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라스’ 양궁 오진혁, 올림픽 금메달 연금 "결혼 부인 엄민경 자녀 나이 실제키 몸무게 기보배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라스’ 양궁 오진혁, 올림픽 금메달 연금 "결혼 부인 엄민경 자녀 나이 실제키 몸무게 기보배 소속사" 프로필

‘라스’ 양궁 오진혁

'라디오스타'에서 2020 도쿄 올림픽 메달리스트 태극전사들이 명장면 비하인드를 공개 합니다.

오는 18일 오후 10시 20분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 연출 강성아)는 도쿄 올림픽 태극전사 5인 오진혁, 김우진, 안창림, 김정환, 구본길이 함께하는 ‘끝까지 간다’ 특집으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2021년 여름, 시청자들은 태극전사들의 땀의 결실에 같이 기뻐했고, 투혼과 열정을 보여준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올림픽이 남긴 여운이 채 가시기 전, 감동을 선물한 태극전사 5인, 양궁 남자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오진혁과 김우진, 유도 73kg급 동메달리스트 안창림, 올림픽 2연패에 성공한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김정환과 구본길이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올림픽 전후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양궁, 유도, 펜싱 등 서로 다른 종목의 특징만큼 5인 5색 확실한 캐릭터로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차분함과 집중력으로 승부하는 양궁 국가대표 오진혁과 김우진은 조고조곤 진지하지만 한 방이 있는 ‘엑스텐 토크’로 숨겨왔던 예능감을 자랑 합니다.

먼저 도쿄 올림픽 양궁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대한민국 역대 최고령 금메달리스트가 된 오진혁은 결승전 당시, 국민들을 환호하게 했던 명대사 “끝”과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하게 들려준다고 합니다.

또 오진혁은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기 위해 ‘부상 투혼’을 발휘했다고 고백한다. 어깨 회전근 힘줄 4개 중 3개가 끊어진 극심한 고통 속에 경기에 나섰던 것. 위기를 극복하고 시상대 가장 높은 곳에 우뚝 선 오진혁은 양궁 남자 단체 시상식에서 ‘인싸’에 등극한 사연, 당시 경쟁자에게 들었던 뭉클한 이야기까지 들려주며 입담을 자랑할 예정 입니다.

양궁 대표팀이 진지한 토크로 입담을 자랑했다면, ‘어펜져스’ 김정환, 구본길은 순발력이 중요한 펜싱의 매력처럼 치고 빠지는(?) 토크와 넘치는 흥을 뽐내며 현장을 뒤흔든다. 극과 극 예능감을 펼친 두 종목 대표들의 토크 빅 매치가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고 합니다.

특히 ‘펜싱 F4’ 구본길은 “’라디오스타’를 위해서 금메달을 땄다”며 자칭 예능 유망주다운 깜짝 고백으로 4MC의 시선을 강탈한다고 해, 과연 어떤 이유일지 호기심을 자극 합니다.

‘어펜져스’ 맏형 김정환은 “펜싱은 칼싸움이자, 수 싸움”이라며 심리전에 강한 종목 부심을 드러낸다. 이에 김정환과 단단한 정신력이 필수인 양궁 맏형 오진혁의 가위바위보 승부가 성사됐고, 현장에 자리한 모두가 두 종목 베테랑들의 자존심을 건(?) 대결을 마치 올림픽 경기처럼 숨죽이며 지켜봤다는 후문. 가위바위보 대결에 올림픽보다 긴장 폭발한 사연은 무엇일지 호기심을 유발 합니다.

도쿄 올림픽 국가대표의 극과 극 예능감 빅매치는 오는 18일 오후 10시 2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스타’  수요일 밤 10시 20분
'끝까지 간다!' 특집 (with 오진혁, 김우진, 안창림, 김정환, 구본길)
‘라디오스타’ 오진혁, 
양궁 오진혁 프로필 
 대한민국의 양궁 선수이다.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출신으로, 충남체육고등학교 한일장신대학교를 졸업하였다. 1998년 제32회 전국남녀종별선수권대회 단체전과 개인전을 1위를 휩쓸며 두각을 나타냈다. 위키백과
출생: 1981년 8월 15일 (40세), 논산시
키: 182cm, 체중: 100kg
배우자: 엄민경 (2014년–)
가족 배우자 엄민경(1986년생, 2014년 결혼) 아들 오유찬(2017년생), 딸 오서아(2018년생) 손아래동서 구본찬
팀메이트: 김우진, 임동현, 김법민, 이우석, 김제덕
금메달: 2012년 하계 올림픽 양궁 남자 개인, 2020년 하계 올림픽 양궁 남자 단체
학력: 한일장신대학교, 충남체육고등학교
종교 불교[1]
소속 현대제철
 금메달은 매월 100만원, 은메달 75만원, 동메달 52만 5천원이 평생 지급된다. 

양궁 오진혁 결혼

양궁 오진혁 기보배 결별

양궁 선수 기보배 프로필
출생: 1988년 2월 20일 (기보배 나이 33세), 기보배 고향 안양시
기보배 키: 168cm 기보배 몸무게 체중:  56 kg, A 형
기보배 학력: 광주여자대학교 (2006년–2010년)
배우자: 성민수 (2017년–)
가족 아버지 기동연(1949년생) 어머니 김남연(1954년생) 오빠 2명
배우자 성민수(2017년 11월 18일 결혼 ~ 현재)
딸(2018년 12월 31일생)
안양서초등학교 졸업
안양서중학교 졸업
성문고등학교 졸업
광주여자대학교 초등특수교육학 학사
부모: 기보배 어머니 김남연, 기보배 아버지 기동연
종교 불교 → 천주교 (세례명 : 미카엘라)
종목 양궁
별명 미녀궁사, 기보배쿵야[3]
수훈 2017년 체육훈장 청룡장
소속 광주광역시청 (2010년-현재)
기보배 연금
기보배는 이번 올림픽 금메달로 인해 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매달 상당 액수의 연금을 받게 됐다. 한편 광주시는 기보배에게 단체전 금메달 200만원, 개인전 금메달 500만원 등 총 기보배 연봉 700만원의 격려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한양궁협회 역시 격려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글래머 기보배 몸매

‘라스’ 양궁 오진혁, 올림픽 금메달 연금 "결혼 부인 엄민경 자녀 나이 실제키 몸무게 기보배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