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복면가왕’ 김성주 아나운서, 누나 김윤덕 가족 "부인 진수정 자녀 아들 나이 실제키 학력 출연료 고향" 프로필

반응형

‘복면가왕’ 김성주 아나운서, 누나 김윤덕 가족 "부인 진수정 자녀 아들 나이 실제키 학력 출연료 고향" 프로필

주진우 "김성주 누나 김윤덕, 예의 없이 윽박질러"

 

주진우 기자가 방송인 김성주와 그의 누나 김윤덕 조선일보 기자를 공개 비판했습니다.


주 기자는 지난 13일 MBC 총파업 현장에서 김성주를 향해 "진짜 패고 싶다"고 말하면서 그의 누나 김윤덕 기자에게는 "예의 없는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주 기자는 "어제 오랜만에 시사인 사무실에 갔는데 조선일보 기자인 김성주 누나에게서 전화가 왔다"며 "강재형 아나운서가 시사인에 파업일지를 쓰는데 김성주의 이름이 한 줄 들어갔다고 항의하려고 전화를 했다. 매너나 예의라고는 하나도 없이 윽박지르고 있더라"라고 말했습니다.

주 기자는 2012년 총파업 당시를 언급하며 "많은 아나운서, 진행자들이 파업에 동참하겠다고 마이크를 내려놨다. 스포츠 캐스터들도 내려놨다. 그런데 그 자리를 다른 사람들이, 보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마이크를 잡았다"면서 "김성주가 특별히 많이 잡았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그런 사람이 더 밉다. 진짜 패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김성주는 1999년 MBC에 공채로 입사해 2007년 프리선언을 하며 퇴사했다. 2012년 MBC 파업 당시 런던 올림픽 중계를 위해 프리랜서 신분으로 MBC에 복귀했다. 이를 두고 주진우 기자가 김성주를 비판한 것 입니다.

김성주는 복귀 당시 기자간담회에서 "회사에 다시 오기 전까지 파업 상황이 이렇게까지 심각한 줄 몰랐다"며 "동료들이 힘을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림픽 중계를 이끌어야 하는 상황도 중요하다"며 "(올림픽이 시작하기 전에) 파업이 끝나 내가 중간에서 빠지게 돼도 전혀 서운한 점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성주 누나인 김윤덕 기자는 경향신문을 거쳐 2002년 조선일보 문화부에 입사했다. 이후 기획취재부를 거쳐 현재 조선일보 문화부 차장 겸 비상근 논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성주 아나운서 프로필
출생: 1972년 10월 10일 (방송인 김성주 나이 48세), 방송인 김성주 고향 옥산면
방송인 김성주 키: 176cm 71kg, AB형
십이지 쥐띠
학력[편집]
세광중학교 (졸업)
청석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 (학사)
중앙대학교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석사)
종교 개신교(한국기독교장로회)
병역 육군 이병 소집해제(방위병)
소속사 장군엔터테인먼트
데뷔 1997년 한국스포츠TV 아나운서
2000년 MBC 공채 아나운서
배우자 방송인 김성주 아내 진수정
자녀 슬하 2남 1녀 
아들 김민국(2004년 10월 5일생)
아들 김민율(2009년 3월 7일생)
딸 김민주(2013년 1월 7일생)
김성주는 중앙대학교 캠퍼스 커플이었던 아내 진수정과 9년간의 오랜 연애끝에 2002년 10월 19일[2]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에게는 장남 김민국(2004년 출생), 차남 김민율 나이 (2009년 출생), 장녀 김민주(2013년 출생) 세 자녀가 있다.
부모 김성주 아버지 김창경 목사, 박복순(모)
김성주는 2013년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한국스포츠tv 재직시 광화문에서 회사를 살리기 위해 서울 시민들에게 전단지를 나눠주다가 근처 언론사 기자로 활동하는 친누나를 만났다고 토크 프로그램에서 밝혔으나 정확히 누구라고 밝히지는 않았다.[29] 그리고 2014년에 《브라질 월드컵》 끝난 직후 TV조선 《뉴스쇼 판》에 출연하게 되면서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김성주 누나 김윤덕 기자(조선일보 문화부 차장)가 자신이 과거에 연급했던 친누나라고 밝혔다.[30]
김성주 매형이 이명박 정부 당시 언론 담당 관련 청와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청와대에서 굉장히 관리하시던 분이었던 것으로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공적인 차원의 문제 재기라고 하면서 비판자에 대한 일베몰이, 김성주에겐 근거는 대지 않고 MB와 관련있다는 매형을 통해 MB몰이를 하였다. 공적인 차원의 문제 재기라면 최소한의 근거와 사실에 바탕해야겠지만 지금까지 주진우 기자의 발언은 강한 적의와 아직 구체성이 없는 관련성에 바탕을 둔 선동에 머무르고 있다.
JTBC 냉부해 하차 요구
김성주 하차하세요"…'냉부해' 게시판에 하차 요구 빗발
주진우기자와의 일로 인해 JTBC '냉장고를 부탁해' 홈페이지의 시청자 의견 코너에는 김성주의 하차 관련 글이 줄을 잇고 있다. 네티즌들은 "김성주 하차 요구합니다"라는 제목으로 김성주의 프로그램 하차와 사과를 요구했다. 반면 '마녀사냥' 이라며 김성주의 프로그램 하차를 반대하는 의견도 있었다. 반대하는 의견은 "이런 마녀사냥은 잘못", "팩트 확인도 하지 않고 여론몰이 하듯 하는거 아니라 본다"며 김성주의 하차를 반대했다. 
김성주 출연료
김성주 회당 출연료는 600만 원 선(2015년 기준)

김성주 아나운서 재산

‘복면가왕’ 김성주 아나운서, 누나 김윤덕 조선일보 "부인 진수정 자녀 나이 학력 출연료 가족 고향" 프로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