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안규백 의원 프로필, 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출마 “결혼 부인 아들 나이 학력 병역 종교 고향 가족 정당 지역구 재산 약력”

반응형

안규백 의원 프로필, 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출마 “결혼 부인 아들 나이 학력 병역 종교 고향 가족 정당 지역구 재산 약력”

"국민이 아니라고 하면 과감히 포기…민생과 실용으로 무장"
 더불어민주당 안규백(서울 동대문갑) 의원은 21일 "옳다고 믿는 바를 강력하게 추진하되, 항상 현장에서 국민과 소통하겠다"면서 차기 원내대표 선거 출마 의사를 밝혔습니다.
4선의 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앞으로 제대로 변해야 산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후보의 역량은 하늘과 땅 차이였음에도 3월 9일, 우리는 선택받지 못했다. 정치교체, 정치개혁이 절실하다"면서 "172석에 안주해서는 민주당은 고작 2년 연명할 뿐이다. 시급한 개혁과제 앞에 머뭇거려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민주당이 진짜 야당답게 유능하게 변해야 산다"며 ▲ 정치개혁 추진 ▲ 신상필벌 원칙 확립 ▲ 당내 토론 활성화 ▲ 야성 있는 상임위 구성을 주요 추진 과제로 내걸었습니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성과는 부동산으로 덮였는데, 국민께서 아니라고 하면 과감히 포기했어야 했다"면서 "민생과 실용의 가치로 무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당위원장을 지낸 그는 또 "수도권은 이번 지방선거의 최대 승부처인데, 모든 당력을 결집해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겠다"면서 "필사즉생의 각오로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대통령 집무실 이전 논의 과정에서도 무능과 독선을 여실히 드러냈다"며 "진짜 야당답게 변해, 앞으로 5년이 국민께 가시밭길이 되지 않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안 의원은 구 민주계 당료 출신으로, 당내에서는 정세균계로 분류 됩니다.

 

안규백 의원 프로필 
안규백은 대한민국의 정치인이자 제18대 ~ 제21대 국회의원이다. 성균관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후 민주당의 전신인 평민당 공채 1기로 정치에 몸담은 이래 20여 년 동안 정책위원회, 원내총무실, 지방자치위원회, 조직위원회의 핵심 당직자로서 활동했다. 위키백과
출생: 1961년 4월 29일 (61세), 고창군
재임 중: 대한민국의 국회의원 2012년–
학력: 성균관대학교
정당: 더불어민주당
이전 담당 공직: 대한민국의 국회의원 (2008년–2012년)
저서: 우물을 파려면 10년은 파라
의원 대수: 18·19·20·21
안규백 재산  57억 9349만 1천원을 신고
분류 대한민국의 남성 정치인고창군 출신 인물1961년 출생대한민국의 불교 신자제18대 국회의원제19대 국회의원제20대 국회의원제21대 국회의원통합민주당(2008년) 국회의원민주당(2008년) 국회의원민주통합당 국회의원민주당(2013년)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죽산 안씨성균관대학교 출신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출신광주서석고등학교 출신더불어민주당 소속
https://instagram.com/safe100_agb/
종교 불교
학력 고창국민학교 (졸업)
고창중학교 (졸업)
광주서석고등학교 (졸업)
성균관대학교 문과대학 (철학 / 학사)
성균관대학교 무역대학원 (무역학 / 석사과정 수료)
병역 대한민국 육군기 대한민국 육군 일병 소집해제 [방위]
가족 배우자, 슬하 3남
소속 정당 더불어민주당 흰색 로고타입
지역구 서울 동대문구 갑
의원 선수 4
의원 대수 18, 19, 20, 21
소속 위원회 국방위원회
경력 새천년민주당 조직국장
2022년 08월 31일 BTS 병역 특례에 부정적인 견해를 내비쳤다. “국민개병제[3]를 채택한 나라에서 돈을 많이 번다고 혜택을 주는 경우는 있을 수 없다”며 “BTS가 대중 예술에서 선양을 한 것은 사실이지만, 나는 대학에서 공부한 청년이나 농촌에서 농사짓는 청년, 300억불을 바라보는 방산업체에서 근무하는 청년도 다 국위선양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위에 서술된 2015년 전문연구요원 폐지 서술과 이를 비추어보았을 때, 병역의 형평성에 대한 가치관이 확고한 듯하다. 비록 본인은 방위 출신이나, 본인의 세 아들 중 둘은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였고, 3남 역시 20년 05월에 육군 병으로 입대하였다고 한다.

안규백 의원 프로필, 민주당 원내대표 선거 출마 “결혼 부인 아들 나이 학력 병역 종교 고향 가족 정당 지역구 재산 약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