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임창욱 프로필, KBS 뉴스 6 김영민 박지현 아나운서 김규리 기상캐스터 “결혼 부인 박현주 딸 임세령 임상민 나이 학력 가족관계 가계도”
KBS 프로그램명 방송시간 진행자
KBS 뉴스 6 (2TV / 18:00) 방송 시간 KBS 2TV, KBS NEWS D 월~목 18:00~18:35 진행 앵커 김영민, 박지현 수어 조성현 날씨 김규리
미스 춘향 김규리 기상캐스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tar_bene/?hl=ko
TV network
𝗞𝗕𝗦 기상캐스터 ☀️
섭외 문의 star_bene@naver.com 💌
youtu.be/drcwRUyHulM?si=YtvKWgK2n1ngfdvV
=박지현 아나운서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anchorparkk/
대상그룹 임창욱 프로필
임창욱은 대한민국의 기업인이다. 원래는 미원그룹의 회장이었지만, 현재는 대상그룹의 명예회장이다. 본관은 조양이다. 위키백과
출생: 1949년 5월 7일 (75세), 부산광역시
자녀: 임상민, 임세령
손주: 이지호, 이원주
부모: 임대홍
분류대한민국의 기업인1949년 출생조양 임씨기업인 자녀서울고등학교 출신한양대학교 출신와세다대학 출신
본관 조양 임씨
직업 기업인
현직 대상그룹 명예회장
부모 아버지 임대홍, 어머니 박하경
배우자 박현주
자녀 장녀 임세령
차녀 임상민
학력 서울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화학공학 / 학사)
와세다대학 (고분자공학 / 석사)
경력 대상문화재단 이사장
미원그룹 회장
한남화학 대표이사
미원그룹 부회장
미원종합개발 대표이사
대상그룹의 창업주인 임대홍의 장남이다. 1968년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했고, 1975년 한양대학교 화학공학 학사, 1978년 일본 와세다대학 이공학연구과에서 고분자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대상그룹에 입사해서 주요 임원직을 지내다가 1987년 아버지로부터 그룹 회장직을 이어받아 10년간 경영을 하다가 1997년 전문경영인인 고두모에게 회장직을 물려주고 명예회장이 되었다.
부인인 박현주는 금호아시아나 창업주인 박인천의 5남 3녀 중 3녀다. 부인은 상암커뮤니케이션즈의 부회장 겸 대상홀딩스 대표이사 부회장을 맡고 있다. 슬하에 두 딸이 있다. 장녀는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장남 이재용 회장의 전처이자[1], 배우 이정재와의 연인관계로 알려진 임세령이다. 임세령은 현재 대상그룹의 부회장을 맡고 있다. 차녀는 임상민으로 역시 대상그룹의 부사장을 맡고 있다.
세원그룹의 회장 임성욱[2]과는 형제지간이다.
가족관계
아버지 임대홍 대상그룹 창업주와 어머니 박하경씨 사이에 태어난 2남1녀 가운데 장남이다. 임대홍 창업주는 2016년 4월5일 별세했다.
임대홍 창업주는 조미료 ‘미원’의 개발에 참여했으며 대외활동을 거의 하지 않아 ‘은둔형 경영자’로 알려졌는데 임창욱도 같은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임창욱이 학생이었던 시절 검소했던 임대홍 창업주가 자동차 등교를 금지한 일화가 알려지기도 했다.
임대홍 창업주는 임종구씨와 김순례씨 사이의 5남 1녀 가운데 장남이다. 임창욱의 외할아버지 박기환씨는 일제시대에 전라남도 철도청 역원(현재 임원급)으로 일했다.
남동생은 임성욱 세원그룹 회장이다. 2000년 5월 세원E&T, 세원중공업, 메사 등 대상그룹 계열사 5곳이 세원그룹으로 분리해 나갔을 때 임성욱 회장이 세원그룹을 맡게 됐다. 제수인 손성희씨는 손필영 전 한국산업은행 부총재보의 외동딸이다.
여동생 임경화씨는 김종의 백광산업 회장과 결혼했다.
장인은 박인천 금호그룹 창업주이며 장모는 이순정씨다. 아내는 박현주 대상홀딩스 부회장으로 박인천 창업주의 셋째 딸이다.
처남으로 박성용 금호아시아나그룹 명예회장, 박정구 전 금호그룹 회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회장, 박종구 제10대 초당대학교 총장이 있다. 처형으로 박경애씨와 박강자 금호미술관 관장이 있다.
임세령 대상 식품BU대상 마케팅담당 중역 전무와 임상민 대상 식품BU 전략담당 중역 겸 소재BU 전략담당 중역 전무 등 딸 2명을 뒀다.
임세령 전무는 1998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결혼했지만 2009년 이혼했다. 임세령 전무와 이재용 부회장은 슬하에 아들 이지호 군과 이원주 양을 뒀다. 임세령 전무는 현재 연예인 이정재씨와 교제하고 있다.
임상민 전무는 2015년 12월28일 5살 연하의 국유진 블랙스톤 한국투자담당 상무와 결혼한 뒤 대상그룹 뉴욕지사로 발령됐다. 국유진씨는 국균 전 언스트앤영 한영회계법인 경영자문위원의 장남으로 결혼 당시에는 현재 사모펀드회사인 블랙스톤 뉴욕 본사에서 근무하다가 2016년 11월 한국투자담당 상무가 됐다.
대상그룹 임창욱 프로필, KBS 뉴스 6 김영민 박지현 아나운서 김규리 기상캐스터 “결혼 부인 박현주 딸 임세령 임상민 나이 학력 가족관계 가계도”
세부패밀리CebuFamily
식료품 사는데 갑자기 울음이 터져버린 모녀ㅣ한국인의 따뜻한 후원
https://youtu.be/wvvbdpee4V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