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조영남, 윤여정 이혼 이유 “결혼 재혼 세번째 부인 백은실 사진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서울대 고향 가족” 프로필
[사진 = SBS '미운 우리 새끼' 320회 캡처]
"'윤여정 전 남편' 조영남, 이혼 아닌 쫓겨난 것"…절친 백일섭 '팩트 폭력' ('미운우리새끼')
'미운 우리 새끼'에서 배우 백일섭이 가수 조영남에게 팩트 폭력을 날렸습니다.
4일 오후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 320회에선 조영남, 배우 백일섭, 그리고 이효춘까지 이상민, 딘딘과 낚시를 즐기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백일섭은 "졸혼(결혼을 졸업한다) 선구자 아니냐. 졸혼에 대해 말해달라"라는 물음에 "하나만 얘기하겠다. 나왔는데, 돌아가는 길을 잊어버렸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에 이효춘은 "가슴 아프다"라고 반응했다. 하지만 조영남은 백일섭을 짓궂게 놀렸습니다.
결국 백일섭은 "얘는 이혼이 아니고 쫓겨난 거다"라고 돌직구를 던졌습니다.
한편 조영남은 외도를 하며 배우 윤여정과 1987년 이혼했다. 이후 재혼한 두 번재 부인과도 이혼, 싱글로 지내고 있습니다.
미우새 조영남, 가수 조영남 프로필
대한민국의 가수이다. 본관은 배천이다. 서울대학교 성악과에 재학 중이던 1968년 학비를 벌기 위해 미군 악단에서 노래를 부르며 가수 활동을 시작하였다. 대표곡으로는 화개장터 모란동백등이 있다. 위키백과
출생: 1945년 4월 2일 (77세), 북한 평산군
배우자: 윤여정 (1974년–1987년)
학력: 트리니티 대학 (1975년–1979년), 한양대학교, 서울대학교, 용문고등학교, 트리니티 대학, 삽교초등학교
자녀: 조얼, 조늘
형제자매: 조영수
부모: 조승초, 김정신
신체 167cm[3], O형
학력 강문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성악과 / 중퇴)
서울대학교 (성악과 / 명예 학사)
트리니티 신학대학교 (신학 / 학사)
병역 대한민국 육군기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 (육군본부 본부사령실)
데뷔 1968년 노래 '딜라일라'
종교 개신교[4]
가족 8남 1녀 중 7남
동생 조영수[5](1947년생)
슬하 2남 1녀[6]
사실 본업인 음악 뿐 아니라 작가, 화가, 방송인, 라디오 DJ 등 다방면으로 활동해왔다. 솔비나 구혜선, 홍서범 등도 종합 예술인임을 자처하고 있지만, 이들보다 앞선 조영남이 원조라는 사실에는 이견이 없다. 하지만 현재는 성희롱, 그림 대작 등[8] 각종 사건사고로 여러가지 구설수나 계속해서 만들어대는 트러블 메이커로 인해 평이 안 좋다.
황해도 출신이라 분단의 아픔과 지역감정의 대립 등에 대해 거부감을 가지고 있었기에 지역감정으로 갈라서기 시작한 경상도와 전라도의 화합을 내포한 '화개장터'라는 곡을 불렀다. 참고로 그는 작곡만 했고 작사는 친구인 김한길 전 문화관광부장관이 했다.
[6] 전 배우자는 윤여정(이혼), 백은실(이혼). 두 아들은 전처 윤여정 소생이고 딸은 재혼 후 1995년 입양했다.
조영남은 이후 두번째 부인 백은실과 재혼해 딸 조은지를 입양했으나, 또다시 이혼했다. 그는 과거 미리 쓴 유서를 통해 세번째 아내를 언급한 바 있으나 아직 재혼은 하지 않은 상태다. 1945년 4월 2일 생인 조영남은 올해 나이 76세다.
조영남 윤여정 리즈 가족 사진
‘미우새’ 조영남, 윤여정 이혼 이유 “결혼 재혼 세번째 부인 백은실 사진 자녀 나이 리즈 실제키 서울대 고향 가족”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