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매경닷컴 윤영걸 프로필, MBN ‘LIVE/아침&매일경제’ 종편 패널 “기자 나이 학력 고향 신문사 국장 칼럼 정치성향 경력”

반응형

매경닷컴 윤영걸 프로필, MBN ‘LIVE/아침&매일경제’ 종편 패널 “기자 나이 학력 고향 신문사 국장 칼럼 정치성향 경력”

 [MBN LIVE/아침&매일경제] '자유의 몸'된 MB, 벌금 82억도 면제…김경수도 복권 없이 사면 
매경닷컴 윤영걸 프로필 
출생 : 1957년 출생
출생지 : 대전
성별 : 남자
직업 : 신문사 국장
현재 「매일경제신문사」 주간국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경제전문주간지인 「매경이코노미」의 제작을 책임지고 있다. 1957년 대전에서 태어나 충남고와 충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83년 9월 매일경제신문 기자로 입사해 25년이 넘도록 경제 현장을 지켜온 그는, 주로 재테크 관련 취재를 맡아 왔다. 운이 좋을 때에는 특종의 희열을 만끽하며 기자직을 천직으로 생각하기도 했고, 어떤 날은 낙종으로 불면의 밤을 지새기도 했다. 일선 기자와 증권부장, 부동산부장, 유통경제부장, 여론독자부장 및 중소기업부장 등을 두루 거치며 데스크를 맡았다. 기자로서의 보람은 이 시대의 지도층 인사들을 가까이 지켜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는 것이다. 특히 기업과 사람의 흥망성쇠를 보는 것은 큰 배움의 기회였다. 2004년 3월부터 인기 칼럼인 ‘윤영걸 칼럼’을 「매경이코노미」에 매주 연재해오고 있으며, 경제뉴스 채널인 MBN에도 출연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증권투자 알고 합시다(공저)』, 『코스닥투자 알고 합시다(공저)』가 있다.
종편 출범 직후부터 2016년까지 종편과 뉴스전문채널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정치패널들은 대부분 이 범주에 속해 있다.[56]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에는 친윤과 반윤으로 분화되고 있다. 보수 / 우파

매경닷컴 윤영걸 프로필, MBN ‘LIVE/아침&매일경제’ 종편 패널 “기자 나이 학력 고향 신문사 국장 칼럼 정치성향 경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