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가수 최재훈 프로필, ‘복면가왕’ 대게 친절한 사장님 “결혼 부인 여친 나이 리즈 화보 실제키 군대 학력 고향 가족 소속사”

반응형

가수 최재훈 프로필, ‘복면가왕’ 대게 친절한 사장님 “결혼 부인 여친 나이 리즈 화보 실제키 군대 학력 고향 가족 소속사”

‘복면가왕’ [1715회] 2023-06-11 조회수 1251
전 세대를 사로잡으며 장기 가왕 반열에 진입한 ‘팔색조’!
남녀노소 불문! 애절한 목소리로 전 세대를 사로잡으며 장기 가왕 반열에 진입한 ‘팔색조’!
모두의 추억이 깃든 노래에 눈시울을 붉힌 판정단들! 현장을 감동의 쓰나미로 빠트린 무대 大공개!
윤상, “이분이 바로 결승전에 진출할 실력자”! 그가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 복면가수의 정체는?!

- 1,400억의 사나이 추신수 출연?! 파워풀한 목소리로 판정단의 귀를 사로잡은 주인공은?
- ‘골프 여제‘ 박세리, 특급 힌트로 깜짝 등장! 그녀가 팬심을 고백한 복면 가수는 누구?!
- 복면가수 8인이 펼치는 역대급 치열한 대결! 불꽃 튀는 배틀 끝에 2라운드에 올라선 승자는 과연?!

편견을 버린 진짜 음악대결!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2023년 6월 11일 일요일 오후 6시 5분! <일밤-복면가왕> 본.방.사.수!


1R 듀엣 첫 번째 대결!
품격 높은 제 목소리 들어보실래요? 가왕석에 제 이름 쓰러 왔어요! 
‘복면가왕’ 만년필
VS 진~한 감동을 드릴게요! 오늘 무대를 제 매력으로 물들이겠습니다! 
‘복면가왕’ 잉크

1R 듀엣 두 번째 대결!
내 초능력 맛 좀 볼래? 요리 보고 조리 봐도~♪ 가왕은 바로 나! 
‘복면가왕’ 가만둘 리 없어
VS 주문을 외쳐볼까요? 호이 호이~ 202대 가왕은 바로~ 
‘복면가왕’ 호의가 계속되면 장혜진

1R 듀엣 세 번째 대결!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제 목소리! 오늘 제 노래 들으면 다들 말리실걸요? 
‘복면가왕’ 달걀말이
VS 오늘 무대는 촉촉한 반숙으로 할까요~ 담백한 완숙으로 할까요?
 ‘복면가왕’ 달걀프라이

1R 듀엣 네 번째 대결!
여러분 제 목소리는 지금이 제철이에요! 저 노래 대게 대게 잘해요~! 
‘복면가왕’ 대게 친절한 사장님! --최재훈 김종서 권선국 임재욱 신효범 이재영
VS 한 가닥 한 가닥 땋은 머리로 한가락 하러 왔어요! 
‘복면가왕’ 레게 잘하는 누나

가수 최재훈 프로필 
최재훈은 대한민국의 남성 가수이다. 3옥타브를 넘나드는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나, 현재는 가수 생활은 은퇴 상태고 1년에 한번씩 콘서트만 열고 있다. 대표곡은 《떠나는 사람을 위해》, 《비의 랩소디》, 《별이 함께 있으면 좋을 사람》, 《편지》 등이 있다. 위키백과
출생: 1972년 12월 10일 (50세), 대구광역시
앨범: 잊을 수 없는 너
활동 그룹: M4
부모: 이순자
키: 177cm
분류 1972년 출생1994년 데뷔한국 남가수수성구 출신 인물영락고등학교 출신
학력 신림중학교 (졸업)
영락고등학교 (졸업)
직업 가수
데뷔 1994년 1집 'Ignore'
소속사 없음
소속 그룹 M4
병역 병역면제[1]
악기 보컬, 드럼[2]
신체 177cm, 78kg, O형
가족 1남 2녀 중 둘째
별명 락뚱, 사달[3], 사타구니[4]
솔로 가수로 활동하던 시기의 노래로는 '널 보낸 후에', '잊을 수 없는 너', '외출' '우울증', '비(悲)의 랩소디'[6], '편지' 등이 있으며 대표적인 노래방 인기 가수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프로젝트 그룹 M4의 멤버이기도 하다.

현재로서는 가수 활동이 뜸한 편이지만, 과거 1990년대에는 널 보낸 후에, 잊을 수 없는 너, 외출, 떠나는 사람을 위해, 비의 랩소디 등 주옥 같은 명곡들을 탄생시키며 록발라드의 대명사가 되었다. 5집 편지 이후로 활동이 뜸해지면서 일부 사람들에게는 두시탈출 컬투쇼의 사연진품명품의 코너지기로 더 유명할 것이다.

OST에도 자주 참여했으며, 1998년 MBC 드라마 영웅 신화의 OST인 "떠나는 사람을 위해"가 대히트를 기록하여 "비의 랩소디"와 더불어 최재훈의 대표곡으로 자리 잡았다.[7] 그리고 영화의 고스트 맘마의 OST인 "함께 있으면 좋을 사람"이라는 곡도 역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최재훈을 가수로 만드는 데 공헌을 한 사람이 바로 권인하다. 자기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이 데모 테이프를 하나 들어보라고 해서 들어본 게 최재훈이 속해있던 밴드였다고 한다. 권인하가 듣기에 연주 실력은 별로였는데 노래가 괜찮다고 느꼈는데 알고 보니 드럼을 치던 사람이 노래를 불렀다고 해서 권인하가 드럼 치지 말고 노래를 하라고 말했는데 그 드럼 치던 사람이 바로 최재훈이었다고 한다. 그냥 드럼 치는 사람도 아니고 원래부터 드러머였다.
2.2. 사연진품명품[편집]
2006년 7월부터 두시탈출 컬투쇼 수요일 코너인 사연진품명품에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고 있다. 거의 컬투쇼가 처음 생겼을 때부터 시작한 코너로 최재훈은 첫 방송 이후 대략 3개월이 지나서 게스트로 참여하기 시작했다. 자타 공인 컬투쇼의 가장 핵심적인 코너며, 본인이 아프거나 스케줄이 있는 등의 사유가 아니면 꾸준히 출석했고, 그 덕에 사달(사연 읽기의 달인)이라는 별명도 생겼다. 그리고 겨치기[8][9] 홍보대사(?)이기 때문인지 '겨버지'[10]라는 별명도 붙었다(...).하도 오랫동안 하다 보니 여자 목소리도 만만치 않게 잘한다. 컬투의 두 멤버와 마찬가지로 온갖 목소리를 내 가며 연기하는 사연 읽기가 일품! 입담도 뛰어나서 최재훈이 가수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은 개그맨이라고 착각할 정도.
가창력으로는 말이 필요없는 한국 최상위권의 가수이다.
실용음악의 보컬 트레이닝이 활성화되기 전, 그야말로 타고나게 노래를 잘 하는 사람만 가수가 될 수 있었던 시기를 상징하는 가수 중 하나다.
불타는 청춘에 163/164회에 새 친구로 출연, 그간 노래 부르는 걸 보기 힘들었지만 이 방송에선 정말 원 없이 불렀다.
간혹 고릴라 게시판에 "제가 아는 최재훈 씨 맞나요?????" 총각시절엔 슬림, 지금은 푸우 사연을 통해 겨드랑이 치기 소개를 했는데 그냥 최재훈을 포털 사이트 치다 보면 최재훈 겨치기가 나온다.
2016년 3월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사랑의 불시착이라는 가명으로 등장했다. 날아라 병아리를 이기고 2라운드에 진출해 김돈규의 '나만의 슬픔'을 열창했으며 우주요원 넘버세븐와 7표차 접전을 벌였다.[17] 그다음 주 3월 30일 컬투쇼에서 언급하길 3라운드 준비곡은 이은미의 '어떤 그리움'이었다고 한다. 여담이지만 정체를 밝힐 때 김성주가 비와 랩소디를 부른 가수라고 소개하는 실수를 저질렀다.[18]
[1] 방송에서 3대 독자라서 면제받았다고 밝혔다. 독자가 흔해진 현재도 2대 이상의 독자 혹은 형제의 전사로 인해 독자가 된 경우에는 보충역으로 편입될 수 있다.
최재훈은 “저는 아닙니다만”이라며 연애 중인 사실을 깜짝 고백했다. 만난 지는 “좀 오래 됐다”고 밝혔다. 
김태균은 “왜 결혼 안 하시고 오래 연애만 하시냐”고 물었다. 최재훈은 “대한민국은 각자 개인의 의사에 따라 결정할 수 있지 않냐. 왜 이렇게 물어보시냐”고 답했다.
 “바도 했고 프라이팬 수입도 했는데 결과가 안 좋았다. 웹에이전시와 음반사도 했고 드라마도 판권도 수입했는데 잘 안 됐다. 지금은 텅스텐을 판다”라고 사업 실패로 힘들었던 날들을 고백했다.

가수 최재훈 화보

 

가수 최재훈 프로필, ‘복면가왕’ 대게 친절한 사장님 “결혼 부인 여친 나이 리즈 화보 실제키 군대 학력 고향 가족 소속사”

가수 최재훈 노래모음

https://www.youtube.com/watch?v=KFao1_JOcO0&t=497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