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속풀이쇼 동치미’ 양택조, 사위 장현성 딸 양희정 언급 "부인 이운선 자녀 손자 나이 고향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

‘속풀이쇼 동치미’ 양택조, 사위 장현성 딸 양희정 언급 "부인 이운선 자녀 손자 나이 고향 가족 소속사" 프로필

‘속풀이쇼 동치미’ 452회 <어머님! 저 시키지 말고 아들 시키세요!> 미리보기
7월 10일 토요일 밤 11시 동치미 452회 방송!
‘어머님! 저 시키지 말고 아들 시키세요!’
배우 이혜숙, 배우 임예진, 배우 전성애, 개그우먼 심진화, 오정태 아내 백아영
개그맨 최홍림, 의사 함익병, 배우 박준규, 
‘속풀이쇼 동치미’ 배우 양택조

양택조, 파란만장 가족사 소개 “母, 나 버리고 월북 후 인민배우..북한 돈에 나온다” 

‘TV는 사랑을 싣고’ 양택조가 유명 배우였던 부모님 얘기를 비롯해 29년 만에 ‘진경 여성국극단’의 김혜리 씨를 만났습니다.

24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배우 양택조가 출연해 '진경 여성국극단'의 김혜리 씨를 찾아 나섰습니다.

2대째 배우 집안인 양택조는 "올해 데뷔 59년 차가 됐는데 이제 연기에 대해서는 도가 튼 것 같다. 연기는 따로 생각할 필요도 없이 내 것으로 만들어가는 방법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양택조는 "선친께서 일제 강점기 때부터 유명한 배우 고 양백명이었다. 아버지는 극단 배우이자 대표였고, 극작가이면서 연출가였다"며 "우리 어머니도 그 당시 유명한 배우였는데 해방되고, 내가 7살 때 북으로 넘어가셨다. 북에서 인민배우까지 되셨는데, 북한돈 1원에 보면 우리 엄마 사진이 나온다"고 밝혔습니다.

MC 김원희는 사위 장현성을 어급했고, 양택조는 "'연극하는 놈과 절대 결혼하지 말라'고 했는데, 결혼한다고 집에 데려왔더라, 마음에 안 들어도 거기서 '안돼'하면 막내딸과 원수가 된다. 포기하고 보자마자 '너희 언제 결혼할 거야?' 그랬다"며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이어 "어차피 '안 헤어질 건데' 싶었다. 또 이렇게 보니까 싸가지가 있더라. 그래서 '언제 결혼할 거야?'라고 물었더니, 사위가 '장인어른이 프러포즈했다'고 이 따위 소리를 하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어머니가 아버지와 결혼해 양택조를 낳았을 땐 17살이었다고. 아버지와는 무려 16살 차이였습니다.

양택조는 "우리 엄마가 날 버리고 갔다. 어머니와 같은 극단의 남자 배우가 있었는데 우리 엄마를 꼬셔서 해방되던 1945년, 북한에 가자고 했다. 내가 7살 때 우리 엄마하고 헤어졌다"고 고백했습니다.

양택조는 "우리 엄마가 마지막으로 날 보려고 학교에 찾아왔었다. 학교가 거의 끝날 때쯤 친구가 '너희 엄마가 찾아왔다'고 하더라. 근데 운동장에 아무도 없었다. 지금 생각해보니까 우리 엄마가 날 불러놓고 숨어서 본 것 같다"며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양택조가 찾는 '진경 여성국극단'의 김혜리 씨는 과거 그의 아버지가 인연이 많았다. 고 양백명이 해당 극단에 작품도 써주고, 연출도 해주면서 도움을 주고 받았습니다.

양택조는 "군에 있을 때 외출을 나와서 아버지를 따라갔다가 처음으로 김혜리 씨를 만났다. 그때가 22살이었다"며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30년 뒤, 아버지의 작품('고구려의 혼')으로 연출 의뢰가 왔다. 진경 여성국극단의 연출을 맡았는데 초연이 호암아트홀이고, 바로 다음 국립 극장에서도 했다. 당시 나한테 도움을 많이 줬고, 우리 아버지를 나보다 더 잘 아는 사람이 김혜리 씨"라고 했습니다.

과거 간암으로 6개월 시한부 판정을 받았던 양택조는 "그때 아들이 뒤에서 다 알아보고 자기가 간을 준다고 하더라. 아산 병원에 끌고 가서 수술시켜, 날 살려놨다"고 했습니다.

이어 "난 수술 안 한다고 했는데, 아들이 '내가 아버지 드려도 난 다시 생긴다'고 하더라. 그게 2006년도였고, 덤으로 16년을 더 살고 있다. 그 후로 내가 아들한테 욕을 한 적이 없다. 그 전에는 욕도 했는데, 욕이 안 나온다"며 웃었습니다.

 

배우 장현성 프로필
 대한민국의 배우이다. 1993년 뮤지컬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의 주연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였고 이듬해 1994년 연극 《햄릿》의 주인공 햄릿 왕자 역을 통해 연극배우로 데뷔하였다. 
출생: 1970년 7월 17일 (장현성 나이 50세), 장현성 고향 거제시
배우자: 장현성 아내 양희정
신체 키 177cm
종교 개신교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장현성 자녀: 장현성 아들 장준우, 장준서
학력 서울예전 연극학과
친척 양택조(장인)
이운선(장모)
양형석(처남)

배우 양택조 프로필
출생: 1939년 3월 23일 (양택조 나이 82세), 양택조 고향 경성부
배우자: 양택조 부인 이운선
부모: 문정복, 양백명
영화: 베이비 세일, 만날 때까지, 투캅스, 투캅스 2, 싸울아비, 더보기
양택조 자녀: 양희정(딸), 양형석(아들), 양택조 사위 장현성, Yang Hee-wook
양택조 손주: 장준우, 장준서
소속사 마마엔터테인먼트
종교 개신교(장로교)
학력 용산고등학교 졸업(1958년)
한양대학교 광산공학과 학사(1962년)
서울연극학교 전문학사(1970년)
일제 강점기의 유명한 부부 예술인이었던 양백명(본명 양백문)과 문정복의 아들이다.[2] 문정복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으로 가서 인민배우가 되었고, 양택조는 양백명 슬하에서 어머니 없이 자랐다. 문정복의 동생이자 양택조의 이모인 문정숙은 대한민국에서 유명 배우가 되었다.
2005년 간경화로 쓰러지면서 3개월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았다. 다행히 간이식 수술을 받고 간신히 건강을 회복하는 데 성공했는데, 이후 술과 담배를 모두 끊었다고 한다. 참고로 간이식 수술은 그의 아들이 이식해주었다.#
고양시에 양택조 갈비마당이라는 가게를 차렸는데 비싸고 맛도 그리 없다... 거기에 한 손님이 맛이 별로라고 하자 양택조 본인이 "그럼 손님에게 월급줄테니 여기서 일해봐라."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고 한다. 참조. 다만 판춘문예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제대로 팩트체크해 볼 필요는 있다.
복면가왕의 최고령 도전자다.(78세 143일) 91차 경연 기준 전체 최연소 참가자는 그와 무려 63세(!)나 차이가 나는 2003년 9월 1일 생인 드름스 컴 트루~ 고드름이며(15세 99일), 남성 최연소 참가자는 2001년 5월 19일 생인 감자에 싹이 나서 잎이 나서 새싹맨(16세 294일), 여성 최고령 참가자는 1956년 11월 30일 생인 문어...지지 않아요... 점쟁이 문어다.(61세 236일)[6]
2019년 2월 28일 자동차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하였고 도로교통공단 어르신 교통안전 홍보대사로 위촉 되었다.
양택조 가족 사진

‘속풀이쇼 동치미’ 양택조, 사위 장현성 딸 양희정 언급 "부인 이운선 자녀 손자 나이 고향 가족 소속사"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