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김밥 비빔밥 달인 김복희, 부산 영도 사또분식 맛집 위치 예약 전화번호..구미 채화정 급식, 지게차 달인 김창한, 강릉 창경바리 달인 정상록
‘생활의 달인’ 889회 방송 정보 * 달인 프로필 ** 방송협조 *
1. 은둔식달 – 김밥 비빔밥 김복희 (女 / 72세) <부산 영도 사또분식>
위치 주소: 부산 영도구 절영로35번길 39 대교동2가 178-2
영업시간 영업 중22:00에 영업 종료
가격 비빔김밥 5,500우동 5,000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051-415-3764
부산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김밥집 BEST 9
부산 영도 여기 모르면 간첩 '사또 분식'
[후기]영도 사또분식_현지인맛집/비빔김밥/부산우동맛집
부산 영도 현지인 분식집 추천 <사또분식>
부산 영도에 위치한 '사또분식'. 오랜 기간동안 영도의 대표 분식집을 맡아온 곳으로 이른 시간부터 늦게까지 영업하여 해장과 야식을 때우기 제격인 곳입니다. 잘 말린 김밥을 당면, 양념장과 함께 비벼 먹는 '비빔김밥'이 이곳만의 특별한 메뉴. 매콤 달콤한 소스에 김가루와 채소를 쫄깃한 면과 함께 즐기는 '쫄면'도 인기입니다.
도사람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전설의 분식집 ...
* 한줄평 : 비빔김밥을 아십니까??
아마 대부분 뭐지? 라는 반응을 보일 듯..
나조차도 호기심을 이기지 못해 방문한 것이니..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비빔당면인데, 비빔김밥은 아마도 그의 호환버전인 듯..
김밥을 살짝 풀어헤쳐 쌓은 다음 김가루와 양념장을 토핑해서 비벼먹도록 고안한 음식인데, 나름 별미다. 만약 이 식당이 자리한 곳이 번화가의 주요 상권이였다면 감흥이 덜 했을텐데 영도 남항시장 골목에 자리잡고 있으니 나름 정취가 느껴진다.
비빔당면은 예상했던 그 맛인데, 양념간장의 짭쪼름함과 멸치 육수 국물이 어우러져 기대치를 훨씬 웃돈다!
나야 이방인이 서울에서 접하지 못한 음식 먹어본다고 방문해서 생소한 비빔당면과 비빔김밥을 주문한 것이고..
부산 사투리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 우동이나 국수를 드신다!
여기 육수 정말 끝내준다.
출처 - https://www.mangoplate.com/restaurants/qYQicYroTqEv
2. 구미 고등학교 급식실 채화정 (女 / 28세 / 경력 5년)<구미 경구고등학교>
경상북도 구미시 봉곡로9길 25
3. 일본 츠케멘 달인 이노 토시히코(飯野敏彦) (男 / 54세)
<타이쇼켄(大勝軒)>
위치 주소: 171171-0022 도쿄도 도시마구 미나미이케부쿠로2-42-8
(〒171-0022東京都豊島区南池袋2-42-8)
4. 나도 달인 – 2인 1조 지게차. 주차 달인 김창한 (男 / 45세)
5. 강릉 창경바리 달인 정상록 (男 / 78세 / 경력 60년)
<은둔식달 - 김밥 비빔밥>
부산에서 독특한 김밥을 판다는 소문이 자자한 달인의 가게. 메뉴 중 유독 눈에 띄는 음식이 있었으니? 바로 비빔 김밥! 김밥을 토렴한 후, 그 위에 짭조름한 김과 삶은 당면, 특제 양념장과 고소한 깨를 얹으면 달인 표 비빔 김밥 완성! 완성된 김밥을 재료들과 비비면 친근한 음식들이 모여 독특한 비주얼을 나타내는 비빔김밥. 한 입 먹으면 비빔 김밥을 잊지 못해 단골이 되기 십상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보면 특별하고 어떻게 보면 친근한 달인의 비빔 김밥을 <생활의 달인>에서 맛본다.
<구미의 고등학교 급식실>
급식으로 전국에서 이름난 학교가 있다? 그곳은 바로 구미에 있는 경구고등학교! 다른 학교 학생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 경구고등학교에서 화제의 인물이 있었으니?! 바로 영양사 채화정 (女) 달인! 매일 생일상을 받는 것 같은 푸짐하고 맛있는 식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나아가 청결도 1등을 고수한다고?!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루 갖춘 달인의 급식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일본 츠케멘 달인>
일본에서 츠케멘을 창시한 역사 깊은 라멘 가게가 있다. ‘츠케멘의 아버지’, ‘라면의 신’이라고 불리는 야미기시 가쓰오가 1955년 개업한 가게는 현재 야미기시 가쓰오의 첫 번째 제자 이노 토시히코(飯野敏彦)가 가게를 물려받아 그 맛을 이어오고 있다. 츠케멘은 생면을 삶은 후 찬물에 식혀 쫄깃한 면을 완성하고, 그다음 돼지 발과 닭목 뼈로 깊이 우린 차가운 육수 위에 채소와 달걀 고명을 올리면 완성된다. 언뜻 보면 소바 같은 츠케멘은 비슷하면서 다른 그 오묘한 맛에 손님들의 재방문이 이어지며 가게 앞은 문전성시를 이루는데? 역사 깊은 달인의 라멘 가게를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다.
<나도 달인 - 2인 1조 지게차. 주차 달인>
언제나 화제를 몰고 다니는 생활의 달인! 이번 주, 모두를 놀라게 할 여러 명의 달인들을 만나본다. 먼저 2인 1조를 이루어 목재를 운반하는 지게차 달인! 두 명이 합심하여 목재가 넘어가지 않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망원동 주택가에서 만난 주차 고수! 차 모양을 본뜬 듯한 주차 공간에 딱 맞게 주차된 달인의 차는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을 의심케 한다! 그뿐만이 아니다! 도어락의 키패드를 초스피드로 넣는 이수빈 (女 / 50세) 달인과 특별한 손감각을 가진 지퍼 달인. 그리고 여전히 불 헤어 스타일링기를 사용해 30년 단골의 머리를 책임지고 있는 하복남 (女 / 76세) 달인까지! 달인들이 펼치는 열정의 순간으로~ <생활의 달인>이 초대한다.
<강릉 창경바리 달인>
무려 3대에 걸쳐 가업을 이어온 사람이 있다?! 바로 창경바리 어부 정상록 (男 / 77세) 달인! 그 이름도 생소한 창경바리 작업이란 바닷속을 네모난 통으로 들여다보며 물고기를 잡거나 미역을 채취하는 작업이다. 오동나무를 무려 3년간 그늘에 말려 제작한 뗏목으로 이동하면서 재빠르게 미역을 채취하는 정상록 (男 / 77세) 달인! 어촌의 오랜 전통을 간직한 달인의 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간다.
‘생활의 달인’ 김밥 비빔밥 달인 김복희, 부산 영도 사또분식 맛집 위치 예약 전화번호..구미 채화정 급식, 지게차 달인 김창한, 강릉 창경바리 달인 정상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