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제인물

박경추 아나운서 프로필, MBC 백분토론 남성 진행자 “결혼 부인 자녀 나이 리즈 화보 국장 직책 학력 가족 취미 고향 ”

반응형

박경추 아나운서 프로필, MBC 백분토론 남성 진행자 “결혼 부인 자녀 나이 리즈 화보 국장 직책 학력 가족 취미 고향 ”


MBC 파업 103일을 맞이하는 시점, 3명의 아나운서가 방송 복귀를 선언했다. 종교적 이유로 양승은 아나운서와 최대현 아나운서가 지난 8일 노조 탈퇴를 선언하고 방송에 복귀했다. 11일에는 MBC의 간판급 아나운서인 배현진 아나운서가 "끌려가지 않겠다"고 밝히고 파업 102일 만에 '뉴스데스크'를 진행했다.

박 아나운서는 이 같은 상황이 벌어지자 "어제 5월 11일은 두고두고 오랫동안 기억할 날"이라며 "당신의 선택...후회가 되지 않는다면..두고두고 후회하리라"는 배현진 아나운서를 겨냥한 듯한 글을 게재했다.
-박경추 아나운서 프로필
아나운서로서의 생활이 20년을 훌쩍 넘겼음에도 아나운서로서의 나의 역할과 나의 모습을 여전히 고민하는 철 없는 중년
대표 프로그램
2000년 시드니 올림픽
2004년 아테네 올림픽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뉴스투데이
출발비디오여행
현재 진행 프로그램
백분토론
박경추는 대한민국 문화방송의 아나운서다. 위키백과
출생: 1969년 7월 5일 (53세). 서울특별시
학력: 서울대학교
분류 문화방송 남성 아나운서박성제 체제/인사1969년 출생1997년 데뷔서울특별시 출신 인물대한민국의 개신교 신자서울대학교 출신
종교 개신교
학력 서울대학교 (외교학 / 학사)
데뷔 KBS 21기 공채 지역권 아나운서 (1995)
MBC 공채 아나운서 (1997)
취미 내기하기
직책 MBC 아나운서국 (국장) 2020년 3월 4일 - 현재
나를 한마디로
철부지 어른, 아나운서국 아빠
월간바둑 2002년 1월호(통권 414호)의 하얀까망 코너에서 스포츠캐스터 생전 사망한 (故) 송인득 전 아나운서 편이 나왔다. 동료 아나운서와 함께 바둑 한수를 두고 있었다.
2018년 MBC에서 방영한 드라마 이리와 안아줘에서 박주미가 연기한 지혜원의 남편이자 검사인 아들 길무원, 본명이 길낙원인 기자 출신 배우 진기주가 연기한 한재이의 아버지 길성식 역으로 특별출연했다.
2008년 무한도전 28년 후 초반부 나레이션을 박경추가 맡았다.
의외로 스포츠 중계 경력이 상당히 길다. 차분하면서도 결정적인 한 방이 있는 톤이라 구기종목 대신 올림픽 중계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 주로 골프, 사격, 역도, 체조 같은 종목을 맡아왔다. 현재도 골프 대회 전담 캐스터이기도 하다.
결혼 기혼 가족관계 딸 하나
S대 출신 바보! 딸바보 #박경추 아나운서의 휴가 일기

박경추 아나운서 프로필, MBC 백분토론 남성 진행자 “결혼 부인 자녀 나이 리즈 화보 국장 직책 학력 가족 취미 고향 ”

 

반응형