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민중의소리 이완배 기자 프로필, 중앙일보 이가영 논설위원 논란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고향" 프로필

반응형

민중의소리 이완배 기자 프로필, 중앙일보 이가영 논설위원 논란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고향" 프로필

중앙일보 논설위원·TV조선 기자 금품수수 혐의 추가 입건

2021.07.01 - [화제인물] - ‘김어준 뉴스공장’ 국회의원 홍준표 프로필, tv조선 엄성섭 앵커 논란 "결혼 부인 이순삼 자녀 나이 학력 재산 군대"

 

‘김어준 뉴스공장’ 국회의원 홍준표 프로필, tv조선 엄성섭 앵커 논란 "결혼 부인 이순삼 자녀

‘김어준 뉴스공장’ 국회의원 홍준표 프로필, tv조선 엄성섭 앵커 논란 "결혼 부인 이순삼 자녀 나이 학력 재산 군대" [TBS 유튜브(목) 생방송] ▶7시 6분 : 김어준의 뉴스공장▶9

nodam.tistory.com

 

중앙일보 “인사위 열어 직무정지 조치” TV조선 “정확한 상황 파악 전”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엄성섭 TV조선 앵커에 이어 총 4명

이가영 중앙일보 논설위원과 정아무개 TV조선 기자가 가짜 수산업자 김아무개(43·구속)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최근 이가영 논설위원과 정 기자를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은 수산업자인 김씨가 이들에게 각각 고급차량 무상리스, 학비 대납 등을 제공한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중앙일보 사옥. 사진=중앙일보.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TV조선 사옥. 사진=미디어오늘.

앞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변인이자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었던 이동훈씨와 엄성섭 TV조선 앵커가 입건됐다. 이들은 김씨로부터 골프채, 차량 등 편의를 제공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엄 앵커는 진행하던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상태다. 지금까지 김씨와 관련해 김영란법 위반 혐의로 입건된 전·현직 언론인은 총 4명이다.

중앙일보 관계자는 12일 “이가영 논설위원은 김씨와 연루설이 돌던 지난주부터 업무에서 배제한 상태였다”고 밝힌 뒤 “입건됐다는 사실을 확인한 후 오늘 오전 인사위원회를 바로 열어 직무 정지 조치했다. 수사 상황을 지켜볼 것”이라고 밝혔다. TV조선 보도본부 관계자는 12일 “아직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기 전이다. 다만 정기자는 이미 기사를 쓰는 자리에 있지 않다는 점만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박영수 특별검사는 김씨의 감방 동료인 월간조선 취재팀장 출신 송아무개씨를 통해 김씨를 소개받았다. 이후 김씨는 박 특검을 고리로 이아무개 부장검사 등을 소개받았다.

송씨는 김씨에게 김무성 전 의원을 소개하기도 했는데, 김 전 의원 형은 김씨에게 86억여원을 투자했다. 송씨는 김씨가 한 언론사 부회장직을 맡을 수 있도록 도왔다. 또 김씨는 부회장 직함을 바탕으로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상임위원으로 활동했으며 농구 관련 단체 회장으로 취임했다. 김씨는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정봉주 전 의원, 배아무개 총경급 경찰간부 등에게도 대게와 전복 등 수산물을 보내기도 했다.

출처 -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4364 

 

중앙일보 논설위원·TV조선 기자 금품수수 혐의 추가 입건 - 미디어오늘

이가영 중앙일보 논설위원과 정아무개 TV조선 기자가 가짜 수산업자 김아무개(43·구속)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최근 이가영 논설위원과 정 기

www.mediatoday.co.kr

민중의소리 이완배 기자 프로필, 중앙일보 이가영 논설위원 논란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고향" 프로필

 

민중의소리 이완배 기자가 바라보는 이가영 기자...........


서울대 동문인가 봄.
....
학부는 신문학과를 나왔지만 정치학과 대학원을 졸업했다고....

우리는 그때 “지식인의 임무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라고 배웠다.
“지식인은 지배자들의 유혹에 빠질 확률이 너무 높으니 마음을 단단히 먹고 진지 안에서 굳건히 버텨야 한다”고 다짐도 했다.
이가영 기자가 혹시 “나는 그런 다짐 안 했는데요”라고 발뺌하지 않기를 바란다.
내 기억으로 그런 다짐을 제일 열심히 떠들고 다닌 이 중 하나가 바로 당신이었다.

지식인이 힘든 육체노동을 하지 않고도 먹고 살 수 있는 이유는 힘든 육체노동을 노동자, 농민, 민중들이 대신 해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식인에게는 사명이 있어야 한다.
나 하나 잘 먹고 잘 살자고 펜을 놀리는 사람이어서는 안 된다.
소중한 기회를 준 민중들의 마음에 감사하며, 진보와 진실을 위해서 싸우는 것이 지식인의 역할이라고 우리는 배웠다.
이가영 기자, 딴청 피우지 마라.
당신과 내가 함께 배웠던 바로 그 내용이다.
게다가 이가영 기자는 배우는 걸 넘어서 후배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열심히 가르치고 다니지 않았나?

2001년 기자협회보 인터뷰를 보니 이가영 기자는 “외로워서 선후배들과 술 마시느라 대학 때 성적이 안 좋았다”라고 중앙일보 면접 때 이야기했단다.
그러면 당신에게 당시 투쟁은 외로움을 극복하기 위한 취미생활이었나?
취미 치고는 너무 열심히 했던 것 아닌가?
그 투쟁이 정녕 취미생활이었다면, 당신은 기자가 아니라 연기자를 했어야 했다.
당신의 연기는 너무 실감났었거든.

ㄷㄷㄷ

변.절...

중앙일보 이가영 논설위원 서울대 정치학과 대학원

출처 - https://www.ddanzi.com/free/690696493
이완배 기자 프로필


1971년 2월 16일 양력 [1]
대한민국의 기자이자 경제평론가.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민중의 소리에 재직중이다.
학창시절에는 21세기 진보학생연합 계열의 운동권이었다고 한다. 졸업 후 당시에는 중립적인 언론이었던 동아일보에 입사해서 주로 경제부에서 일했다. 이후 동아일보가 외환위기 이후 급격하게 친재벌, 강경우익 성향으로 치우치자 회사를 나와[2][3] 네이버에서 일하다가, "글을 쓰고 싶다"는 이유로 퇴직하고 저술가 생활을 했다.[4] 하지만 저술가로는 도저히 생활이 안 되자 [5] 다시 진보 언론인 민중의 소리에 입사한다. 진보 언론이 사정이 열악했기 때문에, 입사하자마자 노트북까지 본인이 사비로 사야 했을 정도라고 한다.
LG트윈스의 팬이라고 한다.
분당 정자동에 거주한다고.
자녀는 두명이다.
민중의 소리 입사 시 월급은 100만원이었다고 한다. 현재는 그보다는 많은 듯.
과거에 개신교를 믿었다고 한다. 현재는 무신론자인듯.
강남 8학군 출신이다.
어조나 톤이 차분하고 조용하지만, 재벌의 횡포를 이야기 할때 만큼은 욕설을 하기도 한다.

 

자유게시판 - 이완배 기자가 바라보는 이가영 기자...........

서울대 동문인가 봄.   .... 학부는 신문학과를 나왔지만 정치학과 대학원을 졸업했다고....       https://www.logosian.com/news/articleView.html?idxno=631

www.ddanz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