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사량도 동백나무 동화속 풍경, 통영 해솔찬정원 위치 예약 김종태 곽갑순 부부 오천평 민간정원 40년 전통 한국식 분재 정원수
‘생방송 오늘저녁’ 2029회 05월 23일 화요일 취재 연락처 방송정보
<저 푸른 초원 위에>
▶ 통영 해솔찬정원
위치 주소: 경남 통영시 도산면 도산일주로 731 저산리 577-3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010-9643-0564
분재 ,정원수,야생화
봄나들이하기 좋은 곳, 봄꽃이 피기 시작하는 해솔찬 정원
통영 여행의 보석, 치유의 정원, 동화속 풍경 해솔찬정원
통영여행 @ 해솔찬 정원 #해솔찬 농장 #경남민간정원2호 #치유농
솔찬 정원이 나온다. 김종태(72) 곽갑순(66) 부부가 20대부터 여기 살면서 50년 이상 직접 만들어 온 정원이다. 정원은 5천 평 규모에 동백나무로 울타리
(통영여행/통영가볼만한곳)경남 민간정원 2호 해솔찬정원, 40년
경남 제2호 민간정원 해솔찬 교육농장
해솔찬 정원은 김종태 대표가 40여 년 가꿔온 5천 여평 한국식 정원입니다. 화려한 치장, 화려한 조형물, 화려한 색감과는 거리가 먼 정원으로 자연스럽게 마음에 와닿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마음에 닿게! 즐겁게!! 나무 한 그루, 풀 한 포기, 돌 하나하나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해솔찬 정원! 그 속에 마음을 뉘었을 때 편안함과 따스함을 느낄 수 있도록 오늘도 해솔찬정원의 문을 활짝 열어놓고 기다리겠습니다.
1. [저 푸른 초원 위에] 아빠의 정원에는 나무집과 돌집이 있다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모든 사람을 위한 <저 푸른 초원 위에!> 이번에는 직접 집을 지은 사람들을 찾아 그 노하우를 배워보기로 했는데! 과연 오늘은 어떤 집을 찾아갔을까? 오늘 찾아간 곳은 경상남도 통영. 통영에서 사량도를 가는 선착장을 가다 보면 바다 뷰를 품은 16,000㎡(5천 평) 정원이 있다는데. 그 안에 흙집과 돌집을 직접 지은 분들이 있었으니. 김종태(75) 씨 가족이 바로 그 주인공. 20대부터 이곳에 터를 잡고 정원을 직접 가꾸고 살아왔다는데. 대대로 내려왔던 선산에 300종 이상의 나무와 꽃, 풀들이 자라는 정원을 오직 김종태 씨와 가족들이 관리하며 살고 있다고.
50년간 정원을 가꾸면서 장비의 도움을 받지 않고 손으로만 만들어왔는데, 최대한 자연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있는 그대로의 모습대로 가꿔온 곳이라 자부심이 대단하단다. 그 정원을 관리하며 자연에서 얻은 돌들과 나무들로 2채의 집을 지었다는 종태 씨. 평면이나 도면 하나 없이 그저 마음 가는 대로 지어 봄과 여름, 가을에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을 보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있는 건 물론, 겨울엔 뜨끈한 돌집의 황토방에서 몸을 녹이며 지내고 있다고 한다. 어린 시절 이곳을 뛰어 놀던 딸들에게도 집과 정원은 여전히 놀이터라고 하는데. 아빠와 딸이 함께 하는 바다 뷰를 품은 정원 속 돌집과 나무 집을 <저 푸른 초원 위에>에서 만나보자.
4. [세상속으로] 가정의 달 5월, 휴게소에서는 무슨 일이?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간 발길이 뜸해졌던 휴게소. 하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가 종료되면서 다시금 이용객들이 느는 추세란다. 하루 평균 고속도로 이용 차량은 평균 485만 대에 다다른다고. 장거리 운전으로 지친 사람들을 위로해 주는 고속도로휴게소는 전국에 200개가 넘는다는 사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근교로 나들이를 나선 휴게소 이용객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가 열렸다는데.
그중에서 마치 도로 위에 떠 있는 듯한 상공형 휴게소로 알려진 시흥 하늘 휴게소는 10차선 도로가 내려다볼 수 있어 인기 만점!
세차장 할인 이벤트는 물론 기념사진 촬영에 달고나 뽑기까지 다양한 행사로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단다.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 만남의 광장 휴게소! 이영자가 극찬했던 말죽거리 소고기국밥에 이어 올해는 비건 요리인 함박꽃 스테이크가 인기몰이 중이란다. 여기에 휴게소 대표 주전부리인 통감자, 꽈배기 등을 통 크게 할인하는 건 물론 다양한 경품행사까지도 진행한다고!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까지 가득한 도로 위의 감초, 휴게소를 <세상 속으로>에서 만나보자.
‘생방송 오늘저녁’ 사량도 동백나무 동화속 풍경, 통영 해솔찬정원 위치 예약 김종태 곽갑순 부부 오천평 민간정원 40년 전통 한국식 분재 정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