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김헌 교수 프로필, ‘신들의 사생활2’ 한가인 출연진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그리스 로마 신화 저서 책 경력”
설민석 김헌 이창용, 생생 '현장 스틸' 大방출
<사진=MBN ‘신들의 사생활2-그리스 로마 신화’>
‘신들의 사생활2-그리스 로마 신화’가 찾아 옵니다.
MBN ‘신들의 사생활2-그리스 로마 신화’(연출 송성찬, 이하 ‘신들의 사생활2’)가 오는 4월 6일(목) 밤 10시 20분 첫 방송을 확정지은 가운데, 화기애애한 녹화 현장을 엿볼 수 있는 스틸컷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신들의 사생활2’는 지난해 방송돼 호평받은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의 두 번째 시즌이다. ‘스토리텔러’ 설민석의 매운맛 신화 이야기와, ‘공감 여신’ MC 한가인의 시청자 눈높이에 맞춘 폭풍 질문, 오랜 기간 신화를 연구한 김헌 서울대 교수의 깊이 있는 신화 해석과 이를 바탕으로 한 토론이 ‘뇌호강’을 선사하며 ‘지식 예능 끝판왕’으로 사랑받았다. 이번 시즌에서는 한가인-설민석-김헌에 이어 ‘그림 읽어주는 남자’로 유명한 미술사 강사 이창용이 새롭게 합류했습니다.
이와 관련, 제작진은 본방송에 앞서 한가인-설민석-김헌-이창용과 첫 게스트 유병재의 첫 만남을 담은 녹화 현장 스틸컷을 공개해 기대감을 드높였다. 우선 한가인은 기품 넘치는 여신 자태는 물론, 다양한 표정을 지어보이며 신화 이야기에 몰입하는 ‘열공 모드’를 보였다. 이어 설민석은 칠판 앞에서 마치 화살을 쏘는 듯한 역동적 포즈를 취하는가 하면, 특유의 그림 실력을 칠판 한가득 풀어놓아 ‘꿀잼’을 예고했다. 여기에 김헌, 이창용, 유병재 등도 설민석의 이야기에 호응하는 한편 만면에 웃음을 띠고 있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풍겼습니다.
무엇보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게스트로 나선 유병재의 활약이 관심을 모은다. 앞서 유병재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했으며 특히 설민석과 콩트를 연상케 하는 티키타카를 선보여 ‘웃음버튼’으로 맹활약했다. 실제로 유병재는 시즌2 첫 녹화에서 “설민석이 머리로 낳은 아들, 설민석의 역사 아들”이라고 자신을 소개해 모두의 물개박수를 자아냈다. 유병재가 이번 시즌2의 첫 회에서 얼마나 업그레이드된 신화 지식으로 설민석은 물론, 시청자들을 놀라게 할지 기대가 쏠립니다.
한가인-설민석-김헌-이창용에 이어 유병재까지 가세해 신화를 통한 깨달음과 알찬 지식을 선사할 MBN ‘신들의 사생활2-그리스 로마 신화’ 첫 회는 오는 4월 6일(목) 밤 10시 20분 방송 됩니다.
서울대 김헌 교수 프로필
김헌 교수 출생 1959년생 추정입니다
서울대학교 불어교육학(학사), 철학(석사), 서양고전학(석사, 박사과정 수료)을 공부한 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교에서 서양고전학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HK교수로 일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김헌의 그리스 로마 신화』 『신화와 축제의 땅 그리스 문명 기행』 『천년의 수업』 들이 있고, 감수하고 정보글을 쓴 책으로는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로마 신화] 시리즈가 있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 - 신들의 전쟁] [벌거벗은 세계사] [차이나는 클라스] [발견의 기쁨, 동네 책방] [지식의 기쁨] 들에 출연하며 대중에 서양 고전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인문대학원 김헌 교수는 네 아이를 키운 아빠입니다. 하나도 키우기 힘든데, 넷이나 어떻게 키웠을까요?
그는 열아홉이라는 어린 나이에 아버지의 죽음을 겪고, 대학에서 서양 고전 철학을 배우고, 10년간 불어 교사로 근무하다 홀연히 프랑스 유학을 떠나며 오랫동안 인간, 인간다움, 좋은 삶이 무엇인지를 고민해 왔습니다.
서울대 김헌 교수 프로필, ‘신들의 사생활2’ 한가인 출연진 “결혼 부인 자녀 나이 학력 그리스 로마 신화 저서 책 경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