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국회의원 고민정 프로필, 시대전환 조정훈 논란 "결혼 남편 조기영 시인 자녀 나이 리즈 화보 키 학력 고향 재산 지역구"

반응형

국회의원 고민정 프로필, 시대전환 조정훈 논란 "결혼 남편 조기영 시인 자녀 나이 리즈 화보 키 학력 고향 재산 지역구"

조정훈 "범죄자 김경수 두둔말라" vs 고민정 "지키고 싶은 사람"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을 향해 "범죄자 김경수를 두둔하고 있다"고 비판한 조정훈 시대전환당 의원에게 "자신만의 상상으로 상대의 말을 재단하지 말라"고 응수했습니다.


고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에 조 의원을 향해 "의도를 갖고 제 글을 분석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고 의원은 조 의원에게 "지켜야 할 사람들이 있느냐"고 묻고 "저에겐 지키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 상황이 좋을 때만 곁에 있는 사람이 아닌 가장 외롭고 힘겨울 때 손을 잡아주는 사람들 말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고 의원은 직접 실명을 거론하지는 않았지만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신에게 그런 사람이란 의미 부여로 풀이 됩니다.

이어 "부디 조 의원 곁에도 함께 비를 맞아주는 동지들이 많이 계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고 의원은 김 지사가 '징역2년형'을 확정받은 다음날인 지난 22일 "어제도, 오늘도 먹기만 하면 체한다"고 토로했다. 이어 "김경수 지사에 대한 추억을 끄집어 내려니 영영 떠나보내는 것만 같아 그러고 싶지 않고 슬퍼하려니 패자가 된 것 같아 이 역시 그러고 싶지 않다"고 한 뒤 김 지사가 말한 '진실은 아무리 멀리 던져도 제자리로 돌아온다'를 해시태그도 달았습니다.

이에 조 의원은 페이스북에 "고 의원님, 범죄자를 두둔하지 마십시오"라며 "이런 게 바로 적폐"라고 비판했다. 또 "유죄를 받은 사실관계에 관해 1심부터 대법원까지 일관되게 그 사실을 인정했다. 공인인 국회의원이 대법원의 판결에 대해서 이렇게 말해도 되는가"라고 따져 물었습니다.

 

고민정 시대전환당 조정훈 프로필, 국회의원 조정훈 프로필


 대한민국의 정치인이다. 세계은행 출신으로 2016년 더불어민주당에 영입됐으나 공천받지 못했다. 2020년 2월 23일 시대전환을 창당했으나, 비례대표 선거연대를 위해 더불어시민당의 비례대표 공천을 받아 당선되었다. 당선 이후 시대전환으로 복당하여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위키백과
출생: 1972년 10월 7일 (48세), 서울특별시
정당: 시대전환
학력: 하버드 케네디 스쿨
재임 중: 대한민국의 국회의원 2020년–
설립 조직: 시대전환
가족 배우자 김경희, 슬하 2녀[1]
종교 개신교
소속 정당 시대전환 흰색 로고타입
지역구 비례대표

국회의원 고민정 프로필 
 대한민국의 별정직공무원, 전 아나운서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9년 10월 13일 (고민정 나이 41세), 고민정 고향 서울특별시 중곡동
배우자: 고민정 남편 조기영 (고민정 결혼 2005년–)
고민정 자녀: 조은산(아들), 조은설(딸)
대통령: 문재인
거주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가좌동
학력: 칭다오 대학, 서울중마초등학교, 수내중학교, 분당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신체 키 165cm, 혈액형 AB형
소속 정당 더불어민주당 흰색 로고타입
지역구 서울 광진구 을
종교 없음[4]
약력 KBS 30기 공채 아나운서 (KBS전주방송총국, 창원방송총국 지역근무)
경희대 재학시절 단과대학 민중가요 노래패에서 활동했다. 나중에 회장도 맡았다.
2005년에 대학때부터 사귀던 11살 연상의 과 선배인 시인 조기영(학번은 각각 1998학번, 1988학번)과 결혼하여 1남 1녀를 두고 있다. 조기영이 연애 3년차에 강직성 척추염이 걸렸는데, 연애기간 6년 만에 결국 결혼했다는 로맨스로 유명하다.# 현재 둘 사이에는 첫째 아들 은산이와 둘째 딸 은설이 있다.
KBS에서 뉴스광장을 진행할 때 지각 출근을 해서 화장을 하지 않은 민낯으로 방송을 시작하는 바람에 화장을 한 2부의 모습과 비교되는 사진이 인터넷에 종종 돌아다닌다.#
2017년 11월 20일자 JTBC 소셜 라이브에서 손석희와의 인연을 말했다. # 원래 2004년에 MBC에 먼저 입사지원을 했을 때 (아마) 1차 면접에서 떨어졌는데 면접관이자 떨어뜨린 장본인 역할을 손석희가 맡았다고 한다.[9] 워낙 옛날 일이고 떨어뜨린 후보들을 일일이 기억할 리가 없으니 손석희는 그런 일이 있었냐며 갸우뚱했지만, 고민정 본인은 그때 손석희가 한 질문까지 기억하면서 "원래 돌 던진 장본인은 기억 못 한다"며 농담을 던졌다. 쩔쩔 매는 손석희의 모습은 덤. 사실 아나운서들 사이에서 신적 존재(?)인 손석희와 만날 수 있는 것만으로 영광이라고.
성공회대학교 대학원에서 전부터 존경하던 고 신영복선생의 강의를 많이 들었고 평생의 스승으로 여긴다고 한다. 개인적 발언을 할때 신영복 선생의 말이나 글을 자주 언급하는걸 볼 수 있다.
KBS 구노조 소속인 도경완과는 인스타그램에서 맞팔하는 사이다.[10]
2012년, 언론사 파업 당시 KBS 새노조에 소속되어 활동했던 인물이다. 2017년 1월, KBS에 사표를 제출하고 더불어민주당의 문재인 후보(현 19대 대통령)의 경선캠프인 '더문캠'에 합류했고 미디어본부의 대변인 역할을 맡았다. 문 후보가 당내 최종후보로 선출되고 경선 캠프가 당의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와 결합하게 되면서 그녀도 선대위에 합류했고 거기서도 같은 직책을 맡았다.
2012년 새노조 파업 당시 이광용(맨 오른쪽 인물)과 함께 파업대오에서 이탈해 이정민의 결혼식에 하객으로 참석했다. 이듬해인 2013년에는 파업을 같이 했던 정세진의 결혼식에 아들 조은산 군을 데리고 하객으로 참석하기도 했다.
2017년 청와대 부대변인이 된 이후 세종로 공원에서 열린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주재 '광화문 1번가'의 공개행사에서 시민에게 정책홍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2017년 8월 KTV '시민의 한 수'의 근황 인터뷰에 따르면, 근로기준법을 심각하게 위반하는(?) 격무에 시달린다고 한다. 아나운서 시절이 더 나을 지경이라고. 아나운서도 결코 쉽고 편한 일이 아닌 점을 감안하면 정말 심각한 격무다.
2017년 11월 3일부터 청와대에서 제작하는 홍보 영상인 LIVE 11시 50분 청와대입니다.의 진행자를 맡고 있다. 주로 청와대의 소소한 홍보 영상이나 뒷이야기를 전하며 가끔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정부 현안을 설명한다.[12]
2019년 2월 21일 청와대에선 고 부대변인을 선임행정관(2급)에서 비서관(1급)으로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사유에 대해선 대변인실의 기능,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서이며 이번 인사는 현행 고위공무원단 정원 내에서 이루어진 것이고 비서관이나 선임행정관이나 둘 다 고위공무원단이기 때문에 다른 비서관 자리가 없어진 건 아니라고 밝혔다.
2019년 4월 25일 청와대 대변인으로 임명되었다. 역대 2번째로 방송 아나운서 출신인 청와대 대변인이며 (최초는 참여정부 당시의 송경희 전 KBS 아나운서), 부대변인에서 대변인으로 내부승진한 사례 중 하나이기도 하다.
2019년 6월 9일에 직장 선배이자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 대변인을 지냈고 현재는 자유한국당 대변인인 민경욱이 문재인 대통령의 북유럽 순방을 천렵질로 비하하자 "대변인은 본인의 생각을 말하는 자리가 아니다"라면서 애둘러 비판했고, 7월 5일에 민경욱이 'G20에서 대한민국이 사라졌다'라는 제목의 유튜브 동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하자 이것이 화근이 되어 아예 민경욱과의 디스전까지 벌어졌다.(...) 민경욱/논란 문서의 해당 부분에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  전세로 살고 있다. 고위공무원단'가'급(舊1급) 대변인 
고민정 재산 7억3107만원
고민정 몸매

국회의원 고민정 프로필, 시대전환 조정훈 논란 "결혼 남편 조기영 시인 자녀 나이 리즈 화보 키 학력 고향 재산 지역구"

https://www.youtube.com/watch?v=KFao1_JOcO0&t=497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