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오늘N’ 갑오징어 코다리조림, 성남 대왕코다리실록 맛집 위치 곤드레솥밥 불백 꼬막무침 메뉴 가격, 가평 소확행하우스, 민박 예약 전화번호
‘생방송 오늘저녁’
‘MBC 오늘N’ 2385회 11월 27일 수요일 취재 연락처 촬영지 장소 방송정보
<퇴근후N>
▶ 성남 대왕코다리실록
위치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로257번길 8 1층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031-781-6114
영업 중15:00에 브레이크타임
메뉴 코다리한상정식 (1인) 코다리한상정식 (1인) 17,000원 코다리 한상(커플.왕코다리2) 코다리 한상(커플.왕코다리2) 34,000원 코다리 한상(소.왕코다리3) 코다리 한상(소.왕코다리3) 48,000원 코다리 한상(중.왕코다리4) 코다리 한상(중.왕코다리4) 62,000원
푸짐하고 맛있는 성남코다리맛집 '대왕코다리실록'
성남 분당 맛집 - #서현 #대왕코다리실록 절대 실패없는 서현에
서현맛집 합리적인 가격에 맛,청결,친절까지 갖춘 대왕코다리실록 서현본점
판교 맛집 대왕코다리실록 서현본점 코다리 불백 꼬막무침
대왕코다리실록 서현본점 코다리 뿐 아니라 꼬막 맛집 돈가스
https://www.instagram.com/kingkodarisilok/p/C9Bg802vz5M/
대왕코다리실록 서현본점
🥘코다리요리
🥓제주불백, 꼬막무침, 솥밥요리, 메밀전병쌈
📞031-781-6114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78-3
<저 푸른 초원 위에>
▶ 가평 소확행하우스
위치 주소: 경기도 가평군 북면 가화로 3169-72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010-2421-1695
나한일 부부 방문 펜션
<고민입니다>
▶ 서울 에이치 피부과 의원
홈페이지: http://www.h-dermatology.com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02-2135-3501
[2385회] 2024-11-27
1. 간암 선고를 받은 목수가 지었다?
2. 슈퍼스타들의 만남? 갑오징어 코다리조림
3. 14살 중학생 농부의 배추 수확하는 날
4. 동안의 차이는 눈가에서 결정된다?
1. [저 푸른 초원 위에] 간암 선고를 받은 목수가 지었다?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지은 주인공을 찾아간 곳은 경기도 가평의 한 시골 마을. 잣나무 숲 근처에 마치 라벤더처럼 보라색의 지붕이 올라간 집 한 채가 있다는데. 오직 삽 한 자루를 가지고 집을 지었다는 신상봉 (66) 신다연 (60) 부부가 그 집의 주인이란다. 20대 초반부터 현재까지 내장 목수로 일하고 있는 남편 상봉 씨가 간암 수술 후 몸을 회복하며 3년 동안 손수 지었다고. 지금은 두 사람이 정원을 가꾸고 농사를 지으며 집을 꾸미고 있다는데. 총 661㎡(200평) 대지에 지은 아담한 집의 공사비는 땅을 사는 금액인 1억 6천만 원을 제외하고는 0원이란다.
골조 공사를 마친 뒤, 건설 현장에 있는 지인들에게 자재 협찬과 철거 자재를 받으면서 끼워 맞췄기 때문이라고. 집 내부 자재도 돌과 흙, 나무가 다양하게 섞여 있는 것도 그 이유란다. 독특한 것은 대문 대신 선택한 두 개의 돌기둥. 유난이 돌이 많았다는 부지였지만 토목공사 할 때 발견한 커다란 돌기둥을 제외하고 집터에서는 돌이 나오지 않았다는데. 그래서 집의 초입에 수호신처럼 돌기둥 두 개를 세우고 대문 역할을 맡길 수 있었단다. 오직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는 이유 하나로 아픈 몸을 이끌고 집을 지었다는 상봉 씨. 집을 지으며 암을 이겨냈다는 목수의 집을 <저 푸른 초원 위에>에서 만나보자.
2. [퇴근후N] 슈퍼스타들의 만남? 갑오징어 코다리조림
힘겹게 퇴근한 직장인들의 피로를 풀어주는 저녁 메뉴. 최고의 한 끼를 위해 ‘오늘N’의 안방마님 박지민 아나운서가 찾은 곳은 분당! 슈퍼스타 같은 메인 재료들이 만난 오늘의 메뉴는 갑오징어 대왕 코다리조림! 몸집이 커다란 수컷 코다리가 아닌 더 쫄깃한 식감의 암컷 코다리 중에서도 큰 놈만 골라 사용한다는데. 거기에 제철을 맞은 갑오징어까지 함께 올려준단다. 서해에서 잡아 바로 직송해 오는 갑오징어와 커다란 코다리의 조화에 아나운서의 체면은 뒤로한 채 양손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는데. 여기에 진한 양념과 최고의 궁합인 고소한 곤드레솥밥까지!
밥 위에 양념을 얹어 먹어도 되지만 코다리를 잘게 잘라 양념에 밥을 말듯이 비벼 먹는 것이 박지민 아나운서만의 팁이라는데. 한창 코다리조림을 먹다 보면 향긋한 향을 풍기며 등장하는 메뉴가 있었으니. 바로 돼지불백이다. 특이하게 마늘종을 같이 볶아 깔끔한 맛이 일품이란다. 함께 나오는 수제 메밀전에 고기와 코다리를 함께 싸 먹다 보면 수라상을 받던 전생의 기억이 떠오를 정도라고! 갑오징어 대왕 코다리조림과 돼지불백에 빠져 잊고 있었던 전생의 기억을 되찾은 박지민 아나운서를 만나보자.
3. [이 맛에 산다] 14살 중학생 농부의 배추 수확하는 날
오늘의 주인공을 찾아간 곳은 봉화의 한 시골 마을! 올해 여름 날씨가 유독 더워 배추에 알이 늦게 들어찬 만큼, 때늦은 가을걷이에 여념이 없는데. 그런데! 건장한 성인들 사이에, 눈에 띄는 앳된 얼굴의 농부가 있었으니. 바로 오늘의 주인공 배재현(14) 군! 굴착기는 물론 지게차, 트랙터, 이앙기까지 못 다루는 농기계가 없는 만능 농사꾼인데.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고, 4살에 이미 혼자서 미니 굴착기를 몰아 동네에서는 알아주는 농사 신동으로 통했단다. 초등학교 6학년이던 작년에는 이미 굴착기 운전기능사 자격증까지 취득했다는데. 이런 농사 신동이 믿고 따르는 농사 스승이 있었으니. 바로 아버지 배기화(42) 씨! 아버지가 하는 말이라면 무조건 예스! 온종일 아버지 뒤를 졸졸 쫓아다니며 어깨 너머로 농사일을 배우는 게 14살 열혈 농부의 낙이라는데.
국영수보다 아버지와 함께하는 농사 수업이 더 좋단다.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어린 나이에 서울에 올라가 질풍노도의 시기를 보냈던 아버지 기화 씨와는 달리, 일찍부터 본인의 진로를 정한 재현 군. 아버지는 그런 아들이 그저 기특할 뿐이라고. 올해 처음으로 본인 스스로 991㎡(300평) 배추밭 농사를 짓게 된 만큼 수확이 더 기대된다는데. 수확한 배추는 동네 할머니들에게 나눠줄 예정! 어리지만 속정까지 깊어 동네 할머니들도 재현이네 밭 수확을 도우러 총출동했단다. 외삼촌에게 트랙터로 밭을 가는 방법도 전수하며 농사 천재 면모를 뽐내는 재현 군! 한술 더 떠 지게차 작업에 농기계 정비까지 눈썹을 휘날리며 실력을 뽐내던 중. 굴착기 작업을 하다가 아버지 기화 씨가 놀라서 달려왔다는데. 과연 어떤 일일지 인생 2회차 소년 농부의 일상을 이 맛에 산다에서 만나보자.
4. [고민입니다] 동안의 차이는 눈가에서 결정된다?
오늘 찾아간 곳은 경기도 용인! 마치 구연동화를 연습하는 듯 밖에서부터 어흥! 소리가 들려 들어가 봤더니, 얼굴 리프팅 운동을 하는 오늘의 고민 주인공, 천레나(51) 씨! 나이가 들면서 눈 위아래가 꺼지고 다크서클이 생겨 얼굴의 인상이 달라져 고민이 많다는데. 세월 앞에 장사 없다지만 피부 장벽이 점점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지면서 하얀 피부에도 불구하고 칙칙하거나 우울해 보이는 인상으로 바뀌어 한숨만 나오는 상황이라고! 눈가만 달라져도 10살 어려 보일 수 있다고 해서 홈 케어를 시작했다는 레나 씨. 혈액순환이 안 되면 다크서클이 심해진다는 말에 눈 밑 림프 순환 마사지에, 녹차 티백을 얼려서 냉찜질까지 수시로 해주고 있단다. 이런 홈 케어가 꺼진 눈매를 되살릴 수 있을지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간 레나 씨.
다크서클이 생긴 원인이 눈꺼풀과 눈 밑 꺼짐이라는데. 앞볼 꺼짐이 심해서 다크서클이 더 두드러져 보이게 한다고. 또한 노화에 따라 쳐진 눈꺼풀도 인상을 어둡게 만드는 데 한몫하고 있단다. 이럴 경우 냉각 효과와 카페인 성분이 있는 녹차 티백을 활용한 냉찜질이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어 충분한 보습을 해주는 게 중요하다고. 또한 마사지 역시 눈 주변의 다른 주름을 야기할 수 있어 눈을 지그시 누른다거나 가볍게 원을 그리며 돌리는 정도로 해주는 게 좋다고 한다. 하지만 눈 주변 노화는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고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를 받는 게 좋다고 하는데! 노화를 잡고 10살 어려지는 방법을 만나보자.
‘오늘N’ 갑오징어 코다리조림, 성남 대왕코다리실록 맛집 위치 곤드레솥밥 요리 제주불백 꼬막무침 메뉴 가격, 가평 소확행하우스, 민박 예약 전화번호
세부패밀리CebuFamily
2년동안 못 밝힌 병명을 한번의 진단으로ㅣ구독자님의 세심한 배려들
https://youtu.be/YlaEqhQ60R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