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HD현대 정기선 사장 프로필, 정몽준 큰아들 “결혼 부인 정현선 자녀 나이 실제키 학력 군대 여동생 정남이 가족 가계도”

반응형

HD현대 정기선 사장 프로필, 정몽준 큰아들 “결혼 부인 정현선 자녀 나이 실제키 학력 군대 여동생 정남이 가족 가계도”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22주기를 맞아 범현대가(家)가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 명예회장의 옛 청운동 자택에 모인 가운데 정기선 HD사장과 부인 정현선 씨가 발길을 옮기고 있습니다. 
정 명예회장의 장손인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제사를 30여분 앞둔 이날 오후 6시 30분쯤 서울 종로구 청운동 자택에 도착했습니다.

이 밖에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 정기선 HD현대 사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정몽원 HL그룹 회장, 정몽윤 현대해상 회장, 정몽혁 현대코퍼레이션그룹 회장, 정몽석 현대종합금속 회장, 정몽선 성우그룹 회장 등이 제사에 참석했습니다.

범현대가 인사들은 21일을 전후로 경기 하남시 창우동 선영을 찾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제사 참석하는 정몽준 큰아들 부부.jpg
HD현대 정기선 부인 정현선
정기선은 HD현대와 한국조선해양 대표이사 사장을 맡고 있는 대한민국의 기업인이다. 위키백과
출생: 1982년 5월 3일 (40세), 서울특별시
학력: 스탠포드 대학, 대일외국어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부모: 정몽준, 김영명
증조부모: 정봉식, 한성실
본관 하동 정씨
직업 기업인
현직 HD현대 대표이사 사장
한국조선해양 대표이사 사장
현대중공업 그룹선박해양영업본부 대표
현대글로벌서비스 대표이사 사장
학력 external/i59.tin... 대일외국어고등학교 (졸업 / 15회)
연세대학교 문장 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제학 / 학사)
스탠퍼드 대학교 문장 스탠퍼드 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 석사)
병역 대한민국 육군기 대한민국 육군 중위 전역 (학군사관 43기)
부모 아버지 정몽준, 어머니 김영명
형제자매 여동생 정남이, 정선이 남동생 정예선
배우자 정현선(2020년 결혼 ~ )[1]
자녀 장녀 (2021 ~ ) 
경력
현대중공업 재무팀 대리
보스턴컨설팅그룹 컨설턴트
현대중공업 경영기획팀 수석부장
현대중공업 기획재무부문장 상무
현대중공업 기획총괄부문장 전무
현대중공업 그룹선박해양영업총괄부문장 전무
현대글로벌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
현대중공업지주 경영지원실장 부사장
현대중공업 그룹선박해양영업본부 대표
1982년 5월 3일 서울에서 정몽준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머니 김영명은 김동조 전 외무부장관의 2남 4녀 중 막내딸이다. 아래로 정남이 아산나눔재단 상임이사, 정선이, 정예선 세 명의 동생이 있다. 정예선은 늦둥이인 탓에 본인과는 14살 차이가 난다.

대일외고를 거쳐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병역은 ROTC 43기로 2005년 2월 육군 소위로 임관했다. 이후 경기도 파주 제701특공연대(흑표범부대)에서 2년 4개월의 군 복무를 마치고 2007년 6월 중위로 전역했다.

제대 후 2009년에 현대중공업에 대리 직급으로 입사했지만, 곧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MBA 과정을 마치고 크레디트스위스의 인턴, 보스턴컨설팅그룹 컨설턴트 등으로 경력을 쌓았다.[2] 이후 2013년 현대중공업 경영기획팀 수석부장으로 복귀해 2014년 기획재무부문장 상무, 2015년 기획재무총괄부문장 전무, 이후 조선해양영업본부-그룹선박해양영업본부 총괄부문장, 2017년 현대글로벌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승진하였다. 2018년부터 중공업 그룹선박해양영업본부 대표와 지주 경영지원실장을 겸했다.

2020년 7월, 대학 후배인 정치인 가문의 여성과 결혼하였다.

2021년 현대중공업지주 · 한국조선해양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되었다.
2020년 7월 4일, 연세대학교 언더우드국제대학을 갓 졸업한 교육자 집안 출신의 일반인 여성과 결혼했다. # 부부는 연세대 동문이다. 부인의 이름은 정현선(1994년)이다. 연세대 언더우드 국제대학 아시아학부를 졸업하고 서울대 국제대학원에 진학하였다. 기사. 부부가 함께 2022년 7월 울산 현대중공업 진수식에 참여하여 공개석상에 처음 얼굴을 보이게 되었으며,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 함께 사진이 찍혔다. 참고로 여동생들은 정기선 본인보다 먼저 결혼했다. #
학군사관(ROTC) 시절, 성남의 훈련기관 PX에서 정기선 등의 선배들과 마주친 1년차 후배들이 긴장하여 목례(目禮)[5]를 "글자대로 실시"[6]하는 해프닝이 있었다고 한다. 43기 중 한명이 정기선에게 " '네'가 누군지 알고 저러는 것 아니냐?"며 농을 건네자, "너나 나나 오늘 저 친구(들) 처음 보지 않느냐? 지방 애들이 군기가 쎈 모양이야"라고 말하며 상황을 정리했다고 한다.[7]
2001년 3월 연세대학교 입학 직후 정주영의 손자가 입학했다는 소문이 돌아서[8] 모든 정씨 학생들이 의심을 받았으나 생각보다 빠르게 정기선의 정체가 밝혀졌다고 한다. 학교 입학식 후 3주 정도가 지난 3월 21일에 할아버지 정주영이 사망해서 장례식 때문에 결석하는 바람에 정체가 밝혀진 것이었다.

 

정기선 재산
부친으로부터 3040억원을 증여받고, 금융가 대출을 통해 회사 주식을 매입했다. 당시 그가 부담한 증여세는 1500억원으로 알려진다. 정 이사장이 정계를 떠난 후 물밑에서 재산을 증식했을 가능성도 있지만, 현재까지 추가적으로 공개된 그의 수익은 급여와 배당 등이 전부다.

HD현대 정기선 사장 프로필, 정몽준 큰아들 “결혼 부인 정현선 자녀 나이 실제키 학력 군대 여동생 정남이 가족 가계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