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가수 윤승희 프로필, ‘가요무대’ 1789회 제비처럼 “결혼 남편 자녀 나이 모델 리즈 화보 혈액형 난영가요제 집안 가족사”

반응형

가수 윤승희 프로필, ‘가요무대’ 1789회 제비처럼 “결혼 남편 자녀 나이 모델 리즈 화보 혈액형 난영가요제 집안 가족사”

‘가요무대’ 2023년 3월 6일 미리보기 / 22:00 방송
1789회 - 또다시 봄 

◎ 출연진 

01. 제비처럼(윤승희) / --윤승희 

가수 윤승희 프로필 
 대한민국의 가수 겸 모델이다. 대표 히트곡 " 제비처럼 " "아빠랑 엄마같이"가 있다. 1977년 9월 전남 목포에서 개최된 난영가요제 여자신인상을 수상하였고 1977년 TBC방송가요대상 신인가수 후보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위키백과
출생: 1956년 2월 (67세), 대한민국
신체 O형
가족 배우자, 자녀
데뷔 1976년 '아빠랑 엄마같이'
대한민국의 모델 출신의 가수이다.
어려서부터 빼어난 외모로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으며, 그럭저럭 남들처럼 평범하게 유년기를 보냈다.

그렇게 무난한 유년기를 보내고 청소년기에 접어들면서 비극이 찾아오게 된다. 해운업에 종사하시던 아버지가 갑작스레 풍랑을 만나 행방불명이 되는 바람에 집안이 풍비박산나게 된다.

이후 서울에 있는 이모네 집에서 생활하게 되었으며, 의상실 사장의 권유로 모델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모델로서의 인지도를 얻기 위해 1975년에 TBC에서 방영된 가요올림픽에 모델 대표로 출연하게 된다.

당시 방송에서 심사위원을 맡고 있었던 작곡가 이봉조가 그녀의 노래 실력을 보더니 모델보다는 가수로 활동하는 것이 더 낫겠다며, 전영록과 한 팀으로 편성하라고 주문했다고 한다. 그리고 전영록과의 대결에서 10대 0으로 압승하면서 서라벌레코드사에서 그녀를 스카우트하게 된다.

그렇게 1976년에 '아빠랑 엄마같이'라는 곡을 발표하며 가수 활동을 시작하게 되고, 데뷔한 지 1년 6개월 만에 대표곡인 '제비처럼'이 크게 히트하면서 대형 가수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런 활발한 활동도 잠시, 얼마 지나지 않아 결혼을 한 후 임신과 육아로 인해 연예계에서 돌연 자취를 감추게 된다. 그러다 10년 후에 남편의 사업이 갑작스럽게 부도가 나는 바람에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온갖 일을 하며 생계를 이어나가게 되었다고 한다.

지금은 간간이 가요무대 등에 출연하며 가수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3. 수상[편집]
1976년 난영가요제 여자신인상
4. 대표곡[편집]
1976년 아빠랑 엄마같이
1977년 제비처럼

윤승희 리즈 화보

가수 윤승희 프로필, ‘가요무대’ 1789회 제비처럼 “결혼 남편 자녀 나이 모델 리즈 화보 혈액형 난영가요제 집안 가족사”

윤승희 노래모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