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불후의 명곡’ 고유진(플라워) ‘조장혁-중독된 사랑’ "본명 결혼 이상형 나이 실제키 종교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불후의 명곡’ 고유진(플라워) ‘조장혁-중독된 사랑’ "본명 결혼 이상형 나이 실제키 종교 가족 소속사" 프로필

 

‘불후의 명곡’ 515회 출연자 정보 7월 10일 / 18:05 방송
‘가요톱10’과 ‘뮤직뱅크’ 주역들이 펼치는  세대별 명곡 대결!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맞이 가요대전!  ‘불후의 명곡 – 여름 가요대전 가요톱10 vs 뮤직뱅크’ 
완성형 무대 ‘가요톱10 팀’!  한국 힙합의 레전드!
세대를 아우르는 명곡들의 향연 ~♪  7월 10&17일 토요일 오후 6시 5분! 
‘불후의 명곡’ 채널 고정! 

영원한 불후의 홍반장! 무더위를 날려버릴 화끈한 로큰롤!
‘불후의 명곡’ 홍경민 ‘윤수일-황홀한 고백’

돌아온 꽃미남 오빠들! 어깨춤 절로 나는 신나는 댄스파티!
‘불후의 명곡’ NRG(천명훈&노유민) ‘클론-꿍따리샤바라’

신선한 무대 ‘뮤직뱅크 팀’! 로커계 천상의 목소리! 심금을 울리는 록발라드의 정석! 
--‘불후의 명곡’ 고유진(플라워) ‘조장혁-중독된 사랑’

 

플라워 고유진, 3년만의 솔로곡 '머리카락' 오늘 발매 

플라워 고유진 [엠박스 제공 사진]

밴드 플라워의 보컬 고유진이 솔로 싱글 '머리카락'을 5일 정오에 발매한다고 소속사 엠박스가 밝혔습니다.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이 점점 커지는 것을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에 비유한 발라드곡 입니다.

고유진이 솔로로 곡을 발표하는 것은 2017년 12월 발표한 '헬로' 이후 약 3년 만 입니다.

1999년 플라워로 데뷔한 고유진은 2000년대 록 발라드의 대표주자다. 그룹에서 '엔들리스'(Endless), '애정표현', '눈물' 등 여러 곡을 히트시켰으며 '걸음이 느린 아이', '너 하나만' 등 솔로곡을 발표했습니다.

 

고유진 프로필
 대한민국의 팝 록 가수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6년 4월 8일 (고유진 나이 45세), 대한민국
본명 고한규
고유진 키: 175cm
고유진 학력: KC대학교
가족 3남 2녀 중 막내, 미혼
소속 그룹 플라워
소속사 엠박스
음반회사: RIAK
종교 개신교(그리스도의 교회)
관련 활동 플라워
앨범: 고유진 1집(신생아(新生我)), 고유진 2집(My Romantic Life) (Everyday), 신생아 (新生我)
1997년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클럽에서 록 음악 가수 첫 데뷔한 그는 1999년 록 밴드 플라워의 보컬로 고성진, 김우디와 3명의 맴버로 시작하여 정규 3집까지 발표하였으나 고유진의 군 입대로 플라워가 자연스럽게 잠정 활동 중단 되었다.
고유진은 특유의 시원스러운 목소리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마니아 팬층의 두터운 사랑을 받아왔으며 플라워 대표곡으로는 〈Endless〉, 〈Please〉, 〈애정표현〉, 〈눈물〉, 〈Crying〉, 등이 있으며 1집 솔로 활동 당시 사랑을 많이 받았던 〈걸음이 느린 아이〉가 그를 대표하는 곡이다. 군 제대 후 솔로1집 활동 후 전 야다 맴버 전인혁과 플라워를 재결성 후 4집으로 활동하였다.
2010년 6월 3일 기존의 플라워 멤버(고성진, 김우디)가 합류해 플라워 5집으로 복귀하였고 현재 꾸준한 방송 활동 중이다. 고유진은 뮤지컬배우로 도전하여 폭넓은 장르와 시도로 대중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 있다. 2013년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플라워는 서울에서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2015년 6월, 복면가왕 6차 경연에서 뚜껑 열린 압력밥솥으로 참여해서 파송송 계란탁과 같이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Missing You'를 불렀으며 7표 차 접전을 벌였다.[2] 그 뒤 이승철의 '오직 너뿐인 나를'를 부르면서 정체를 드러내자 그를 뽑지 않은 김구라가 무릎 꿇고 석고대죄를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그의 패배를 아쉬워했다. 본인이 복면가왕 팬이라서 도전해 보고 싶었고 목소리에 변화를 줘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참여했다고 밝혔으며 나중에 라디오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3라운드에선 박효신의 '바보'를 부를 예정이었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고유진은 가왕감이라고 점찍어뒀을만큼 1라운드에서 아깝게 떨어진것을 못내 아쉬워했다. 때문에 재출연을 바라는 시청자들도 상당수 존재.
고유진은 이상형을 묻는 질문에 "연예인 중에는 손예진"이라고 밝히면서 "나랑 느낌이 비슷했으면 좋겠고, 대화, 개그 코드도 맞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고유진의 청력 및 난청 검사 결과, 돌발성 난청에 의해 청력이 40% 이상 손실된 상태였다. 의사는 “돌발성 난청으로 인한 후유증이 그대로 남아 있다. 완전 정상은 아니다. 큰 스피커나 직접적으로 들을 때는 꼭 조심하라”고 했습니다.

플라워 고유진 화보

‘불후의 명곡’ 고유진(플라워) ‘조장혁-중독된 사랑’ "본명 결혼 이상형 나이 실제키 종교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