고."

현 국정원의 관성과 폐습을 상징하는 인물.

김민상: 정용태 역 - 국정원 안보수사국 국장
김병기: 방영찬 역 - 국정원 원장
유오성: 백모사 역 - '범죄자 위의 범죄자'이자 '암막 뒤의 설계자' 어둠의 권력을 틀어쥔 인물
현봉식: 천명기 역 - 국정원 서버관리실 요원
정지윤: 김여진 역 - 국정원 심리상담사
황희: 오경석 역 - 국정원 흑양팀 요원 (1년 전 사망)
조복래: 김동욱 역 - 국정원 흑양팀 요원 (1년 전 사망)
옥자연: 린웨이 역 - 중국 국가안전부 요원
정문성: 장천우 역
박원상: 남선우 역
박혁권: 이명철 역
미상: 해경 역

배우 이경영 프로필
출생: 1960년 12월 12일 (이경영 나이 60세), 이경영 고향 충주시
이경영 키: 173cm 65kg, B형
배우자: 이경영 부인 임xx (이경영 결혼 1997년–이경영 이혼 1998년)
수상: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 남자, 더보기
학력: 한양대학교, 충주고등학교
친척 이현우(5촌 조카)
데뷔 1987년 연산일기
소속 다홍 엔터테인먼트
종교 천주교 (세례명: 요한)
이경영 의대
이경영의 과거 언론과의 인터뷰를 예로 들며 그의 의대생 발언을 문제삼았다. 이경영이 한 인터뷰에서 “의사가 되려고 공부하다가 연기가 하고 싶어 학교를 중퇴하고 배우의 길로 들어섰다”고 말한 것.
이에 대해 이경영은 일요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충남대학교 경상대학을 40일 다닌 후 한양대 연극영화과로 진학했다”며 “데뷔 당시 꿈이 의사였다고 말한 것을 기자가 의대 출신이라 기사화해 오해가 빚어졌다”고 해명했다.
출처 - https://www.82cook.com/entiz/read.php?num=1997710
이경영 재산
이경영이 손해배상금 450만원을 8년째 지급하지 않아 지난 15일 의정부지법 고양지원으로부터 재산명시 명령을 받았다고 . 
과거 1997년에 임세미[16]와 결혼했으나 성격차이로 인해 이듬해에 이혼했다.[17] 임세미와의 사이에서는 슬하에 아들이 있다.
찰지게 싸다구를 날리는 움짤이 유명하다.[18]
이경영 리즈시절

‘검은 태양’ 이경영, 이인환 국정원 국내파트 1차장 "결혼 전부인 이혼 자녀 나이 리즈시절 실제키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