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강상구 기자 프로필, TV조선 이것이 정치다 앵커 배승희 변호사 “연세대 학력 MBN 정치부 부장 강펀치 아나운서 경력”

반응형

강상구 기자 프로필, TV조선 이것이 정치다 앵커 배승희 변호사 “연세대 학력 MBN 정치부 부장 강펀치 아나운서 경력”

[TV CHOSUN LIVE] 7월 17일 (월) 시사쇼 이것이 정치다 - 尹 우크라 방문에 여야 공방

강상구 기자 프로필 배승희 변호사 
소속 TV조선(디지털뉴스부장)
학력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학사
경력 2022.08~ TV조선 보도본부 보도국 디지털뉴스부장
2019.12 TV조선 편집1부 부장
TV조선 보도본부 정치부 부장
2017.06 TV조선 보도본부 사회부 부장
사이트 기자홈
작품 도서, 방송, 기타
학력
경기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경력
1997년 1월 ~ 2011년 8월 : MBN 기자
MBN 정당팀 팀장
MBN 정치부 차장
2011년 9월 : TV조선 정치부 기자
TV조선 정치부 차장
2017년 6월 : TV조선 보도본부 사회부 부장
TV조선 보도본부 정치부 부장
TV조선 보도본부 편집1부 부장
TV조선 보도본부 디지털뉴스부 부장
TV
《강상구의 감언이설》
《윤여준의 정치 차차차》
《강상구의 강펀치》
이야기 거간꾼. 보고 들은 이야기를 필요한 사람에게 말해주고 싶어 안달한다. 단, 보기 좋고, 듣기 좋고, 먹기 쉽고, 맛있게 만들어서 전하려 한다.
사람 사는 이야기를 좋아해서 기자가 됐고, 옛날이야기를 좋아해서 고전과 역사를 읽고 풀이한다. ‘감언이설(監言移說)(흔히 쓰는 甘言利說이 아니다)’을 좌우명으로 삼는다. 기자로서는 힘 있는 자의 말을 감시하고 힘없는 자의 말을 옮기는 것을 목표로 정치권 이야기를 뉴스로 만들어 시청자에게 전한다. 그리고 작가로서는 고전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책으로 만들어 독자에게 전한다. 여전히 그리스에 매료돼 있지만, 언젠가 이황을 주제로 책을 쓰겠다는 꿈을 갖고 있다. 저서로는 《미토노믹스: 그리스 신화로 읽는 경제 이야기》, 《마흔에 읽는 손자병법》이 있다.
경기고등학교와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고, 듀크대학교에서 1년간 연수했다. MBN 정치부 차장을 거쳐, 현재는 TV조선 정치부 차장으로 일하고 있다. MBN [정치&이슈], TV조선 [감언이설(監言移說)]을 직접 진행했으며, KBS2 라디오 [박경철의 경제포커스], SBS 파워FM [한수진의 오늘]의 ‘시사 속 신화읽기’, KBS 2FM [황정민의 FM 대행진]의 ‘고전 페퍼민트’, TV조선 [뉴스쇼 판]의 ‘정치 속보기’에 출연했다.
연세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한 뒤 1997년부터 매일경제TV 기자로 일하고 있으며 EBS TV「미래의 조건」에서 경제 분야 자문 위원을 맡고 있다. 그리스 신화와 중국 고전에 푹 빠져 3천년 전의 거울로 오늘을 비춰보기를 즐기는 작가는 ‘쌈박한 정보’를 전하기보다 ‘정보를 쌈박하게’ 전달하기를, 펀드 매니저에게 투자 정보를 알려주기보다는 이 땅의 어머니들에게 세상을 보는 창이 되기를 원한다.

강상구 기자 프로필, TV조선 이것이 정치다 앵커 배승희 변호사 연세대 학력 MBN 정치부 부장 강펀치 아나운서 경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